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키-유현, 쌍둥이 콘셉트로 재롱 폭발 화보 공개 2014-03-20 11:16:01
취하다가도 순식간에 동작을 통일하며 찰떡궁합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공개된 화보 속에서는 컬러풀한 핑크톤의 의상을 패턴만 다르게 매치해 커플룩을 연상케 하기도 했으며 피케셔츠와 치노팬츠를 각각 네이비, 베이지 컬러로 색만 다르게 연출해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또한 화보 중 진행된 인터뷰를...
[2014 대학총장 인터뷰②] 지병문 전남대 총장 "실용이 화두… 거점국립대 명성에 안주 않겠다" 2014-03-17 09:15:39
나왔어도 문제가 없었을 겁니다. 그런데 기업의 입맛에 맞춰 각 대학에 숫자까지 할당하겠다는 건 너무한 것이죠. 삼성에 대한 거부감이 아니라 이처럼 잘못 구상한 부분에 대한 비판이었습니다."- 편향성도 문제란 말이 나왔습니다만."부산대·경북대는 전남대와 같은 지역거점국립대로 학교 위상도, 학생...
[직업과 경제의 만남] (19) 같으면서 다른 맛, 조리사들의 독점적 경쟁 2014-03-07 17:39:02
입맛 등에 따라 기호가 다르고, 이에 따라 자주 찾는 식당도 달라진다. 따라서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맛의 김치찌개가 존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물론 레시피를 통일시켜 전국의 김치찌개 맛을 똑같게 만들 수도 있다. 이 경우 음식점이 가진 독점적 요소는 사라지고 소비에서 배제되는 소비자도...
[한경포럼] 통일보다 더 급한 국민통합 2014-01-14 20:31:12
듯한 현실처럼 느껴지기까지 한다. 만약 통일이 다가온다면 국토의 통합을 시작으로 하나의 국가와 정부를 이루는 정치통합, 그리고 경제통합의 순서로 이뤄질 것이다. 마지막 단계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역시 국민통합 내지 사회통합이다. 이질적인 체제와 이념 속에서 70여년간 따로 살아 온 남...
김가네, 스페셜 신메뉴 5종 출시기념 도서이벤트 2013-10-23 10:30:06
만나 입맛을 자극하는 고추김치김밥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크랩이 듬뿍 들어가 상큼하고 신선한 맛을 제공하는 크랩김밥, 담백하고 바삭한 돈까스가 다양한 속재료와 어우러져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돈까스김밥,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순두부찌개와 라면이 만나 부드럽고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라면愛(애)순두부, 얼큰한...
10월 황금휴가는 동해바다가 보이는 스파펜션에서… 2013-10-01 10:51:24
워터피아, 척산온천, 낙산사, 통일전망대, 영챵포 등 유명 관광지가 밀집해 있다. 가족단위 투숙객이라면 드라마 대조영 촬영장인 설악씨네라마와 인형 박물관인 테디베어팜도 들러볼 만하다. 커플이라면 드라마 가을동화의 배경으로 유명해진 아바이마을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한경과 맛있는 만남] 최문기 "창조경제도 코끼리처럼 우직하게 밀고 나갈 것" 2013-09-12 17:32:00
영덕에서 함경도까지 비슷하다”며 “고향의 입맛에 가까워 자주 찾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주메뉴는 수육. 암퇘지 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야들야들해 이 집의 대표 음식으로 꼽힌다. 정성스럽게 삶은 수육과 김치 속이 푸짐하게 차려지자 반주로 동동주를 주문했다. 동동주가 나오자 최 장관은 “색깔이 맑은 게 ...
'4대 꼼수' 부려야 공시의 완성? 2013-05-07 17:37:57
◆입맛에 맞는 내용만 공시 공시 서식을 지키지 않는 상장사도 많다. 청담러닝은 올해 실적전망 공시를 하면서 작년에도 실적전망 공시를 했다는 내용을 넣지 않았다. 청담러닝은 작년 영업이익을 140억원으로 전망했지만 실제 영업이익은 130억원이었다. 코렌도 작년 영업이익이 57억원으로 확정됐지만 전망치는...
“코스피, 北 리스크 영향..조정 지속” 2013-03-08 14:12:44
수 있다. 그런데 한반도를 통일시켜 놓았는데 한반도가 중국에 붙으면 어떻게 할지 걱정할 수 있겠지만 사실 일본은 상당히 미국에 예속적이다. 일본은 차도 미국차를 만든다. 그만큼 가장 자기네들이 물건을 많이 파는 곳이 미국이고 경제가 굉장히 미국에 예속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은 얼마든지 일본을 통해 극동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리아, 베트남·中서 '외식한류' 열풍 이끌어 2013-03-03 09:58:58
장점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불고기 소스로 맛을 낸 불고기 버거가 대표적이다. 작년 11월 내놓은 랏츠 버거는 업계 최대 중량(115g)에 부드러운 소스를 적용,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 출시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200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