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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갑던 'LNG 형제들' 뜨겁게 오른다 2013-07-19 17:16:09
있다. 한국카본은 삼성중공업이 건조 중인 lng선 11척에 들어갈 보랭재를 수주했다고 지난 17일 공시했다. 금액으로 1627억원에 이른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1년치 일감을 한꺼번에 확보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카본은 추가로 5척의 lng선에 들어갈 보랭재 공급계약도 논의 중이다. 동성화인텍 또한 지난...
< STX조선 채권단 손으로…그룹해체 본격화>(종합) 2013-07-16 20:36:21
KDB산업은행이 16일 채권단에 돌린 경영정상화 방안에서 자금 지원 외에 눈에 띄는 내용은 ㈜STX의 지분 100대 1 무상감자와 채권 7천억원의 출자전환이다. 감자 후 출자전환은 부실기업 구조조정에서 흔히 나오는 방식이다. 감자로 STX조선의 대주주인 ㈜STX 지분을 희석시켜 '나쁜 피'를 빼낸 뒤...
< STX조선 채권단 손으로…그룹 '공중분해'> 2013-07-16 18:23:43
KDB산업은행이 16일 채권단에 돌린 경영정상화 방안에서 자금 지원 외에 눈에 띄는 내용은 ㈜STX의 지분 100대 1 무상감자와 채권 7천억원의 출자전환이다. 감자 후 출자전환은 부실기업 구조조정에서 흔히 나오는 방식이다. 감자로 STX조선의 대주주인 ㈜STX 지분을 희석시켜 '나쁜 피'를 빼낸 뒤...
수은·정책금융公·무보, 9.5억弗 선박금융 공동지원…3社 제각각 보도자료 '눈총' 2013-07-15 17:28:52
규모 선박 도입사업에 자금을 지원했다. 3개 정책금융기관은 최근 삼성중공업에 액화천연가스(lng)선 6척과 부유식 lng 저장 및 재기화 설비(fsru) 2척을 발주한 영국의 선사 ‘골라’에 총 9억5000만달러를 지원했다고 15일 발표했다. 3개 기관은 “정책금융기관 간 협업으로 해외 발주사가 선박 건조 자금을 조달할 수...
정책금융기관들, 삼성重 수주에 9.5억弗 지원(종합) 2013-07-15 14:22:10
FSRU 2척, LNG 운반선11척에 대한 선박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수출입은행은 지난달 국제 선박박람회 `노르쉬핑'에 참가했을 당시 국내 조선사의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GLNG에 적극적으로 금융지원 의사를 타진했다. 수출입은행은 "유럽계 은행의 선박금융 축소에 대응해 국내 자금을 선박금융에활용할 수...
서울 마포 방송연예인 오피스텔 특별분양! 2013-07-15 12:40:00
시행하고 자금관리 하는 상암월드시티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6호선 마포구청역 1번 출구 90미터 거리에 위치해 있고 지하5층, 지상15층 규모를 자랑하며 38.15㎡, 45.72㎡, 68.43㎡로 총 325세대로 구성된다. 여의도에 위치한 KBS, MBC, SBS 방송사와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일보 언론 3사, 첨단 IT산업단지와 함께...
정책금융공사, 삼성重 수주 선박사에 3억弗 대출지원 2013-07-15 10:13:38
운반선 11척에 대한선박건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정책금융공사는 "이번 지원은 무역보험공사, 수출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과의협업으로 해외 발주사가 성공적으로 선박건조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책금융공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 투자 지원을 위해 올해...
강덕수 회장 "STX 조기 경영 정상화에 최선" 2013-07-14 18:01:57
덧붙였다. 협력업체들은 stx조선이 자금난에 빠지면서 납품대금을 받지 못하게 되자 “채무 변제보다는 선박 건조에 자금을 투입해야 한다”고 채권단에 촉구하고 있다. 강 회장은 “채권단이 청산이 아닌 자율협약 결정을 내린 만큼 회사와 협력업체의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대기업도 계열사·부동산 팔아 '연명'…자산세일 3배 급증 2013-07-10 17:14:53
상반기 m&a 분석 올들어 5조원어치 팔아 '자금수혈' '국내기업 쇼핑'은 20분의 1로 급감 자금 여유 대기업은 해외로 눈돌려 ▶마켓인사이트 7월9일 오전 5시49분 국내 대기업들이 올해 상반기 5조원에 이르는 자산을 팔아치운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세 배 이상 급증했다. 조선 건설 해운...
[시론] 영구채 활성화가 필요하다 2013-06-25 17:37:33
문제는 대규모 선박건조 투자는 초기에 발생하는데, 투자원리금 회수는 25~30년에 걸쳐서 조금씩 일어난다는 점이다. 따라서 누군가 대규모의 자금을 장기로 빌려주기만 하면 한전과 같은 최고 신용등급의 회사와 장기운송계약을 맺고 거기에서 나오는 운임으로 선박건조 투자 원리금을 25~30년에 걸쳐서 갚아나갈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