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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미술관, 이완 개인전 'Made in Korea 가발과 짚신' 2025-11-13 10:19:50
진행하며 10년간 아시아 10개국을 여행하며 각국의 전통이 어떻게 유지되거나 사라지는지를 지켜봤다. 제가 방문한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의 나라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서구 식민지 지배를 거쳐 근대화, 서구 정치·경제 구조의 유입,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확산, 그리고 전통의 상품화와 고유성 상실,...
아이오로라, 앤트인터내셔널과 글로벌 핀테크·컬처 플랫폼 구축 MOU 체결 2025-11-13 10:15:30
Program)’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여행 계획, 예약, 여행지 현지 가맹점의 상품 구매 등을 돕는 인공지능(AI) 여행 에이전트 알리페이플러스 보이저(Voyager)와 같은 플랫폼 리소스를 아이오로라와 공유함으로써, 기술 연동 및 서비스 공동 개발을 촉진하고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영수...
"호텔서 감귤 수확까지"…소노캄 제주, 로컬 체험 패키지 출시 2025-11-13 09:22:12
상품으로 소노캄 제주 객실 1박과 감귤 체험 2인 이용권으로 구성했다. 체험은 소노캄 제주 내에 위치한 감귤농장에서 진행된다. 감귤 한 바구니를 직접 수확하고 시식할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감귤 체험농장 패키지는 제주의 자연과 계절의 향을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이 여행과 로컬...
소노캄 제주, '감귤 체험 농장' 패키지 선보여 2025-11-13 09:07:02
겨울 체험인 감귤 수확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소노캄 제주 객실 1박과 감귤 체험 2인 이용권으로 구성했다. 체험은 소노캄 제주 내에 위치한 감귤 농장에서 진행한다. 현장에서 감귤을 시식하고, 수확한 한 바구니를 가져갈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고객들이 여행과 로컬(지역) 체험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역...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요구 반영’은 기업이 상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및 개선 요구를 얼마나 수용하고 반영하는지를 평가하는 항목이다. 부문별로는 금융(64.7점), 가전·모바일(66.1점), 자동차·모빌리티(64.9점), 주거·여행(63.3점)이 평균 대비 양호한 수준을 보였다. 하지만 통신·전자상거래·AI...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청소기, 공기청정기, 모바일 등 12개) △자동차·모빌리티(국산·수입승용차, 장기렌터카, 중고차플랫폼, 카셰어링, 모빌리티) △주거·여행(아파트, 인테리어, 여행사, 여행플랫폼, 항공사)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조사했다. KCPI는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 평가를 통해 산업 전반의 소비자보호 경영을 확산하고,...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카드는 여행 서비스 최초 1000만 번째 카운트 다운을 앞두고 있다. 시니어 맞춤 상품인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위한 ‘하나 더 이지’ 체크카드를 출시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소비자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포용적 금융 실현을 목표로...
KB국민카드, 1500만명이 쓰는 KB Pay, 생활 금융허브 진화 2025-11-13 09:00:11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여행, 소비, 금융 접근성 등 생활밀착형 영역에서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으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주력한 결과다. KB국민카드가 지난해 4월 출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하나의 카드로 외화머니와 외화계좌를 전환해 쓸 수 있는 해외특화 상품이다. 56종 통화를 100% 환율우대...
[게시판] 대한항공, 일본 여행사 초청해 부산 관광자원 홍보 2025-11-12 15:25:03
[게시판] 대한항공, 일본 여행사 초청해 부산 관광자원 홍보 ▲ 대한항공은 지난 10일부터 사흘간 일본 주요 여행사 실무진을 초청해 '부산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항공·진에어·에어부산이 함께 추진한 행사로 부산 관광자원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JTB, HIS,...
미쉐린 식당·사찰음식 풍성…부산 '미식 관광도시' 도약 2025-11-11 17:46:02
발우공양 등을 연계한 관광 상품화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여행사와 OTA(온라인 여행플랫폼) 연계 상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민간 차원에서의 미식 행사도 활발하게 열리고 있다. 파크하얏트부산은 이달 1일 미쉐린가이드 등재 식당과 공동으로 ‘더 채리티 갈라’를 개최했다. 부산=민건태 기자 mink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