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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 확보…세계적 학술지 게재 2025-05-28 08:27:14
정확하게 온도 조절이 가능해 냉장고 등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반도체, 의료기기, 전장,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고효율 펠티어 냉각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펠티어 반도체 소자의 냉각 효율이 중요한데 연구팀은 기존과 다른 반도체 박막 증착 방식의 생산 공정을 도입해 기존 대비 냉각 효율을...
"피사의 사탑도 세운다?"…다이슨 신제품 나오자 '반격' [영상] 2025-05-27 19:30:03
분석이 나온다. 주거공간이 비교적 작고 소형 가전을 선호하는 수요를 노렸다는 것. 일각에선 다이슨 펜슬백이 국내보다 일본에서 나흘 먼저 공개된 점을 근거로 이 같은 해석을 내놓고 있다. 정보기술(IT) 매체 샘모바일은 "펜슬백은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는데 좁은 생활 공간 때문에 소형 가전제품을 선호하는 일본...
144Hz.Dolby Vision 탑재… iFFALCON(아이팔콘), U75.S55 시리즈로 고성능 스마트 TV 시장 본격 공략 2025-05-15 15:02:09
글로벌 가전 브랜드 TCL의 서브 브랜드 iFFALCON(아이팔콘)이 고성능 스마트 TV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U75 및 S55 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스마트 TV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최신 AI 영상 처리 기술, 144Hz 고주사율, Dolby Vision·Dolby Atmos, Google TV 플랫폼 등을 갖춘 이번 시리즈는 콘텐츠 몰입도와 화질...
더워지자 이곳도 '대박'…"에어컨 열어보면 안하고는 못 배겨" 2025-05-14 06:30:02
브랜드 가전들도 두루 점검해줘 좋았다”고 했다. 이들 업체는 여름철 성수기 쏠림 현상 완화를 위해 에어컨 설치 전담팀을 조기 운영하는가 하면 ‘가전 구독’이나 사후 서비스(A/S)를 통해 유·무상 수리, 분해 세척, 성능 점검 등을 해주고 있다. 에어컨 자체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아직 본격 더위가 시작되기도...
1인가구 PB에 체험매장, 구독까지…"하이마트로 가요~" 부활 '신호탄' 2025-05-07 20:30:01
상담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됐다. 체험형 가전매장도 문을 열었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문을 연 롯데하이마트 고덕점은 모바일 제품 체험 중심의 '모토피아'를 선보였다. 모토피아에선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모바일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요금제 상담과 가입·개통을 지원한다. 소형 가전 중심의...
LG전자, '순환 경제' 구축 박차…54개국서 폐가전 500만t 수거 2025-05-06 07:01:02
폐가전을 파쇄, 분쇄, 선별해 플라스틱, 철, 비철금속 등 총 40여종의 원자재로 탄생시키는 곳으로, 시간당 냉장고 75대, 세탁기 50대, 소형가전·에어컨 50대를 처리하는 시설을 갖췄다. 전국 LG베스트샵에서는 소형 폐가전 회수함을 운영하고 있다.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사전 신청하면 기존 사용하던 가전을 회수하는...
포장은 韓, 속살은 中…'난공불락' 대형가전마저 위협하는 레드테크 2025-05-02 18:10:04
국내 가전 시장은 크게 둘로 나뉜다. 가습기, 헤어드라이어 등 4조원 규모 소형 가전과 TV, 냉장고 등 10조원짜리 중대형 가전이다. 이미 중국 손아귀에 넘어간 소형 가전과 달리 중대형 시장은 오랜 기간 중국의 공습에서 벗어난 ‘무풍지대’였다. 한 번 구입하면 10년 넘게 쓰는 제품이란 점에서 브랜드 파워와 품질,...
롯데하이마트, 가전 구독시장 본격 진출…애플·로보락·다이슨 2025-05-01 06:00:06
한계가 있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브랜드를 갖춘 가전 양판점인 만큼 '하이마트 구독'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1개 브랜드, 21개 품목, 800여종의 상품을 구독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물론 기존 구독 서비스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로보락 로봇청소기와 샤크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롯데온 "단독 기획 '앱쁠딜' 구매자 350만명 넘어" 2025-04-28 06:00:02
했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 커피추출기 등 소형가전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권혁민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 담당자는 "앱쁠딜이 단순 할인에서 벗어나 독점 상품 기획·구성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LG 스탠바이미, 사진 보고 만들어"…신시장 연 '반전 비결' 2025-04-25 09:20:13
'나만의 세컨드 하우스'를 갖고 싶은 고객을 위해 AI 가전과 냉난방공조 기술이 집약된 소형 모듈러 주택 '스마트 코티지'와 같이 공간 전체의 경험을 제공하는 사례도 소개했다. 고객경험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전담 조직을 강조하기도 했다. LG전자는 1989년 '고객연구소'를 만든 이후 조직을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