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3개 새 브랜드 론칭"…코오롱FnC 사업 확장 속도전 2023-08-08 18:17:23
국내 매출이 지난해보다 25.0% 늘었다. 코오롱스포츠 차이나는 상반기에 매출 2000억원을 올렸다. 코오롱스포츠 차이나는 중국 최대 스포츠 브랜드 운영사인 안타그룹과 손잡고 설립한 합작사다. 회사 측은 올해 중국에서 연매출 400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이외의 다른 지역으로도...
류현진, 14개월만에 빅리그 마운드 돌아온다 2023-07-29 08:29:17
경기 이후 정확히 1년 2개월 만이다. 당시 4이닝 5피안타 3실점 한 뒤 팔꿈치 통증을 느껴 강판하고 17일 후 왼쪽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았다. 류현진은 5월 불펜피칭, 6월 라이브 피칭을 예정대로 소화했고, 7월에는 마이너리그에서 네 차례 실전 등판을 치렀다. 지난 22일에는 마이너리그 트리플A 경기에 선발 등판...
"골프는 룰이 생명"…1등하고도 스코어카드 확인 안해 '눈물의 실격' 2023-06-21 18:32:23
골프는 심판이 없는 유일한 스포츠로 룰을 지켜야 하는 책임이 골퍼에게 있다. 고의는 물론 실수라고 하더라도 규정 위반이 발견되면 경기 전체를 물거품으로 만들 수도 있다. 엄정한 처벌은 프로에게도, 아마추어에게도 모두 적용된다. 지난 20일 경기 포천시 포천힐스CC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드림챌린지는 골프 규칙의...
홍콩증시, 알리바바 등 24개 종목 '위안화'로 거래 시작 2023-06-19 20:45:04
텐센트, 알리바바, 샤오미, 메이퇀, 안타스포츠, 중국해양석유, AIA그룹 등 24개 종목을 홍콩달러뿐만 아니라 위안화로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이들 24개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12조홍콩달러(약 1천969조원)다. 홍콩증시 전체 시총의 35%, 전체 매출의 40%에 달한다. 이날 증시 개장 후 20분간 알리바바는 80만위안(약...
中의 무서운 '애국 소비'…나이키 떨게 만든 26만원짜리 신발 2023-06-19 19:54:03
자국을 상징하는 빨강과 금색으로 이뤄진 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선보인 후 중국인들의 애국 소비 현상은 더 불이 붙고 있다고 WSJ는 분석했다. 리닝은 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리닝이 세운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스니커즈는 200달러(약 25만6000원)의 가격에도 인기가 높다. 또 다른 중국 브랜드인 안타스포츠의 중국...
홍콩증시, 알리바바·텐센트 등 위안화로 주식 거래 시작 2023-06-19 19:53:29
운영을 개시했다. 이에 따라 텐센트, 알리바바, 샤오미, 메이퇀, 안타스포츠, 중국해양석유, AIA그룹 등 24개 종목을 홍콩달러뿐만 아니라 위안화로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이들 24개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12조홍콩달러(약 1천969조원)다. 홍콩증시 전체 시총의 35%, 전체 매출의 40%에 달한다. 이날 증시 개장 후 20...
홍콩증시 위안화로도 투자…中, 글로벌 통화패권 야심 2023-06-19 18:11:00
종목은 총 24개다. 텐센트, 알리바바, 안타스포츠, 중국해양석유, AIA 등 업종 대표 대형주들이 선택됐다. 24개 종목 시가총액 합계는 12조홍콩달러(약 1968조원)로 홍콩증시 전체 시총의 35%에 이른다. 위안화 거래 종목들은 숫자 8로 시작하는 코드를 새로 받았다. 예컨대 텐센트는 홍콩달러 코드가 00700, 위안화 코드가...
홍콩증시 위안화 주식거래 시작…'위안화 국제화' 가속 시도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3-06-19 14:25:38
24개다. 텐센트, 알리바바, 안타스포츠, 중국해양석유, AIA 등 업종 대표 대형주들이 선택됐다. 24개 종목 시가총액 합계는 12조홍콩달러(약 1968조원)로 홍콩 전체 시총의 35%에 이른다. 위안화 거래 종목들은 숫자 8로 시작하는 코드를 새로 받았다. 예컨대 텐센트는 홍콩달러 코드가 00700, 위안화 코드가 80700이다....
中에 부는 '애국' 열풍…글로벌 브랜드들 '비상' 2023-06-19 05:41:21
빨강과 금색으로 이뤄진 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중국 소비자들의 애국 소비 열풍을 뜻하는 '궈차오(國潮)'에 더욱 불이 붙었다고 신문은 분석했다. 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리닝이 세운 이 브랜드의 스니커즈는 200달러(약 25만6천원)의 가격에도 인기가 높다.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리닝과...
'애국 소비 열풍' 불붙은 中 소비자들…글로벌 브랜드들 '비상' 2023-06-19 02:28:48
자국을 상징하는 빨강과 금색으로 이뤄진 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중국 소비자들의 애국 소비 열풍을 뜻하는 '궈차오(國潮)'에 더욱 불이 붙었다고 신문은 분석했다. 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리닝이 세운 이 브랜드의 스니커즈는 200달러(약 25만6천원)의 가격에도 인기가 높다. 글로벌 투자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