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수료 올려도 수익성 개선은 `찔끔` 2013-07-18 15:44:29
많이 사용하고 송금과 이체 같은 대고객수수료가 전체 수수료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말 현재 6.84%에 불과합니다. 원가분석이 끝나고 수수료를 두배로 올려도 전체 은행들의 수익은 고작 5천억원가량 늘어나는데 그치게 됩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변동금리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인상해도 수익성 개선에는 거의...
은행 수수료 모범규준 연내 마련...수수료 인상 현실화 2013-07-18 09:33:07
복잡한 원가분석 때문에 은행별로 차이가 있었고 일부 은행이 주도하면 이를 따라가는 구조였습니다. 이달부터 은행별로 원가분석에 들어가면 결과에 따라 수수료별로 인상,인하를 결정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입출금, 송금 등 단순 대고객수수료 뿐만아니라 자산관리나 기업 컨설팅 같은 서비스에도 수수료를 부과할 수...
수수료 인상?...소비자만 멍든다 2013-07-17 16:09:27
사회공헌 차원에서 자동화기기를 중심으로 대고객수수료를 이미 40~50%나 내렸다면서 ATM은 기기당 166만원의 손해를 입고 있다고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서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대고객수수료나 상품판매 수수료 수익은 몇년째 뒷걸음질 하고 있고 총수수료 수입이 늘어난 것은 PF나 ABS수수료 처럼 기업고객...
중기중앙회-우정사업본부 노란우산공제 업무협약 체결 2013-07-17 10:02:08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란우산공제는 대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하게 되어 보다 많은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중기중앙회는 밝혔습니다. 전석봉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본부장은 “이번 우정사업본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2015년까지 가입고객 50만명, 부금 4조원 목표 달성이 더욱...
아프리카TV, 싸이 게임 '싸이워즈' 운영 맡는다! 2013-07-11 13:26:19
위해 대고객 서비스를 비롯한 게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전명진 아프리카tv 모바일게임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와 '테일즈런너'를 각각 7년, 8년 서비스하며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07-10 15:30:00
롯데호텔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과 배려가 대고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휴먼웨어에도 대대적인 혁신을 꾀했다. 지난해 2월 송용덕 대표가 부임한 후 ‘롯데호텔은 서비스다’라는 cs 미션 아래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가 스탠더드다’, ‘서비스는 디테일이다’, ‘기본으로 돌아가라(back to the basic)’,...
백화점 40대고객은 레저스포츠, 50대는 가전 가구 제품 선호 2013-07-03 10:47:53
40대는 ‘레저, 스포츠’, 50대는 ‘가전, 가구’ 선호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연령대별 선호 상품은 뭘까.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동안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의 연령대별 구매 성향을 조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연령대 구분없이 모두 ‘명품’을 최고 선호 한다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한다. 대고객 서비스는 상품이 갖고 있는 가치를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핵심가치로 인식돼야 하고, 고객의 행복에 부합될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고객을 핵심 포커스에 두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면서 기업과 고객 간 상호 상생적인 혜택과 기대효과를 분명히...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동부화재는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충분히 고려해 좋은 보험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울성모병원,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 추구 2013-06-26 15:40:02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해온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활동이 빛을 발했다. 먼저 의사서비스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3월 도입한 제도로 태블릿 모니터를 통해 당일 외래진료환자 및 퇴원환자를 대상으로 진료의사 추천도 및 병원이용 만족도를 모니터링하는 것이다. 수집된 자료는 의사서비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