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불황 때문에 밀리언셀러 저조" 2013-06-18 09:30:10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고 웰빙 소비 경향에 따라 `통큰...
CJ오쇼핑, 中에 제주삼다수 수출 2013-06-14 17:26:33
총 5000억원 규모(12만t)의 제주삼다수와 한라수를 판매할 계획이다. 중국 생수 시장규모는 지난해 기준 90억달러 규모로 세계 3위 수준이다. 최근 중국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생수시장은 연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제주삼다수를 중고가 수입 생수 브랜드로 소개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의...
광동제약 `제주산 검은콩` 계약재배 2013-05-28 15:53:07
전량 광동제약이 수매하게 됩니다. 광동제약이 수매한 제주도 검은콩은 이 회사의 `광동 알찬콩두유 검은콩` 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도개발공사와 손잡고 올초부터 본격적으로 삼다수 유통을 시작하며 제주도 발전과 농어민 소득기여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는 등 제주도와 상생...
불황에 강한 브랜드로 '신라면·참이슬' 꼽혀 2013-05-20 14:49:53
브랜드인 제주삼다수도 지난해 1분기(882.86점) 대비 10점 가량 상승한 891.02점을 얻었다. 제주삼다수는 전체 순위에서도 18위까지 뛰어올랐다.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이번 평가 대상은 국내 유통되는...
광동제약이 혁신형 제약사? 2013-05-14 17:24:44
내놓고 커피 시장에 뛰어들었다. 또 지난해엔 제주 삼다수 유통권을 확보해 생수시장 경쟁에 가세했다. 광동제약이 이처럼 음료 부문을 확대하면서 제약 부문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음료 부문과 의약품 매출 비중은 각각 63%와 37%였다. 올해 삼다수 매출 전망치(1000억원)를 반영하면...
제주개발공사, 농심과 `삼다수` 상표권 분쟁서 승소 2013-05-14 09:41:49
제주개발공사가 농심과 벌여온 `삼다수` 상표권 분쟁에서 승소했습니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지난 9일 중재회의를 열어 "농심은 특허청에 등록한 `농심삼다수`, `농심삼다`, `농심삼다도` 등 3개의 상표 등록을 말소하는 절차를 이행하라"고 판정했습니다. 농심은 개발공사와 판매협약 체결 시 제주삼다수와 관련한 제조 및...
광동제약 삼다수 "연 매출 1천억원 문제없다" 2013-05-08 10:50:10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광동제약이 삼다수의 새로운 위탁 유통사업자로 입찰 당시 강점으로 내세운 전국 유통망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당시 광동제약은 전국 소매점의 95%이상 매장에 비타500과 옥수수수염차를 공급하고 있는 강력한 유통망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웠습니다. 이에...
박인비 'KB' 모자 쓴다…스폰서 설움 날려 2013-05-02 16:39:15
오른팔에 로고가 붙은 파나소닉으로부터는 연간 1억~2억원, 삼다수 로고를 왼팔에 부착하는 조건으로 제주개발공사로부터 1억~2억원을 받고 있다.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 ▶ [골프계] 1박2일 실속 골프상품 출시 등▶ 하먼·리드베터 못지않은 '토종 코치의 힘'▶ 충남 당진 파인스톤gc, 서해 노을 보며...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제주삼다수'도 수성 나서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시중에선 때아닌 ‘물 전쟁’이다. 보통 물이 아니라 생수싸움이다. 물 한 세트를 사면 한 병을 더 주는 ‘플러스 원’ 마케팅, 반값 판매 등 불꽃이 튄다. 새로운 할인 서비스가 나올 때마다 판매량은 요동친다. 삼다수를 인수한 광동제약까지 신규 가세,...
농심 '백두산 승부' 통했다 2013-03-28 17:17:15
‘제주삼다수’ 점유율은 50.2%에서 44.9%로 줄었다는 게 농심의 주장이다. 농심이 시장조사기관인 인사이트코리아에 의뢰해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는 백두산백산수 구매자의 재구매율은 87.5%를 나타냈다. 최호민 농심 홍보팀장은 “아직 출시 초기 단계라 백두산백산수를 알고 있는 소비자는 조사대상의 21.7%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