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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없는 명지, 임대수요 독점! 부산 최대 수익률 노려볼 만! 2013-03-19 14:00:01
사업을 시작한다. 삼정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호재, 임대수요, 특급입지, 단지규모, 명품생활이라는 5대 특급가치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BJFEZ, 부산신항, 연구개발특구, 에코델타시티, 명지국제신도시 등 부산 최대의 개발호재 / 인근 4,215여개 기업체를 거느린 부산 최대 배후수요의 안정적인 임대수요 /...
<용산개발 정상화 안간힘…'가시밭길' 예고>(종합) 2013-03-18 17:35:24
주민의견 수렴부터 '난항' 예상롯데관광개발 법정관리 등 출자사 후유증도 걸림돌 채무불이행(디폴트)을 맞은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최대주주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사업 변경 추진과 서울시의 지원 결정 등으로 정상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다. 그러나 서울시의 지원규모가 어느 수준일지 ...
[한경데스크] 용산 개발, 파산만은 막아라 2013-03-18 17:05:34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하 용산개발사업)이 추진 7년 만에 주저앉았다. 31조원을 들여서 서울 한복판에 세계적인 비즈니스·문화허브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이었다. 완공될 경우 서울이 런던 홍콩 등을 능가하는 국제적인 명품도시가 될 것이란 기대감에 용산 일대 부동산시장은 한껏 기대에 부풀었다. 그랬던...
세종시 중대형 아파트 택지 추첨방식 전환 2013-03-18 17:04:23
발표했다.그동안 행복도시 내 전용 85㎡ 초과 중대형 공동주택용지는 택지지구 등 다른 개발사업의 중대형 공동주택용지와는 달리 예정가보다 높은 가격을 써낸 업체에 낙찰되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됐다. 이에 따라 땅값이 비싸져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고 주택용지 미분양으로 이어지는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행복도시...
서울시 "용산대책 TF구성…정상화 적극 지원" 2013-03-18 17:03:47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정상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문승국 행정2부시장을 팀장으로 하는 용산대책 태스크포스(tf)팀과 이제원 도시계획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실무추진단을 가동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서울시는 용산 개발사업의 개발계획 변경과 실시계획 인가 등 인·허가 문제뿐 아니라 코레일이 협조를...
<출자사 후유증…용산개발 정상화 '가시밭길'> 2013-03-18 17:02:18
최대주주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사업 변경 추진과 서울시의 지원 결정등으로 정상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다. 그러나 서울시의 지원규모가 어느 수준일지 현재로선 예측하기 힘든데다 2대주주인 롯데관광개발[032350]이 결국 부담을 이기지 못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신청하면서 정상화가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서울시, 용산역세권 개발사업 정상화 지원…대책반 가동 2013-03-18 10:55:44
좌초 위기에 처한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비상대책반을 가동한다.서울시는 업무 지구 개발 계획 변경과 조속한 인허가 절차 등 코레일이 협조 요청한 사항들에 대해 법령상 가능한 범위 안에서 적극지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코레일은 지난 15일 사업자가 변동될 경우 개발 요건을 완화해 줄...
<용산개발 정부 역할론에 국토부 '곤혹'> 2013-03-17 07:31:06
사업에 국토부가 주무 부처로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토지주이자 시행사(드림허브) 최대주주인 코레일이 국토부 산하 공기업인 데다도시개발 업무를 관할하는 부처가 바로 국토부이기 때문이다. 최악의 경우 이번 사업의 파산으로 '국민의 발'인 코레일 재정까지...
오세훈 前 시장 '책임론'에 정면 반박 "주민동의 50% 넘어…절차상 문제 없었다" 2013-03-15 20:33:18
또 ‘용산개발이 한강르네상스 사업과 연계 추진됐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는 “한강 바로 앞의 서부이촌동을 제외하고 도시 계획을 할 경우 뒤편에 113층 건물 등이 들어서도 서부이촌동은 고립되는 상황이어서 역차별이 됐다”며 “전문가, 한강시민위원회와 수십 차례 회의를 거쳐...
"국토부, 직접 개입 못하면 '중재'라도 … " 2013-03-15 17:17:59
시행하는 개발사업에 개입할 명분이 적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용산개발 관련) 국토부가 대응한다”는 청와대의 언급에 대해 “따로 전해들은 바가 없다”는 입장이다. 구본환 국토부 철도정책국장은 “이번 사안은 각자 책임과 역할이 명백하다”며 선을 그었다. 코레일이 민간과 협약한 민간개발 사업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