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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환위험 '비상'…환변동보험 가입 폭증> 2013-02-24 07:31:17
주요 기관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한 결과, 수출 중소기업의 46.5%는 특별한 환위험 관리를 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선물환 거래나 환변동보험 가입 등 적극적으로 환위험을 관리하는 중소기업은 33%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됐다. 수출 중소기업 중 24%가량이 선물환 거래를 이용하고 6.6%만이...
“위축된 국내펀드, 투자 전략은?” 2013-02-22 11:39:06
속담이 있었다. 싼 가격이 그 제품의 품질을 이야기해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속담은 이제 펀드시장에는 통하지 않는 속담이 될 것이다. 최근 시장이 박스권의 흐름을 보이고 있고 금융위기 이후 이벤트들이 수시로 발생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수익률이 크게 낮아지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조사한 간접투자자들...
학생용 가방 중의 가방 … 2013년형 '또마 스쿨백' 출시 2013-02-21 17:45:56
것이 특징이다. 설문조사를 거쳐 우산 및 시간표 꽂이, 파우치 등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또 코듀라, 나일론1680d 원사매트 등 원부자재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또마몰(www.ttomamall.com)을 비롯해 gs샵, 롯데 닷컴, 롯데 아이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만9000원~18만5000원 선. (제품문의:...
국내 통신사 LTE 품질 '세계 최고'…3G서비스는 SKT가 가장 좋아 2013-02-21 16:53:35
97.5% 이상이어야 한다. 품질 평가는 7억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실시했다. 방통위는 “지난해 11월 같은 방식으로 평가한 뉴욕 샌프란시스코 도쿄 홍콩 프랑크푸르트 스톡홀름 등 세계 주요 6개 도시와 비교해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6대...
소비자, 매장서 구경만하는 것이 트렌드? 2013-02-21 13:35:30
뒤를 인도 13%, 미국 7%이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특기할만한 사항은 최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전체 응답자의 80%에 달했지만, 다음 번 구매시에도 매장을 찾겠다는 답변은 겨우 절반에 불과했다는 점이다. 반면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온라인 구매로 바꾼 소비자는 ...
농심 또 '벤조피렌 논란'…"고추씨기름 다른 원료로 대체" 2013-02-19 13:58:59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의 품질 검사와 자체 조사에서는 '적합' 판정이 나왔는데 이런 결과가 나와 당혹스럽다"면서 "앞으로 고추씨기름을 다른 원료로 대체하고 납품업체 원료의 안전 검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올해 사업 전망은 어떨까? 2013-02-19 07:35:02
보는 전망이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1월에 조사한 바에 의하면 커피업종의 경기전망지수가 118로 나타나 기준치인 100을 크게 웃돌았다고 발표했다. 조사대상 전체 업종의 경기전망지수 평균치는 87로 나타났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전기보다 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보는 기업이 더 많다는 뜻이다. 따라서 올해 상반기...
"기아차, 신차 효과 기대…반등 지속"-한국證 2013-02-18 08:07:05
"기아가 jd파워(j.d. power) 2013 내구성조사(vds)에서 처음으로 현대차를 추월했다"며 "펀더멘털이 견고해지고 있고,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이 여전히 매력적이란 점에서 최근 주가 반등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신규 모델 효과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이 안정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서 연구...
<새정부의 대기업 압박…재벌경영 패러다임 바뀌나> 2013-02-18 05:59:05
했다. 현대차[005380] 그룹도 연구개발, 품질, 노무 등 분야별 담당 부회장 체제를 구축하고 전문 경영인 체제를 강화해오고 있다. 또한 계열사별로 자율 경영 체제를 갖춰 계열사 대표가 책임과 권한을 갖고 독립 경영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움츠린 오너들…외부활동 자제·내부 단속 = 대기업...
신한카드 소비자 보호활동 강화한다 2013-02-17 12:00:29
친절성등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근거로 활용한다. 민원 서비스 품질 등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는 기존 31개에서 39개로 늘리고 측정 기준도 세분화해 변별력을 높이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고객만족위원회를 통해 배송 이력 상세조회시스템 구축 등 108건의 소비자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