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솔트룩스(304100) 2024-03-07 10:08:30
소식은 솔트룩스의 자회사인 플래닛이 약국 전용 AI 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는 점입니다. 이 서비스는 약국이 24시간 운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를 통한 상담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솔트룩스는 새로운 사업과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는...
샤이니-SM 동행 갈림길…"민호-키 긍정적·온유 미정·태민 계약 종료" 2024-03-05 18:57:36
열어놓고 모색 중"이라고 부연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로의 이적설이 불거진 태민에 대해서는 "전속 계약이 3월 말 종료된다"고 밝히면서도 "태민의 종료 후 거취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 전으로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샤이니는 2008년 데뷔해 올해로 16년째 SM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현재...
빅플래닛메이드 "샤이니 태민과 전속계약? 결정된 것 없다" 2024-03-05 17:53:28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그룹 샤이니 태민과 전속계약을 체결한다는 보도에 미정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측 관계자는 5일 한경닷컴에 "태민 관련해선 결정된 것 없다"고 밝혔다. 앞서 태민이 이달 말 16년간 몸담았던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돼 빅플래닛메이드엔터로 이적한다는...
"SM은 유통 수수료 낮아, 갑질" 주장에…카카오 "사실과 달라" 2024-03-04 17:02:50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제기한 '유통 수수료' 갑질 의혹과 관련,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4일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이하 빅플래닛메이드)는 멜론을 통해 음원을 유통해왔다면서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계열사 및 자회사에 속하는 기획사와 그 외 기획사 간...
비비지 소속사 뿔났다…"카카오엔터, 자회사·非계열사 유통수수료 차별" 2024-03-04 11:36:36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자회사와 비계열사의 유통수수료를 차별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빅플래닛메이드 측은 4일 "당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멜론을 통해 음원을 유통해 왔지만,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계열사 및 자회사에 속하는 기획사와 그 외 기획사 간...
소유,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동행 끝…"전속계약 만료" 2024-02-01 10:21:10
가수 소유와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동행이 마침표를 찍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소유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됐다. 소유와 오랜 기간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한 결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어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당사와 함께해 준 소유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멋진...
AI 제품 분석 플랫폼 운영사 '콕스웨이브', 45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1-30 17:41:54
오른 스타트업 채용정보·기업리뷰 플랫폼 '잡플래닛'을 운영하는 브레인커머스에 따르면 2016년 설립된 9년차 스타트업 세이지리서치가 종합 점수 9.1점을 받으며 일하기 좋은 회사 1위에 올랐다. 2015년 시작된 잡플래닛의 일하기 좋은 회사 랭킹은 각 기업에 대한 △총 만족도 △급여·복지 △업무와 삶의 균형...
부동산플래닛, 데이터 자문·마케팅 역량 강화…조직개편 단행 2024-01-23 10:10:29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부동산플래닛은 조직 구조를 자문&마케팅(Advisory & Marketing), AI & 빅데이터, 플랫폼, CX 등 4개 사업부 체제로 구축했다. 자문&마케팅 사업부는 최신 시장 동향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부동산 자문 서비스 업무를 담당한다. 자회사 부동산플래닛파트너스의 ‘매입매각 및 임대차...
KT,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 출시…문자·디지털광고 통합 2024-01-23 09:40:17
KT는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문자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마케팅 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지난 22년간의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KT 애드트윈의 1세대 버전 '케이 애드(K-Ads)' 출시 후 마케팅 채널 확대를 위해 디지털 매체 보유사인...
KT,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 출시…문자·디지털 광고 결합 2024-01-23 09:24:25
이행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앞서 회사는 통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케이-애드'를 출시했으며, 지난해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디지털 매체까지 마케팅 범위를 넓혔다.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상무)은 "소상공인부터 대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저비용·고효율의 초개인화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