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브랜드화 노리는 국산 브랜드 뭐 있나? 2013-02-22 16:10:08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예은 기자]수입 브랜드가 많았던 유통업계 분야에 국내 브랜드가 늘어난지는 꽤 됐다. 국내 유통업계는 세계적인 `테스트베드`로 통하는 만큼 글로벌 브랜드들의 점유율이 높은 반면 이에 반격하는 국산 브랜드 또한 매우 많은 것이 특징이다. 업체 간 경쟁 역시 매우 치열한 상황이다. ◆...
[건강한 인생] 대웅제약'우루사', 기업 CEO 건강지킴이…간 독소 제거해 피로회복 2013-02-18 15:31:12
지난해 지식경제부에서 글로벌 브랜드화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지닌 회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월드클래스300에 제약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뽑혔다. 정부에서 우루사의 효능과 생산기술 등의 경쟁력이 세계적 수준임을 공인하고 우루사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함에 따라 향후 글로벌 시장 개척이...
“불황을 넘어서라!” S/S 론칭 ‘뉴페이스 브랜드’ 관심 집중 2013-02-14 09:00:02
브랜드화를 검토할 방침이다. 끝없이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 역시 예년에 비해 신규 브랜드가 저조한 편이다. 그 중 주목받는 브랜드는 네파에서 론칭한 이젠벅. 이젠벅은 극한에 대한 도전을 콘셉트로 아웃도어와 스포츠를 접목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마운틴 하이킹과 퍼포먼스 라인으로 구성, 정통 아웃도어보다...
"설날 힐링하세요" 친환경 선물 살펴보니.. 2013-02-06 09:38:40
구은회 씨의 쌀을 `갤러리아 여주 유기농 쌀`로 브랜드화하여 선보이고 있다. 갤러리아 여주 유기농 쌀은 밥을 지었을 때 향기가 좋고 찰기가 찹쌀만큼 강해 풍미가 남다른 히토메보레 품종으로 생산된다. 설을 맞아 갤러리아는 계약재배쌀 1kg, 유기혼합곡 1kg, 유기발아현미 1kg으로 구성된 `고메이 494 명품 유기잡곡...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고객·도전·공정·혁신' 신한 WAY 브랜드화 2013-01-28 15:31:41
신한은행은 금융업계에서 독특한 조직 문화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한은행이 다른 은행과 차별화한 브랜드 전략을 추구해온 결과다.신한은행은 △고객과 영업 중시 △도전정신(파이팅 스피리트) △능력 위주의 철저한 공정 인사 △한발 앞선 혁신 등 전 임직원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가치관을...
[딘트피플] 최지인 CS 팀장 “욕설 들어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야죠” 2013-01-11 09:00:02
먼저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앞으로 브랜드화를 꿈꾸고 있는 딘트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자신도 함께 발전한다며 애사심 또한 남달랐던 그를 만나 cs팀의 이모저모를 알아봤다. q. 딘트와 함께 하게 된 계기는? 아르바이트부터 졸업 후 첫 직장까지 계속해 서비스업에서 일해 왔다. 평소 사람대하는 것을...
커피전문점, 해외로 해외로 나가는 까닭은? 2013-01-07 16:18:55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올해를 '카페베네의 글로벌 브랜드화'의 원년"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미 미국, 중국, 필리핀에서 18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할리스커피는 지난해 12월 중국 동링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마스터프랜차이즈는 운영 권한을 제공하고 매장 출점 및 매출에...
카페베네, 일본시장 진출 … 통할까? 2013-01-04 12:12:46
'글로벌 브랜드화'다. 이에 따라 올해 카페베네의 해외시장 개척이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 이어 캄보디아에 진출할 예정이다. 중동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앞서 지난해 2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 매장을 연 것을 시작으로 4월에는 중국 베이징에 카페베네 매장을 선보였다. 12월에는...
소녀시대, 강남역에 뜬다…SM 新 브랜드 ‘V콘서트’ 개최 2013-01-03 22:41:15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합동 공연인 ‘smtown 콘서트’를 브랜드화, 지난 3년간 월드투어를 개최해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키는 대성공을 거둔 바 있어 이번 ‘v 콘서트’역시 신개념 콘서트 브랜드로서 글로벌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이미 지난해 8월 개최된 ‘s.m.art exhibition in seoul’을 통해 샤이니의 생생한...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파워 브랜드화 △커피시장 성공적 진출 △감자칩 시장 1위 탈환 등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먹는 샘물 '백두산 백산수'를 출시했다. 이는 제주삼다수 사업 중 나타난 판매원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생산∙물류∙영업을 아우르는 종합 체제를 갖춘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