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벤티, 광고비 지원 및 원두 공급가 인하 등 가맹점 지원 나서 2024-06-28 10:46:49
선정한 모델 ‘덱스’의 계약금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낮추고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광고비는 물론 매장에 부착되는 덱스 관련 홍보물 및 시트지의 제작비를 본사에서 전액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매장 운영의 필수 품목인 원두도 기존 가격 대비...
더벤티, 10주년 기념 광고비 전액 본사 부담 2024-06-28 10:12:29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 더벤티는 광고비는 물론 매장에 부착되는 덱스 관련 홍보물 및 시트지의 제작비를 본사에서 전액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원두도 기존 가격 대비 약 15%가량 인하해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ICE컵과 음료 제조용 시럽, 파우더류 등 주요 품목의...
AI 스타트업의 도전…광고 제작·골프 코칭·웹3.0 혁신[긱스] 2024-06-25 09:30:41
기간에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었던 광고 사진을 30초 안에 제작비 200원 수준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러 광고 이미지를 특정 사이트에서 통일성을 유지하고 깔끔하게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대표는 "드랩의 고객사는 차란차, 쿠팡, 올리브영 등 다양하다"며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000명이 넘고 생성한...
방송사업자 매출 18.9조…지난해 10년 만에 감소세 2024-06-19 18:13:15
방송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9% 줄어든 2조4983억원이었다. 방송광고 매출은 2021년 일시적으로 늘었다가 2022년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매체별 광고시장에서 지상파의 점유율은 2014년 57.4%에서 지난해 37.1%로 줄어든 반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는 같은 기간 37.1%에서 54.4%로 증가했다. 프로그램 제작비는 늘었다....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275억원을 기록했다. SO는 0.8% 늘어 1천105억원이었다. 매체별 광고시장에서 지상파의 점유율은 2014년 57.4%에서 2023년 37.1%로 감소한 반면, PP는 37.1%에서 54.4%로 증가했다. 방송사업자 주요 수익원별 매출액 집계 결과 수신료, 재송신 매출, 프로그램 제공 매출, 홈쇼핑 송출 수수료는 늘어났지만 광고, 협찬,...
방통위, 방송광고 제작 지원받을 혁신형 중소기업 공모 2024-06-07 09:07:03
기업에는 TV 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천500만원까지,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광고 전문가로부터 광고 기획·제작·집행 등 방송 광고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코바코의 방송광고비 할인지원 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나스닥 가는 네이버웹툰…관련株 옥석가리기 [엔터프라이스] 2024-05-30 15:21:22
폭이 크게 늘었거든요. 살펴봤더니 지난 분기에만 영상 제작비를 26억 원 가까이 썼습니다. 이게 지난해 한 해 제작비의 절반 수준에 달합니다. 영상 제작에 힘을 싣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1분기 매출 가운데 웹툰(20억 원)에 비해 영상(35억 원) 매출 비중이 크기도 했고요. 그리고 와이랩의 지분을 보면 네이버웹툰이 9....
"처음부터 끝까지 AI가 만들었다"…HS애드, 국내 첫 100% AI 제작 광고 내놔 2024-05-27 17:47:01
광고는 있었지만, 전체 영상을 모두 AI로만 구현하는 데에는 고도의 기술력과 고난도의 작업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AI를 활용해 기존보다 광고 제작 비용도 크게 절감됐다. 이번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도 100%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광고보다 제작비가 40% 정도 절감됐다. HS애드는 광고 제작뿐 아니라 마케팅...
HSAD,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LG유플러스 광고 공개 2024-05-27 10:03:58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광고와 비교하면 제작비가 약 60% 수준이었다.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의 새 브랜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소개하고, AI 기술을 통해 고객 성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LG유플러스의 도약 의지를 담아냈다.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한...
'수사반장' 이제훈 "로코 제안 환영, '시그널'·'모범택시' 촬영 미룰 수 있어" [인터뷰+] 2024-05-20 11:17:19
나왔으면 한다. 돈이 되는 콘텐츠는 아니다. 제작비는 들어가는데, 그 정도 나오진 않는다.(웃음) 그래도 100편 정도는 계속할 거 같다. ▲ 매니지먼트사 운영도 후회가 된다고 하지 않았나. 제가 쉬어야 유지가 되는 환경이다. 제가 쉬어도 운영되는 것이 저의 1차 목표다. 거기에 도달하지 못하면 운영을 못하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