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여한 주식 돌려줘라"…콜마그룹 父子 경영권 분쟁 쟁점은 [CEO와 법정] 2025-10-23 16:56:19
40분간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세계 3대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기업으로 꼽히는 그룹의 부자(父子) 갈등에 재계와 법조계의 이목이 쏠렸다. 이번 분쟁은 윤 회장이 딸인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의 경영에 간섭하지 말라는 조건으로 아들 윤 부회장에게 주식 230만 주를 증여하고 경영권을 넘기면서 시작됐다....
K뷰티 글로벌 시장 공략···부스터스 대규모 채용 나선다 2025-10-23 16:54:41
화장품 구매 담당자 등을 모집한다. 현재 글로벌 뷰티 사업이 초기를 지나 고도화 단계에 있는 만큼 모집 직급도 주니어부터 리드급까지 다양하다. 끊임없이 요동치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내외부 조직과의 협업이 진행되는 만큼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함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춘 인재 발굴에 초점을...
아크앤파트너스, 리멤버 지분 매각 완료…첫 엑시트 성공 2025-10-22 13:50:34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업계에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2024년에는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를, 2025년에는 AI 업스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에 투자를 단행했으며, 최근에는 강소 화장품 용기 제조기업 창신의 경영권 인수 작업이 진행 중이다. 아크앤파트너스는 투자 대상 선정 기준으로 ▲디지털 및...
中 내수 부진 바닥 찍었나…LVMH 이어 로레알도 "중국 매출 호전" 2025-10-22 11:06:06
프랑스 최대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이 최근 부진했던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반등세로 돌아섰다. 글로벌 시장의 '큰 손'으로 꼽히는 중국이 살아나면서 글로벌 명품·뷰티 업계 전반에 온기가 돌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로레알은 지난 3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0.5% 증가한...
[제주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르헤(BARHE)’ 운영하는 ‘제론드’ 2025-10-21 23:47:08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로의 신사업 진출이나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전략적 기업들과의 투자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제품 라인업 또한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매출 볼륨을 지속해서 증대시킬 것이며, 나아가 TV 홈쇼핑과 대형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통해 전용 기획 세트 구성, 셀럽 협업...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유통주 긍정적"...백화점 '맑음', 면세점 '흐림' [리포트 비하인드] 2025-10-21 13:44:51
급증하며 유통 업계에 활력 부여함. - 외국인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백화점 매출의 18~20%가 외국인으로부터 발생함. - 화장품 대신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H&B 스토어에서 인디 브랜드 제품 구매가 늘어남. - 패션 중에서도 디자이너 브랜드가 새로운 인기 카테고리로 부상하며 백화점 매출 견인함. -...
메이크업 예능 흥행에 색조화장품 '들썩'…"에이피알·코스맥스 추천" 2025-10-21 12:59:14
박 연구위원은 "에이피알의 성장률은 화장품이 대부분을 견인하고, 그 안에서도 메디큐브의 성과가 상당히 좋다"며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톱 100에 메디큐브 제품만 5개가 올라 있는 점은 독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디큐브는 유럽으로 확장을 추진 중이고, 같은 회사 브랜드인 에이프릴스킨의 채널 순위도 서서히...
"K-뷰티 모방 현상, 위험 요인이자 인기 증명...에이피알 고성장세" 2025-10-21 10:06:57
- 화장품 업계는 원료, 패키징 및 제형 차별화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보유함. - 색조와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에서의 한계점은 있으나 서구권 시장 점유율 확대와 다양한 연령층 대상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으로 작용함. - K-뷰티 모조품 확산과 브랜드 신뢰 저하 우려가 위험 요소로 지적됨. - 올해 1월부터...
월마트도 '제로클릭 쇼핑' 참전…커머스 판 바꾸는 AI 2025-10-20 17:19:17
통해 화장품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관련 제품을 추천받으면 판매량이 많거나 평가가 좋은 제품이 최우선 노출된다. 이 경우 카테고리별 1등 제품의 판매량이 극대화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예컨대 코스알엑스 마스크 제품이나 에이피알의 부스터 프로 같은 제품이 각각 ‘마스크’ ‘뷰티 디바이스’ 카테고리에서 1등을 할...
"K뷰티 밸류체인 전방위 성장…새로운 소비자 시장 창출" 2025-10-20 15:32:08
“K뷰티의 성장세는 화장품 브랜드 뿐 아니라 서비스와 미용 기기 등으로 확장될 겁니다.” 삼일PwC의 홍성표 M&A센터 공동센터장(사진)은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 상반기에 화장품 브랜드 구다이글로벌의 서린컴퍼니 인수와 구다이글로벌 투자 유치를 동시에 자문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