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마브렉스, 3주년 맞아 '재미가 우선' 리브랜딩 2025-01-14 16:12:02
'재미가 우선이다'(FUN COMES FIRS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게임 파트너십과 사용자 보상 시스템, 커뮤니티 등을 새롭게 정비했다. 또 새로운 마스코트 '고비'(gOBY)'와 토큰 디자인, 브랜드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 마브렉스는 2026년까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개...
카카오벤처스, 지난해 21곳 투자…"위축된 투자 환경에도 극초기 투자" 2025-01-14 10:21:10
서비스(6건), 딥테크(4)건, 디지털헬스케어(3건), 게임(3건) 분야 16곳에 투자했다. 서비스 분야는 전 세대 직업 교육 플랫폼, 버추얼 아이돌 제작사 등 사회적 변화와 요구를 ICT 기반으로 풀어나가는 팀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딥테크는 AI 에이전트, 반도체 분야 등 AI 확장성을 보유한 팀에 투자했다. 디지털헬스...
중국에 안방 내준 한국 게임…매출·인기·PC방 순위 모두 밀려 2025-01-07 15:15:01
해 출시된 한국산 신작 게임은 10위권 바깥으로 눈을 돌려봐도 111퍼센트의 '운빨존많겜', 엔씨소프트[036570]의 '저니 오브 모나크', 스마일게이트의 '로드나인' 정도만 상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장르의 폭도 한국보다는 중국 게임이 넓은 이용자층을 흡수하는 모양새다. 이용자 간 경쟁 구도를...
[오늘시장 특징주] 넷마블(251270) 2024-12-27 10:13:32
최근 중국에서 외자 판호를 획득하며 현지 게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중국에서 발표한 수입 온라인 게임 승인 목록에 포함되어 판호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넷마블, 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세븐나이츠 키우기' 판호 획득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12-27 09:54:48
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외자판호를 획득하며 현지 게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관장소에서 발표한 수입 온라인 게임 승인 목록에 포함되어 판호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
["금리인하 속도조절"..양자 대장주 또 50%↑]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2-19 08:29:22
일본 내 앱스토어 매출 순위 애플 22위까지 기록해 일본 야구게임 시장을 경험했고 이를 토대로 성과 기대 - 프로야구RISING 이외에도 2025년 출시를 준비 중인 게임은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워:레기온(방치형RPG)’과 ‘레전드서머너(캐주얼액션)’, ‘더스타 라이트(MMORPG)’, ‘프로젝트M(캐주얼MORPG)’,...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인도' 현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5위" 2024-12-17 09:03:18
성장을 이끈 데브시스터즈의 핵심 타이틀이다. 데브시스터즈와 크래프톤은 지난 2월 '쿠키런' 인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앞으로 인도 현지 시장에서 오래도록 사랑받는 캐주얼 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라인 넥스트,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내년 1분기 출시 2024-12-12 18:06:53
게임인 ‘신짱의 매치 데일리’, ▲인기 축구 만화 ‘캡틴 츠바사’의 캐주얼 게임 ‘캡틴 츠바사 라이벌즈 온 라인’, ▲ACG(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스타일의 MOBA 세계관을 바탕으로 영웅들이 전투를 벌이는 방치형 미니 디앱 ‘히로익 아레나’, ▲대중을 위한 건강 리워드...
공준식 슈퍼센트 대표,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4-12-11 14:33:37
대표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인 슈퍼센트를 설립해 누적 다운로드 5억건, 1000만 다운로드 게임 12개를 만들었다. 특히 2022년에 출시한 '버거 플리즈!'가 ‘센서타워 APAC 어워즈2023’에서 최고의 모바일 타이쿤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한국 게임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슈퍼센트는...
슈퍼센트,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7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4-12-05 17:30:03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하이퍼캐주얼 게임 특유의 간단한 게임 플레이와 빠른 개발 주기를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에서 요구되는 깊이 있는 콘텐츠와 수익화 모델을 접목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공준식 슈퍼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