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오석 "대통령 담화문서 빠진 것도 추진할 과제"(종합) 2014-02-26 16:14:44
이겼다 졌다 이런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정책이라는 것은 공조하에 함께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 부총리는 "3개년 계획에 뭘 담아 브랜드화할 것이냐는 문제를 두고 막판까지그만큼 고심했다는 의미"라면서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달라"고 당부했다. speed@yna.co.kr, charg@yna.co.kr(끝)<저...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독점적 경쟁시장 2014-02-18 21:08:17
위해 기업들은 광고 등을 이용해 자사 제품의 브랜드화를 추구할 수 있다. (5) 독점적 경쟁시장 아래에서 기업들이 받아들이는 시장의 수요곡선은 일반적으로 우하향이다. 해설 독점적 경쟁은 다수의 기업이 동일하지 않지만 매우 유사한 상품을 공급하는 시장이다. 기업들은 이 시장에 자유롭게 진입·퇴출할...
K팝 프린세스에서 한류 여왕으로, 소녀시대 윤아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2-17 20:30:07
그룹이 하나의 브랜드화 되기까지는 아홉 멤버 개개인의 눈물겨운 노력이 뒷받침되어 있었다. 소녀시대가 데뷔한 것은 원더걸스 이후 이렇다 할 그룹이 없었던 걸 그룹 기근 시기였다. 하지만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정통 걸그룹이었던 이들은 독자적인 퍼포먼스로 데뷔와...
"제주 MICE가 세계 1위가 되는 그날까지" 2014-02-15 19:37:38
그동안 제주가 글로벌 브랜드화하기에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제주관광공사에서는 유네스코 3관왕을 취득을 하고 또 7대 세계 자연 경관에 도전을 했습니다. 3년 전에 60만명 밖에 되지 않던 해외 관광객 수가 2013년도에는 2백30만명이 됐거든요. 국내도 보면 그동안 방한외국인이 600만명에서 1천만명이 넘어선 게...
프랑스 역공 화장품 28년 전통의 ‘아마란스’를 만나다 2014-02-15 12:41:57
브랜드’ 진입을 목표로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태안소금 '미소지기' 설맞이 명절상품전에서 인기 입증 2014-02-14 10:53:59
발족하고 태안 소금 브랜드화에 힘써왔다. 그 결과 태안소금 공동브랜드인 ‘미소지기’를 개발하고 송화소금, 천일염, 자염 등을 상품화하는 데 성공했다.태안은 조수간만의 차가 크기 때문에 소금을 생산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소나무숲이 넓게 분포되어 있어 질 높은 송화소금을 생산할 수 있는...
中企 구인난 악순환 탈출…'차별화된 가치' 제공해라 2014-02-14 06:57:18
비금전적인 가치를 찾아 우리 기업의 고용브랜드화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 비금전적인 가치를 evp의 전면에 포함한 대표적인 사례는 패스트푸드 m사다. 이 회사는 직원들에게 m사에서 근무하는 이유를 물어 세 가지의 비금전적인 evp를 발견했다. ‘가족과 친구’ ‘유연성’ ‘미래’가 그것이다. 이 세 가지 가치가...
한샘, 유통망 확대로 5년만에 2배 성장…美·中서도 꾸준한 수익 2014-02-14 06:57:03
1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다. 가구시장의 브랜드화는 향후 3~4년간 한샘의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 직매장의 영업면적이 1000~1650㎡에 불과한 데 반해 한샘 직매장은 5000~6600㎡에 달한다. 서울이나 경기 주요 상권에 2~3개의 매장을 추가할 수 있는 재무적인 능력도 있다. 부엌가구,...
염도 낮고 미네랄 함량은 높은 ‘태안 소금’ 2014-02-04 14:11:55
태안군, 소금명품화사업으로 태안 소금 명품 브랜드화 소금은 요리를 할 때 빠질 수 없으며 우리 몸에도 꼭 필요한 물질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소금은 크게 천일염, 정제염, 맛소금 등으로 나뉜다. 음식에 반드시 들어가는 만큼 소금도 신경 써서 골라야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천일염은 바닷물을 가두어...
"신흥시장 현지화에서 '카테고리 생성' 전략으로" 2014-01-28 11:00:08
repeat) 우리나라에서 비(非)브랜드 상품을 브랜드화한 경험을신흥국에 복제하는(brand and repeat) 방안이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의 시장에서 성공한 아이디어를 빌려 현지화하고서 다른 나라 시장에서 제품 카테고리를 생성하는(copycat) 전략도 유용한 방안으로 제시됐다. 이 파트너는 "소비재와 산업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