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데헌’ 열풍으로 본 ‘올(ALL) K’의 시대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7-23 13:21:56
말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된 직후 ‘엑스오, 키티’ 시즌2도 다음 달에 연이어 나왔다. 그러자 선두를 차지하고 있던 ‘오징어 게임’을 제치고 ‘엑스오, 키티’가 1위에 올랐다. ‘케데헌’ 역시 ‘오징어 게임’ 시즌3가 나온 지난 6월에 나란히...
체크카드 쓰고 월세 사는 강하늘 "'영끌족' 캐릭터, 이해 하지만 공감 못해" [인터뷰+] 2025-07-21 12:15:44
오징어 게임3', 드라마 '당신의 맛'에 더해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까지 선보였다. 21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강하늘은 "공개 시기를 제가 정하는 게 아니다 보니 좋은 마음으로 하고 있다"며 껄껄 웃었다.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는 영끌족 우성(강하늘)이 정체를...
K컬처의 두 번째 정점과 정부 지원의 ‘팔길이 원칙’ [EDITOR's LETTER] 2025-07-21 07:56:20
이어 공개된 ‘오징어 게임3’는 넷플릭스의 모든 TV쇼 차트를 석권했습니다. 동시에 넷플릭스에 올라간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그야말로 세계적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시기 한국 주가는 다시 3000선을 넘어서며 2021년 7월 기록한 사상 최고치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묘한...
'한국산' 벗어난 K컬처가 던지는 질문 "한국 역할은?"[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②] 2025-07-21 07:52:43
넷플릭스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킹덤’, ‘오징어 게임’, ‘스위트홈’ 등 글로벌 히트작을 배출하며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를 이끌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1월 ‘인터내셔널 쇼케이스’를 통해 전체 가입자의 80% 이상이 최소 한 편 이상의 한국 콘텐츠를 시청했...
귀신 잡는 K팝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성공했을까[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①] 2025-07-21 07:21:34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소재의 신선함과 서사의 보편성이다. 가상의 3인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무대 밖에서 악귀를 사냥하는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다. 걸그룹이 일종의 ‘무당’ 역할을 하는 것이다. K팝과 K무속을 결합한 소재는 그동안 한국에서도 볼 수 없던 이야기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생큐, 오징어게임"…K콘텐츠가 넷플릭스 먹여살렸다 2025-07-18 17:18:55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지난 6월 27일 공개된 이후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도 넷플릭스 역사상 모든 시리즈를 통틀어 여섯 번째로 높은 시청 기록을 썼다. 넷플릭스가 6월 30일까지 집계한 올 상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시청 수(전체 시청 시간을 러닝타임으로 나눈...
"456번, 아직도 사람을 믿나"…이 한마디에 주가 44% 뛰었다 2025-07-18 15:09:10
“오징어 게임은 한국 시청자들을 위해 제작됐지만, 진정성 있는 스토리와 보편적 주제가 국경을 넘어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회사 측이 올해 6월 30일까지 집계한 상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시청 수(전체 시청 시간÷러닝 타임) 1억1730만회로 상반기...
"93개국서 1위" 역대급 폭주…넷플릭스 휩쓴 'K콘텐츠' 2025-07-18 09:00:11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K-콘텐츠도 넷플릭스를 휩쓸었다. '오징어게임'은 시즌2·3 모두 상반기 최고 인기 시리즈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총 시청시간을 작품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인 '시청수'는 상반기에만 모든 시즌을 통틀어 2억3100만회을 기록했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오징어게임 시즌3'...
美 사상 첫 암호화폐 법안 통과…스테이블코인 시대 열린다 [글로벌마켓 A/S] 2025-07-18 08:50:52
마진은 34%에 달했지만 환율 효과가 반영됐고, 3분기 들어서 판매 관리 비용 등의 증가와 콘텐츠 감가상각 등의 영향에 마진율은 31%로 낮아질 전망이다. 넷플릭스의 지난 분기 공개 작품 가운데 오징어게임 시즌3를 통해 전 세계 1억 2200만 뷰를 확보했고, 역시 한국 음악 문화를 기반으로 소니픽처스에서 제작한...
"땡큐 코리아"…'오겜'·'케데헌' 효과에 넷플릭스 '15조 잭팟' 2025-07-18 08:34:15
넷플릭스 측은 전했다. '오징어게임' 시리즈는 넷플릭스에서 가장 흥행한 콘텐츠다. 특히 2022년 '오징어게임' 시즌1이 세운 흥행 기록은 지금까지 깨지지 않고 있다. '오징어게임3'는 시즌을 총정리하는 마지막 이야기로, 지난달 27일 공개됐다. 넷플리스는 "'오징어게임3'가 아직 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