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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트먼도 반한 음성인식 기술…AI로 학습 방식 바꿀 것" 2025-08-31 18:10:05
통번역해주는 시대가 다가오면서 일각에서는 영어 학습 회의론도 제기된다. 그러나 즈윅 CEO는 “10년 뒤에 영어를 배우는 사람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많은 한국인은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사람’이라는 이상적인 자아를 꿈꾸는데 이는 영어 학습의 근본적 동기”라고 분석했다. 실리콘밸리=김인엽...
이해영 감독 "애마, 80년대 충무로 영화판의 전사들이었다" 2025-08-31 09:59:56
산업과 사람들을 돌아보는 일종의 자아비판 같은 것인데 그런 반대의 전제를 가진 드라마가 배우의 노출 신을 스펙터클화 할 수 없었다. 는 에로티시즘을 표방하는 드라마가 아니기 때문이다." ▷ 의 강점 중 하나는 등장인물이 엄청나게 많음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하나하나가 오리지널하다는 점이었다. 모두 전형성을...
한국 상륙한 몰입형 공연 '슬립 노 모어', 내가 지금 뭘 본 거야? 2025-08-29 08:00:28
모두 하얀 가면을 써야 했다. ‘일상의 자아’는 잠시 잊고 ‘엑스트라 배우’가 된 느낌이랄까. 얼굴을 가리니, 무아지경에 빠져든다. 이 공연에선 마음대로 되는 게 거의 없다. 호텔 입장부터 그렇다. 누군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누군가는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관객에겐 선택권이 없다. 층수가 가려진 엘리베이터에...
인간은 어디에서 오는가…실의 여인 시오타 치하루의 해답 2025-08-27 23:07:06
자아와 타자의 연결을 시각화해온 시오타 치하루의 작품이기 때문이다. 이 커다란 작품의 이름은 ‘Return to Earth’(2025). 작품의 명징한 제목처럼, 천장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검은 실들이 바닥에 쌓인 흙더미와 만난다. 인간이 자연에서 비롯돼 다시 그곳으로 돌아간다는 순환의 개념을 시각화한 것으로, ‘인간은...
사물에 질문을 심는 통역사 안규철, 그가 던진 '열두 개의 질문' 2025-08-27 22:59:39
질문을 통해 고정적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다양한 자아를 탐구해온 최근 작업 세계를 집약하는 자리다. 기울어진 지평선을 담은 회화 ‘세 개의 수평선’(2024), 알 수 없는 외국어로 쓰인 문장을 그려낸 ‘외국어로 된 열두 개의 잠언’(2024), 애니메이션을 시도한 ‘걷는 사람’(2024), 작가가 직접 퍼포먼스를 펼친...
도쿄대 공대 출신 日피아니스트 "韓은 영감 주는 나라" 2025-08-26 17:25:18
소개했다. 스미노는 “창작자로서의 자아와 해석자로서의 자아가 서로 깊이 연결돼 있다고 생각한다”며 “곡을 배우고 연구하는 과정은 창작에 영감을 주고, 동시에 작품을 쓰는 경험은 클래식 레퍼토리를 해석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준다”고 했다. “이 두 정체성은 서로를 보완하며 교감합니다. 클래식 음악 안에서도...
엑소 찬열의 록, 시원하고 짜릿하다…'업사이드 다운' [신곡in가요] 2025-08-25 18:06:10
두 가지 자아의 찬열이 등장하는데, 확연히 다른 성향을 지닌 두 캐릭터의 서사가 '업사이드 다운'이 지닌 양가적인 감정과 결을 나란히 하고 있어 곡의 무드에 한층 더 깊숙이 빠져들게 된다. 감전이라는 콘셉트에 더해진 애니메이션 영상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거친 느낌의 록스타 찬열은 아이돌 그룹...
'성악 강국' 한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축제로 자리매김한 'SAC오페라 갈라' 2025-08-25 14:33:27
압도적 위압감을 자아냈다. 스카르피아의 집무실로 설정된 무대는 회색 벽과 어두운 조명 아래 술병, 재떨이, 서류로 채워져 남영동 고문실을 연상케 했다. 무대 디자이너 김현정은 마렝고 전투를 시대적 배경으로 한 작품의 중심 공간을 전쟁 중인 군부 지하 벙커로 재해석했다. 바리톤 윤기훈(스카르피아 역)은 당당한...
배우와 함께 걷고, 뛰고, 호흡한다…3시간 동안의 '무아지경' 2025-08-24 16:28:23
했다. ‘일상의 자아’는 잠시 잊고 ‘엑스트라 배우’가 된 느낌이랄까. 얼굴을 가리니 무아지경에 빠져든다. 이 공연에선 마음대로 되는 게 거의 없다. 호텔 입장부터 그렇다. 누군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누군가는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관객에겐 선택권이 없다. 층수가 가려진 엘리베이터에 타면 어디서 내리는지조차...
한 그릇에 2만원인데…"비싸도 좋아" 폭염에도 줄섰다 2025-08-24 07:33:04
욕구가 충족되면서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커진 데에서 이 같은 소비 행태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쉽게 말해 단순히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된 것이다. 이영애 인천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현대의 생활 기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신과 사회의 정체성, 역사 등에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