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AI 동영상 생성·공유 앱 '소라', 애플 앱스토어 1위 2025-10-04 01:49:45
서비스로, 이용하려면 접근 코드가 필요하다. 이런 제한에도 소라는 AI 동영상 생성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어모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픈AI 소라 팀장 빌 피블스는 이날 앱스토어 1위 기록을 자축하며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인류의 집단적 창의력이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은 정말 대단했다"며 "팀은...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출시 한 달만 100건 돌파…"172조 치매머니 해결 앞장" 2025-10-02 17:37:19
김계완 교보생명 종합자산관리팀장은 “작년부터 초고령사회가 시작한 만큼 금융기관도 서둘러 다양한 서비스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종합재산신탁 상품을 제공해 고령층이 직면한 재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교보생명, 치매머니 대응 '평생안심신탁' 출시 한 달만에 100호 계약 2025-10-02 15:43:45
‘10억 원 이상’(1%)이 뒤를 이었다. 계약 잔고는 평상시에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 유동적으로 변동된다. 김계완 교보생명 종합자산관리팀장은 “지난해부터 초고령사회가 이미 시작된 만큼, 금융기관도 서둘러 다양한 서비스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종합재산신탁 상품을...
알리페이·은련카드 들고 명동 편의점 찾는 중국인들…매출도 20% ‘쑥’ 2025-10-02 11:05:26
정은기 세븐일레븐 상품전략팀장은 “K편의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잡은 만큼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다”라며 “해외 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향후에도 관련 상품들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관광공사, 페이페이와 일본인 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2025-10-02 08:43:52
관광객이 결제를 편리하게 하도록 일본 간편결제서비스 페이페이(PayPay)와 공동 마케팅을 벌인다고 2일 밝혔다. 페이페이는 이용자 수가 7천만명에 달하며, 지난 달 30일부터 한국 서비스를 개시했다. 제로페이를 포함한 알리페이 플러스와도 연동돼 국내 약 20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광공사와 페이페이는...
세븐일레븐 "명동 점포 매출 20% 증가"…김밥·두유 확대 2025-10-02 08:34:39
정은기 세븐일레븐 상품전략팀장은 "K-편의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 잡은 만큼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다"며 "해외 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향후에도 관련 상품들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환전 없이 한국 N차여행"…관광공사, 日방한객 결제 편의 높인다 2025-10-02 08:34:22
간편결제 서비스로 지난달 30일부터 한국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를 통해 한국을 찾은 일본 관광객은 환전이나 별도의 카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하며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이페이는 제로페이를 포함한 알리페이플러스와도 연동돼 국내 약 20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광공사와 페이페이는 지난달 12일...
롯데마트, '바다애(愛)진심' 프로젝트로 해양생태 보전·고객 신뢰 이끌어[케이스 스터디] 2025-10-02 06:01:05
있음을 확신했다. 상품과 서비스의 성공이 ESG 성과에 기여하고, ESG 성과가 다시 상품과 서비스에 기여하는 시너지를 창출한다고 판단했다. 앞으로도 회사의 사업전략과 ESG 전략을 일치시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 - 타 기업의 ESG 활동과 차별화되는 바다애(愛)진심의 특징은 무엇인가. “ESG 붐이 일던...
1분30초만에 개통준비 끝…이통사가 내놓은 '자급제 서비스' 2025-10-01 13:49:55
서비스를 제공했던 기존 사업 구조에서 파이프라인을 하나 더 늘린 셈이다. 이 팀장은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광고 요금제를 만들어 새로운 BM을 구축했던 것처럼 저희도 BM을 늘린 것"이라고 말했다. 궁극적으로는 SK텔레콤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치하는 '리텐션(이용자 재방문율) 효과'를 얻기...
대표 PB들이 모였다…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강점 2025-10-01 10:52:42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부동산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한마디로 개인이 접근하기 까다로운 해외 부동산 투자의 첫발을 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해외 협력업체를 1대1로 연결해주거나, 현지 세미나를 진행하는 식으로 PB센터가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