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맥주?게임까지…MZ세대 취향 저격 증권사 2022-09-29 15:54:30
설득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에 관심을 쏟고 있다. 콘텐츠 자체가 재미가 있으면 소비자들의 부정적 반응, 즉 설득지식을 약화시킬 수 있어서다. 브랜드 웹툰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유형이다. 말 그대로 웹툰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는 것으로 유진투자증권의...
우리 아이도 금쪽이인가요? 떠오르는 아동심리 서비스[Geeks' Briefing] 2022-09-23 19:44:42
메타버스 공간 제작과 운영, 브랜딩까지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B2B 원스톱 솔루션으로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기업이 희망하는 가상 공간을 제작하고, 메타버스 공간 등을 배경으로 하는 브랜디드 3D 애니메이션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서울 인기 업무지역 오피스 공실 늘 것”...
아마존도 "캔 김치 팔아달라" 러브콜…먹방 찍다 K푸드 사업가 된 '영국남자' 2022-09-22 17:01:56
‘브랜디드 콘텐츠’를 수없이 요청하고, 한국관광공사 등의 협업 요청도 끊이지 않는 ‘한국 음식 문화 대사’가 됐다.9년째 500만 구독자가 보는 남다른 ‘먹방 채널’음식을 주제로 하는 이른바 ‘먹방’이 흔한 세상이다. 유튜브 채널에서 음식을 주제로 다루는 인플루언서들이 차고 넘친다. 하지만 영국남자는 조금...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가 더 새롭고 트렌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더군다나 CU와 같은 편의점의 경우, 어차피 비슷한 종류의 편의품(convenience products)을 판매하기 때문에 ‘제품’만으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 때 브랜디드 콘텐츠가 특정 유통업체에...
신한금융투자의 혁신적인 변화…MZ세대 마음도 사로잡는다 2022-08-31 16:15:36
넘게 지속돼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지난해 4월부터 총 4편의 응원하기 캠페인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응원하기캠페인 시즌2 ‘소상공인편’ 영상은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은상 및 서울영상광고제 COVID-19 극복과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시즌3 ‘취준생편’은...
'청와대 상업화' 논란…공개 하루 만에 삭제된 광고 예능 2022-08-09 12:07:54
신세계까사미아와 함께 제작해 공개한 브랜디드(광고형) 웹예능 ‘에브리웨어’ 1편을 유튜브에서 비공개 처리했다. 지난 5월 시민에 개방된 청와대에서 기업이 광고성 콘텐츠를 최초로 제작한 사례였다. 브랜디드 웹예능은 특정 브랜드가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콘텐츠에 녹여낸 온라인 예능프로그램을 뜻한다. 이 웹예...
'청와대 개방' 이용해 소파 광고?…논란의 영상 보니 2022-08-08 20:05:40
특정 브랜드와 웹예능을 촬영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일자 해명했다. 종합미디어그룹 IHQ의 모바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OTT) '바바요(BABAYO)'는 지난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브리웨어' 청와대 편을 공개했다. IHQ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에브리웨어'는 바바요와 신세계...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유튜버 히밥과 브랜디드 콘텐츠 8일 공개 2022-08-08 16:37:35
진행한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을 8일 전격 공개한다. 이번 브랜디드 콘텐츠는 인기 유튜버 히밥과 협업해 제작한 먹방 컨셉의 영상이다. 콘텐츠 안에 자연스레 브랜드 메시지를 녹여내는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특히 자연스러운 콘텐츠 흐름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완성도 높은...
청와대 앞뜰에 소파가…IHQ·신세계까사, 웹예능 맞손 2022-08-08 10:44:42
OTT 바바요(babayo)와 신세계까사는 지난 5일 브랜디드 웹예능 `에브리웨어`를 공개했다. `에브리웨어`는 거실이 아닌 의외의 장소에 가구를 뒀을 때 시민들의 반응을 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1회는 최근 시민들에게 개방된 청와대 앞뜰에서 진행됐다. 구름처럼 푹신하다는 `캄포 소파`가 야외에 등장하자 관람객들...
'광고 로케이션' 된 청와대 앞뜰…OTT 웹예능 촬영 2022-08-08 10:31:39
함께 브랜디드(광고형) 웹예능 '에브리웨어'를 공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브랜디드 웹예능은 특정 브랜드가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콘텐츠에 녹여낸 온라인 예능프로그램을 뜻한다. 바바요와 신세계까사미아는 최근 시민에 개방된 청와대 앞뜰에서 '에브리웨어' 1회를 촬영했다. 청와대 앞뜰에 '캄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