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류 소비 시들해진 미국, 술 대신 마시는 이것은? 2025-10-17 15:47:44
시들해진 대신 대마초 성분이 함유된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칼로리와 숙취 걱정 없으면서도 기분 전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관련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대마초 성분 음료가 불법이지만 미국은 주별로 규제 기준이 다를 뿐 상당수 지역에서 합법적으로 판매 중이다. 16일(현지시간)...
파인다이닝 대신 '캐주얼 럭셔리'… 2026 미식 트렌드는? 2025-10-15 18:55:42
좋은 비주얼을 기준으로 메뉴를 선택한다고 답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건강한 식사' 미식 문화의 핵심적인 키워드로 떠올랐다. 고객의 62%가 저 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는 아태 지역 평균인 28%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또, 다이닝 이용 고객의 77%는 채식 옵션을, 69%는 글루텐 ...
빌드블록, 뉴욕 KOOM 2025 페스티벌 파트너사로 참여…농심 등과 협업 2025-10-15 11:20:48
시장 내 화장품 수입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출처: 한국무역협회(KITA)). 그러나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일은 여전히 도전적이다. 비교적 저비용으로 진입이 용이한 국내와 달리, 미국에서의 매장 인테리어 시공 비용은 한국 대비 3배, 매장 오픈까지 걸리는 시간도 2~3배까지 소요되는 경우가...
끝없는 말차 인기…말차맛 붕어빵·호떡도 출시 2025-10-15 10:29:01
뜨거워지면서 음료부터 붕어빵, 호떡 같은 간식까지 말차맛 제품이 잇따르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은 유기농 말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비비고 말차 붕어빵'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산 말차 원료를 함유한 크림으로 말차의 풍미를 구현했으며 국산 찹쌀가루를 활용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한경에세이] 텀블러 하나의 가치 2025-10-14 17:08:29
점심시간이면 분리수거함 위에 반쯤 남은 음료컵이 쌓였고 엘리베이터 앞엔 테이크아웃 잔을 든 직원들이 줄을 서 있었다. 지금은 대부분 텀블러를 들고 다닌다. 어쩌다 일회용 잔을 든 직원이 나와 마주치면 등 뒤로 감추며 민망한 웃음을 짓는다. 이런 광경을 보면 구청의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걸 실감한다. 제도가 자리...
'우등생' 연세대 뒤엔, 이사회 있었다 [INUE·한경 대학법인평가] 2025-10-13 17:24:49
평가를 받는다. 기업 인수합병(M&A) 시장에선 다크호스로 떠올라 주목받고 있다. 4년 전 숙취해소제 ‘상쾌환’을 제조·판매하는 네추럴웨이를 인수한 데 이어 최근엔 ‘이롬 황성주 두유’를 제조하는 이롬의 식음료 사업 부문 인수를 추진 중이다. 여기에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같은 히트 브랜드를 키워냈고, 건강...
aT, 미국 LA·휴스턴서 'K푸드 미주페어'…"현지 유통망 확대" 2025-10-13 16:26:39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떡볶이와 스낵, 음료에 대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점검했다. 공사는 이를 토대로 국내 업체의 크로거 매장 입점을 지원하는 등 현지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기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식품이사는 "내년에 설립되는 휴스턴지사를 통해 미국 남부시장과 멕시코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이 지속...
'한중일 크루즈' 7년 만에 뜬다…롯데관광개발, '속초·부산' 출발 상품 출시 2025-10-13 11:02:39
탄산음료, 생수 등 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크루즈 상품을 다음 달 30일까지 예약하면 1인 40만원 할인을, 롯데관광 크루즈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는 1인 10만원 추가 할인하는 재구매 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7년 만에 부활한 한·중·일 크루즈와 스테디셀러인 북해도...
"커피는 미끼상품"…스타벅스 매출 1000억 만든 비결은? 2025-10-11 20:21:11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이들이 소위 말해 ‘꽂힌’ 브랜드는 출시 즉시 완판하는 현상까지 나오고 있다. 그러면서 인기 카페가 되려면 단순히 음료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한정판 굿즈가 나올 때마다 예약 대란이 일고 웃돈을 얹어...
BTS RM·'케데헌' 덕에 오픈런까지…매출 300억 터지나 2025-10-10 09:51:28
전시장 앞에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굿즈 매장인 '뮷즈샵'도 연일 발디딜 틈 없이 북적였다. 박물관 앞 열린마당에서는 민속악단의 굿부터, 풍물과 탈춤 같은 전통연희, 줄타기와 국가무형유산인 양주별산대놀이 등 전통문화를 활용한 창작공연도 펼쳐져 한층 풍성하게 '한국의 멋과 흥'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