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0:11:13
따라 지속적으로 감소하던 주류 소비는 코로나19 유행을 거치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해지며 음주 횟수 감소, 저도주 선호로 이어졌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희석식소주의 출고량은 81만6천KL(킬로리터)로 전년(84만4천KL)보다 3.4% 감소했다. 최근에 인기를 끈 하이볼이 포함된 리큐르는 출고량이...
4년 만에 낮아지는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0.5도↓ 2025-07-10 10:01:33
약 7.8%가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체 주류의 출고량은 각각 1.0%, 4.1% 줄며 희석식 소주의 감소폭이 매우 컸다. 반면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과 같은 주류가 포함된 리큐르의 경우, 8.1%, 34.3% 성장하는 등 저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롯데칠성, 음료·주류 판매 부진 지속…목표가는 상향"-IBK 2025-07-10 08:51:20
IBK투자증권은 10일 롯데칠성에 대해 "소비 침체로 음료·주류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하반기 수요 회복과 원가 부담 완화를 예상해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태현 연구원은 "소비 위축세에 탄산·주스·커피...
역대급 전력 수요 찍은 폭염...여름 수혜주 뭐 있나 2025-07-09 07:46:17
- 하이트진로: 민생지원금 사용처에 청량음료, 주류 포함 기대감으로 상승세, GO 의견 - 트럼프 대통령, 구리 관세 50% 예고로 구리 선물 가격 10% 상승 - 풍산: 구리 가격 상승 시 수혜받는 대표적인 기업, GO 의견 - 이구산업: 구리 가공 제품 생산 기업, GO 의견 - 대원전선: 구리 이용 송배전선 제조 기업, GO 의견 -...
텐펑그룹, ‘주식회사 텐펑코리아’ 출범…한국 시장 진출 나서 2025-07-04 10:07:38
맞춰 수산물-농수산물 기반 간편식과 음료, 주류 제품군까지 아우르는 토털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자연으로 돌아가 천연에서 먹고, 다롄에 뿌리내려 세계를 내다본다’는 기업 철학 아래, 건강과 맛, 품질의 조화를 지향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텐펑그룹은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요즘 젊은이들 술 안 마신다?…Z세대 음주 늘었다 2025-07-03 11:40:46
조사와 관련, 주류 업체들이 소비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소비자들을 더 고급 음료로 유인하는 '프리미엄화' 전략을 사용하거나 무알코올 또는 저알코올 음료에 투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FT는 주류 회사들의 실적에 따르면 전체 판매량은 감소한 반면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는 소비자들이 주류...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학과, ‘우리술 믹솔로지 대회’ 전원 수상 2025-06-30 12:43:17
음료’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의성과 전통문화에 대한 해석 능력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을 이끌어냈다. 심사는 조옥화 민속주 안동소주 김연박 대표(대한민국식품명인), 박재서 안동소주 박찬관 대표, 전미경 경북대 교수 등 전통주 및 주류 관련 전문가들이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생들은...
세븐일레븐, 다이나믹듀오 최자 복분자주 '분자' 출시 2025-06-26 08:17:39
고농축 크래프트 과실주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하반기 대표 주류 상품 중 하나로 오는 27일부터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쿠보타' 4종을 출시한다. 쿠보타 사케는 일본 니카타현의 '아사히 주조'에서 생산되며, 청량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전통주 담당MD(상품기획자)...
디아지오, 세계 1만명 바텐더 겨루는 '월드클래스' 열어…고급 음주 문화 전파 2025-06-25 15:59:45
프리미엄 주류회사 디아지오는 해마다 개최하는 바텐더 대회 ‘월드클래스’를 연다. 2009년에 처음 시작된 이 대회는 매년 세계 60여개국, 1만여 명의 바텐더가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바텐더 대회다. 차세대 바텐더들에게 영감을 주고, 기술적·예술적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세계적인...
팝업스토어 ‘아사히 트래블바(Asahi Travel Bar)’, 성수동서 내달 오픈 2025-06-24 15:50:50
BAR’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권(1메뉴(음료 및 푸드) 당 1장 사용가능)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름 성수기에 트렌디한 소비층이 밀집된 성수동에서 운영되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주류의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아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