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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APEC CEO 서밋서 비즈니스 협력 모색 2025-10-30 11:33:28
대표 패션그룹 보스덩(波司登·Bosideng)과도 만나 코오롱FnC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전승호 코오롱티슈진 대표이사는 MSD(머크)와 오가논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을 비롯해 중국의 블루메이지바이오테크놀로지코리아 대표이사 등 업계 주요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첨단...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권역 사업 철수…손실 너무 크다"(종합) 2025-10-30 10:16:28
경우 부산점 폐점 후 현재 인천공항 DF2·DF4(패션·잡화) 권역과 명동 시내 면세점 두 곳만 운영 중이어서 DF2권역 철수 후 시장 점유율이 축소될 우려가 크다. 회사는 "시내면세점인 명동점과 DF4에 역량을 집중해 면세점의 체질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신라면세점이 반납한 DF1권역에...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국내 식품·뷰티·패션업계가 외연 확대에 매진하고 있다. 신규 외식 브랜드가 곳곳에서 출점하고, K컬쳐를 앞세운 뷰티 기업들은 세계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었다. 해외로 뻗어나가는 것만도 아니다. 해외 현지 생산지에서 제품을 직접 대량 수입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외국 관광객들에게 반지를 직접 만들어 보게 하는...
“무비자 효과?” 중국 특수에 면세점 매출 ‘쑥’ 2025-10-29 15:34:25
세계에서 K푸드·뷰티·패션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29일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도 크게 작용했다. 서울 지역 면세점 외국인 방문객은 약 32만명으로 전월대비 8%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경우 무비자 시행...
한세그룹 "사업 다각화·주주 환원 강화…5년 후 매출 5조 달성" 2025-10-29 14:30:00
달성" 패션 분야 최대 생산기지 베트남서 기업설명회 열어 성장 전략 제시 김석환 부회장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로 미래지향적 기업으로 도약" 김익환 부회장 "중미 수직계열화로 美관세 대응…고부가 의류전문가 파견" (호찌민=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한세예스24그룹은 29일(현지시간)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주주 환원...
로디드 라이언, 韓 인지도 확장 가속…'차세대 펏지 펭귄' 노린다 2025-10-29 12:34:26
중이다. 수집형 인형(Collectible Toy) 출시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브크 파리(BLVCK PARIS)와의 협업을 통해 머천다이즈 라인을 구축, NFT IP를 현실 문화 자산으로 확장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성장 동력은 커뮤니티 중심의 스토리텔링과 이벤트 운영이다. 로디드 라이언은 지난 5월 암호화폐 업계 최대 규모의 드론쇼로...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LVMH 그룹의 핵심 사업인 패션·가죽제품 부문은 3분기에 2% 줄며 4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이어갔다. 다만 화장품 체인 세포라가 7% 성장하며 선택소매 부문이 선전, 그룹 전체 실적 하락 폭을 다소 완화했다.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은 올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 "지정학적, 경제적 여건이...
[경주APEC] 면세점 외국인 고객 '월 100만명대'…5년 8개월 만에 회복 2025-10-29 06:11:01
세계에서 한국 음식(K푸드)과 패션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많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통계를 보면 중국 관광객은 지난 1월 36만4천명에서 3월 41만7천명으로 늘어난 뒤 꾸준히 증가해 7월 60만2천명, 8월 60만5천명으로 60만명대를 유지했다. 최신 수치인 지난 8월...
"레깅스 싫어요" MZ 여성들 돌변하더니…줄줄이 '비명' 2025-10-28 07:38:35
웨어’로 중심을 옮기고 있다. 패션업계에선 레깅스의 핵심 소비층이었던 MZ세대가 몸매를 강조한 레깅스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고 분석한다. 특히 10~20대 Z세대는 중성적이고 편안한 실루엣을 선호하는 현상이 보다 강해지고 있다. 반면 몸에 달라붙는 레깅스는 불편하고 시대에 맞지 않는 패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바르고 먹고 즐기고…글로벌 홀린 K뷰티·푸드 2025-10-27 17:46:21
K패션 분야 기업들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을 맞아 관련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면서다.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들은 황룡사 9층 목탑을 본떠 지은 경주 황룡원 건물 전체를 전시관으로 삼았다. 27일 찾은 황룡원은 각국 대통령 부인과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을 맞이하기 위한 막바지 작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