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세타결]화장품·의류 영향 제한적…불닭가격 인상압박(종합2보) 2025-07-31 15:45:30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 미국 공장이 있으나 국내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양이 현지 생산량의 두 배 이상에 달한다. 이에 대상은 미국 현지 생산 비중을 확대하고 수출선을 다변화하는 등 대응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웰푸드[280360] 역시 상황을 주시하면서 다각도로 대책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미국을 포함한 미주...
엔엘글로벌, '2025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서 식품제조기술 부문 대상 수상 2025-07-30 17:19:47
사골, 잡곡)’, ‘볼 시리즈(야채볼, 김치볼, 까망볼)’, 한우불고기, 다짐육 등 다양한 제품군에 걸쳐 품질 표준을 정립해 왔다. 이 사장은 “요즘 소비자는 단순히 포장 디자인이나 마케팅 메시지에만 반응하지 않는다. 제품의 진심과 디테일을 느낄 줄 아는 시대이다. 그래서 더더욱 현장을 알아야 진짜 식품을 만들 수...
삼겹살 한근에 5000원 실화냐…이 날씨에 100명 오픈런 '난리' 2025-07-29 13:16:19
24일부터 진행한 ‘떠나요 맛캉스’ 행사를 2주간 이어간다. 먹거리에 초점을 맞춰 한우·전복·킹크랩·복숭아·샤인머스캣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의 주요 가공식품 20여 개를 대상으로 별도 행사를 진행해 3개월간 최대 25% 할인해 판다. 홈플러스는 30일까지 ‘홈플런 NOW’를 통해...
"여보, 라면보다 더 쉽네"…간편식 즐기던 30대 부부 환호한 이유 2025-07-28 16:00:02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인 '호밍스'가 내놓은 '초간편 국물요리'인데, 기존의 냉동 간편식과 다르게 국물이 포함돼있지 않다. 물을 붓고 끓이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했다. 간편식의 주요 소비층인 30대 맞벌이 부부들로선 반길...
"줄 더 길어지겠네" 공항 라운지 40분 웨이팅하더니…확 바뀌었다 2025-07-28 11:00:04
수 있다. 또한 ‘빈바(Bean Bar)’에서는 두부김치, 몽글순두부, 나또, 두유, 연두부, 브로콜리두부샐러드 등 콩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리큐어 바’, ‘라이브존’, ‘DIY존’ 등 고객 참여형 존도 구성했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2터미널 동편 매장에는 식물성 식단 기반의 ‘저속노화...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8종 출시 2025-07-28 08:34:55
대상[001680]은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에서 '초간편 국물요리' 8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과 김치찌개 등 일상에서 즐겨 먹는 메뉴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고기, 채소, 해산물 등과 국물을 농축한 소스가 들어있다. 해동 없이 냄비에 물과 제품을 넣고...
롯데마트, 분기별로 PB상품 할인…'갓성비 추천템' 프로젝트 2025-07-27 06:00:02
자체브랜드(PB) 일부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갓성비 추천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갓성비 추천템'은 롯데마트 PB인 '오늘좋은'과 '요리하다'의 가공식품 중 고객 수요가 높은 20개 상품을 분기별로 선정해 3개월간 한시적으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엑스코 창립 30주년...척박한 환경속에서도 글로벌 컨벤션센터로 도약 2025-07-23 15:04:38
특히 지난 30년간 세계적인 국제행사를 유치하며 대구·경북의 브랜드를 글로벌 무대에 각인시켰다. 대표 사례는 다음과 같다. ▲ 2001 JCI 아태대회 ▲ 2013 제22차 세계에너지총회 ▲ 2015 제7차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 2018 제14차 세계기생충학회 ▲ 2022 제28차 세계가스총회 등이다. 자체 주관전시회 중 글로벌...
롯데리아, 청년농부 상생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2025-07-21 10:29:43
롯데리아, 청년농부 상생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농부가 재배한 고추를 활용한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청년농부 네 명을 선정해 재배 자금을 지원하고...
[팩트체크] 동네 백반집이 사라지고 있다는데…그 이유는 2025-07-21 06:30:02
프랜차이즈화…전체 브랜드 수 감소 속 한식업 브랜드는 4%↑ '삼중고' 경영난 속에서 한식당이 줄어드는 상황과 맞물려 다른 한쪽에서는 한식당의 프랜차이즈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모습이다. 한식당은 이제 개인이 운영하는 형태로는 수익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구조라는 판단 속에 새로 창업하는 사람들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