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희경의 콘텐츠인사이드] 넷플릭스의 5년과 도전자들의 등장 2020-11-30 17:15:14
넷플릭스가 국내에 처음 진출한 지 5년도 채 안 돼 벌어진 시장의 변화다. '다양성'이 가져온 거대한 변화의 물결2016년 1월 넷플릭스가 들어올 때만 해도 ‘찻잔 속의 태풍’이 될 것이란 얘기가 많았다. 이 예상은 틀렸다. 매달 이용료를 내면 다양한 작품을 골라서 볼 수 있는 OTT만의 특성은 콘텐츠 이용 방식...
중동사랑시장, 인터넷으로 상품 보여주는 ‘라이브커머스’로 활기 되찾아 2020-11-27 13:57:30
전통시장들은 휴업과 영업재개를 반복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다 보니 상점 매출도 당연 좋지 않다.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전통시장처럼 대면 판매가 주를 이루는 상점은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중동사랑시장(부천중동시장)이 대형 유통업체처럼 비대면 판매 방식을 찾았다. 이른바...
[단독]박진 의원 “바이든 캠프, 햇볕정책 취지 좋지만 결과는 실패” 2020-11-11 14:14:45
대한 경제적의존을 줄이고 새로운 수요자와 시장개척을 위한 계기가 될수있다. 위기와 도전의 기회가 함께 있다고 본다. 그래서 한국경제의 활로를 다변화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미국, 중국 뿐 아니라) 동남아, 중앙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지역의 포텐셜(잠재성)을 눈여겨 봐야 한다.”▷일본과 관계는...
대한건설협회, "SOC 투자 늘려 코로나 위기 넘어야" 2020-11-10 15:08:42
건설시장의 70%를 차지하는 민간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 김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시장과 산업을 향한 과감한 도전이 필요한 때”라며 “건설업계도 새롭게 도약하고 혁신해 좋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4차 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연계소문] 파울로 코엘료도 반한 이것…세계 홀리는 'K콘텐츠' 2020-10-25 08:34:01
한류의 시작이라 꼽히는 드라마 시장은 새로운 전성기를 맞았다. 한류 1세대 대표작이었던 '겨울연가'가 아시아권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 진출의 첫발이었다면, 이제 시장은 미국·유럽에 이어 중동과 남미까지 확대됐다. 넷플릭스 '킹덤'에 출연했던 류승룡이 아프리카 원주민이 극중 악역인 자신을 보고...
지니뮤직 "할인마케팅 없이 가입·점유율 늘어…비결은 음원 서비스 고도화" 2020-10-15 15:07:10
통해 중동, 아프리카 국가들에도 음원을 수출했습니다. 올 상반기 해외 음원 매출은 전년 상반기보다 110% 증가한 85억원이었습니다. 연말까지 수출 목표를 작년보다 네 배 늘어난 2000만달러 이상으로 잡았습니다. 음원 수출은 수년 전만 해도 거의 없었던 분야입니다.” ▷올 들어 업(業)을 재정의하고 비전을 새롭게...
주거선호도 높은 수성구, 분양권 전매제한 시행으로 10월 분양 예정인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주목 2020-10-14 15:14:05
위주로 분양시장이 재편되면서 선호도가 좋은 지역에 청약이 몰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주거선호도 높은 수성구에 주거만족도가 좋은 상품성을 지닌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해석된다.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 수성구는 이번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강화 조치에 따라 타...
현대성우쏠라이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0-10-13 13:06:27
파워를 키워온 쏠라이트 배터리는 아시아, 중동, 유럽, 북미 등 약 90개국에 수출 중이다. 쏠라이트 배터리가 이토록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항상 고객의 니즈와 피드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으로 고려했기 때문이다. 고객맞춤형 제품 제공을 위해 제품 라인업을 155종 789품목까지 확대하는 동시에, 배터리의...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스포츠 ·레저·여행 부문 2020-09-29 16:59:40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좋은 원·부자재를 사용해 제품을 만들고 이를 거품 없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게 기업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버팔로는 1984년 상표 등록 후 처음에는 미국 등 해외 수출에 전념했다. 1996년부터 내수시장...
질주하는 K컬처…성공 DNA는 무한경쟁과 개방 2020-09-14 09:01:20
한 K팝이 미국과 유럽, 중남미와 중동 등에도 인기를 끌었던 한류 2.0시대, 2012년 싸이의 댄스곡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를 휩쓸며 한국 대중문화 전반에 관심이 높아진 한류 3.0시대에 이어 2020년 들어 영화 ‘기생충’과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각각 아카데미상과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의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