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겜 시즌2 D-3…넷플릭스 "K 콘텐츠 투자 축소 사실무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23 16:51:12
파르나스에서 ‘넷플릭스 인사이트’라는 행사를 열고 K 콘텐츠에 거는 기대를 내보였다. 넷플릭스 측은 “넷플릭스가 K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줄인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올해만 해도 ‘흑백요리사’부터 ‘오징어게임 시즌2’까지 K 콘텐츠에 계속 힘을 쏟고 있다”고 했다. 내년 핵심 무기는 오징어게임...
알바몬·테무 '뜨고'…야놀자·여기어때 '지고' 2024-12-15 14:50:01
같은 기간 88위에서 95위로 밀렸다.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달 발표한 OTA 이용률 조사에서도 야놀자는 이 비율이 올해 20%로 지난해(22%)보다 2%포인트 줄었다. 여기어때도 같은 기간 20%에서 18%로 감소했다. 모바일 앱업계에선 국내 OTA 시장의 성장세가 꺾인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 둔화, 티메...
"통신사 요금 비싸요"…'알뜰폰 만족도' 4년연속 이통3사 제쳐 2024-12-13 14:10:17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13일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하반기 통신사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이통3사 평균 점수(676점)는 알뜰폰 사업자 평균(693점)보다 17점 낮았다. 상반기보다는 소폭 차이를 줄였지만 2020년 상반기 이후 9개 반기 연속 알뜰폰에 뒤졌다. 알뜰폰 브랜드 중 12위까지 이통3사...
소비자 만족도, 통신3사보다 알뜰폰에 완전히 기울어 2024-12-13 09:00:38
만족도, 통신3사보다 알뜰폰에 완전히 기울어 컨슈머인사이트 "평균 17점 차이…알뜰폰 1위는 리브모바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휴대전화 통신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통신3사보다 알뜰폰 쪽으로 완전히 기울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하반기 통신사 ...
블랙스톤, 도쿄 가든 테라스 기오이초 3.7조 인수 계약 2024-12-12 16:35:26
이 기사는 12월 12일 16:35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스톤이 세이부 홀딩스로부터 도쿄 가든 테라스 기오이초를 26억 달러(약 3조7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일본 부동산 외국인 투자 사상 최대 규모이자 현재까지 이뤄진 블랙스톤의 일본 투자 중...
대한항공, 항공사 선호도 1위…'합병' 아시아나와 격차 3배 넘어 2024-12-12 12:08:49
3배 넘어 컨슈머인사이트, 항공 소비자 설문…조사 시작 7년만 최대 격차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이 국내 소비자 항공사 인식 조사에서 40% 가까운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최근 소비자 6천452명을 대상으로 국내외 대형항공사(FSC) 브랜드 선호도를...
해외여행 포기 못하는데 돈은 아껴야겠고…"무조건 日 가야죠" 2024-12-03 20:30:01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10월 전국 성인 200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2.2%가 지난 6개월 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지역이 '아시아'라고 답했다. 이어 유럽(8.1%), 남태평양(5.1%) 순으로 파악됐다.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은 일본(32.3%)이었다. 베트남(16.6%) 태국(6.6%) 필리핀(4.1%) 대만(3.8%)...
초저가 앞세워…항공권 시장도 'C의 공습' 2024-11-24 18:03:42
커지고 있다. 소비자리서치 연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이달 발표한 2024 여행상품만족도 조사에선 세계 최대 여행 OTA인 부킹홀딩스 소속 아고다가 ‘OTA 이용경험률 추이’에서 한국의 네이버여행을 제치고 야놀자, 여기어때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OTA는 수수료율이 20% 이상으로, 국내...
"韓 사용자 3명 중 1명, 혼잡한 장소에서 5G 문제 겪어" 2024-11-19 13:55:06
고객에 제시해 네트워크 성능 향상, 사용자 경험 강화, 통신사업자 수익 성장 및 운영 효율성 개선 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매진 라이브 코리아는 에릭슨엘지가 통신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에 업계 인사이트와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202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hyun0@yna.co.kr...
[고침] 경제(중국 BYD, 한국 승용차 시장 본격 진출…내년…) 2024-11-13 13:39:03
겪을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소비자 리서치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9월 국내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BYD는 '중국 전기차가 국내에 출시됐을 때 구입을 고려할 브랜드'와 '국내 전기차에 위협이 되는 브랜드'에서 모두 1위로 꼽혔다. 중국 승용차는 지난 201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