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티스, 29일 코스닥 상장 "고부가 셋톱박스 상용화" 2013-01-09 17:07:21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티스는 2006년 설립된 셋톱박스 전문기업이다. 창업 초기부터 해외 오픈 마켓을 공략하면서 성장해왔다. 2007년엔 usb(universal serial bus)로 구동되는 셋톱박스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 336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올렸다. 최대주주는 25.72%의 지분을 가진 설...
[상장예정기업]포티스 "공모자금 R&D 투자…올 매출 700억 달성" 2013-01-09 14:34:53
방송사들이 방송 송출을 디지털 신호로 전환하면서 주목을 받았다.포티스의 매출은 100% 해외에서 나온다. 창업 초기부터 대형 방송 사업자가 중심인 국내와는 달리 오픈 마켓 시장이 발달한 유럽 시장을 공략한 포티스는 2007년 연매출 100억원을 시작으로 2011년엔 495억원을 달성하면서 연평균 50%에 이르는 성장...
[뉴스&] 삼성전자 매출200조‥IT주 기대감 `충만` 2013-01-09 08:27:24
개편한 상태입니다.. 특히 삼성과 LG전자가 공략하지 못하는 틈새 가전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또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중남미와 중동, 동유럽 등 34개국의 해외 시장 판로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동부는 이번 대우일렉 인수를 계기로 동부로봇이나 동부라이텍 등 기존 전자 분야 계열사와의 시너지...
라이브플렉스, 신작 모바일게임 '포켓영웅문' 출시 2013-01-08 17:32:38
주목할만한 초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라이브플렉스의 모바일 사업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포켓영웅문'에도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한편, 라이브플렉스는 '포켓영웅문' 출시를 기념해 게임 유저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카페의 게시판에...
기아 K9, 북미에 5000㏄ 모델 출시 2013-01-08 17:27:19
'에쿠스 동급'으로 격상…럭셔리 시장 공략 강화 기아자동차의 ‘k9’(수출명 쿠오리스)이 북미시장에 배기량 5000㏄짜리 엔진을 탑재하고 ‘에쿠스급’으로 출시된다. 디자인도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바꾼다.기아차 고위 관계자는 8일 “올해 연말 북미시장에 출시할 예정인 k9을 에쿠스와 같은 3.8ℓ, 5.0ℓ...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프랜차이즈 업계의 '중국 공략법'을 대표적으로 보여준다. ◆중국인 '의심병' 물리쳐라 중국에서 한국 프랜차이즈업체가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의외로' 위생과 식품안전이다. 리두지역은 베이징 최대의 부촌(富村). 이 지역에 사는 샤오디 씨(40)는 "비싼 돈을 주고서라도 수입 식품을 구매해 사...
대형운용사들, 연초부터 'ETF 大戰' 2013-01-07 17:20:20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선언하고 나섰다.kb운용은 지난해 etf전략팀을 신설한 데 이어 올해 기존 etf 중 kstar200, kstar5대그룹주, kstar우량회사채 등을 대표상품으로 키워 성장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문경석 kb자산운용 퀀트운용본부장은 “차별화된 신상품 개발은 물론 경쟁력은 있으나 유통시장에서 활발하게...
[2013 대전망] 아파트 분양시장, '분양가 파괴' 바람 지속…"무조건 싸게 사라" 2013-01-07 15:35:04
주변시세보다 싼 공공분양 공략…도심 역세권 중소형도 노려볼 만 지방 청약·수익형 부동산 신중을…새 정부 대책·경기흐름 변수 주목 “시세보다 싸게 분양하는 공공 아파트나 도심 역세권 아파트를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부동산 전문가들이 권하는 올해 청약 전략의 핵심은 ‘싸게 구입하라’는 것이다....
기아차도 내수시장 방어...한달내 차량교환 2013-01-06 14:14:33
최소 25일, 최대 30일 운행과 주행거리 500㎞ 이상 2천㎞ 이하인 차량을 기아차 지점이나 대리점에 반납해야 한다. 사고로 인한 차량 교환은 불가능하다. 기아차는 "K시리즈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자 고객을 중심으로 경영하는 회사로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가...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①..중소형주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2013-01-04 10:44:10
기대감이 실적에 연결되는 기업들을 선별적으로 공략한다면 2012년 못지 않은 상승률을 낼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모두 좋아지는 장세를 연출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중소형주의 성장을 위해 세 가지 조건이 만족되어야 한다. 첫 번째는 새로운 시장, 두 번째는 낮은 경쟁강도, 세 번째는 진입장벽이다. 이 세 가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