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상품으로 브랜드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몬사는 40년 전통의 전세계 pb 컨설팅 전문 업체로 200개 지사를 두고 운영중이며 이온(ieon) 코스트코(costco) 등 유통 관련 고객사 8곳을 확보하고 있는 곳이다. 홈플러스는 pb의 품질강화를 위해 유명 디자이너와 손을 잡았다. 홈플러스는 2008년 유통업체 최초로 김영세...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브랜드화되며 가격이 오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이 관계자는 "쌀 외에도 찰현미, 서리태 등 잡곡류 또한 같은 상품군 안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요즘엔 화장지, 고무장갑, 선풍기까지 신선식품을 포함한 가공,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부문에 걸쳐 자체브랜드 상품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높은 추이를...
정형돈 공식 입장, 논란 회피 위해 침묵? "신중하려고 했던 게 오히려…" 2013-06-14 21:40:35
중 정형돈의 이름을 브랜드화한 ‘도니도니 돈가스’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충격을 더했다. 그러나 이후 11일 서울 압구정에서 진행된 mbc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100회 특집 기자간담회에서 해당 사건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정형돈이 답변을 회피해 더욱 논란이 커진 바 있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패션업계, 닫힌 소비자 지갑 ‘라인익스텐션’으로 연다 2013-06-13 14:12:01
토털 브랜드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몇 년 전부터 spa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면서 이네 하나의 복종만으로는 경쟁력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것도 라인 익스텐션이 확대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커스텀멜로우와 지오지아는 내년에 여성라인을 론칭할 계획이다. 기존의 남성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
韓·日 상의 회장단 "경제협력·교류 확대해야" 2013-06-11 09:00:11
위한양국 관광위원회간 간담회를 정례화하자는 의견도 제시됐다. '일본의 경제현황과 향후전망', '양국 중소기업의 관계와 바람직한 미래상', '홋카이도발 중소제조업의 브랜드화 지원사업'에 대한 일본 상의측 발표도 있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김영목 KOICA 이사장 "특성화高 학생 해외봉사 기회…국제화 교육 직접 시키겠다" 2013-06-04 17:10:40
지역발전 도모…'새마을 운동' 브랜드化 탈북 고아 관련 라오스에 oda 축소로 맞대응 안돼 “우리 청년들이 대학졸업장, 석사학위가 없어도 세계무대에서 마음껏 재능을 펼칠 기회를 주고 싶다.” 무상원조 집행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김영목 이사장(사진)은 4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해외봉사단...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브랜드화된 프랜차이즈 대형 점포와 자영업 형태의 소형 커피점들이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화된 커피전문점들은 세련된 형태의 인테리어, 프로모션, 이벤트,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증가시키고 브랜드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자영 커피전문점은...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로마의 분수인 트레비를 브랜드화한 제품으로, 100% 천연과일향을 썼으며 트랜스 지방, 칼로리, 당류가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을 줄이고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탄산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트레비`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병, 캔 제품에 페트 제품까지 추가되었다. 현대약품의 비타민C 탄산...
[인터뷰] 신경순 키즈약밤 대표, 탈북자 한계넘어 한국에서 성공한 비결은 2013-05-19 14:40:53
품질로 당도, 영양면에서 1등만을 선별하여 브랜드화 한 것이 키즈약밤의 시작이다.키즈약밤은 제품이 맛이 없다면 무조건 반품을 부르짖는다. 그만큼 약단밤에 대한 자신이 깔려있기 때문에 누적판매량 100톤을 달성할 수 있었다. 한번 먹으면 멈출수 없을 정도로 맛있어서 약단밤을 한 번 구매했던 고객들은 대부분 재구...
칼 이석태, 아시아패션연합회 한국대표로 참석 “패션한류 이끈다” 2013-05-09 17:42:02
문화의 브랜드화를 통한 아시아적 컬러 및 스타일의 세계화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 대표로 컬렉션을 선보이는 디자이너 칼 이석태는 ‘화이트 보이’라는 주제로 패션쇼를 선보인다. 이번 패션쇼에는 90년대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미니멀하고 꾸뛰르적인 화이트의 구조적인 변형을 조화롭게 표현해 흐르는 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