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힘든 한 해가 될 것 같아 걱정”이라고 했다.현대차를 비롯한 자동차 업계에 수입차 비상 경계령이 내렸다.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수입차를 중심으로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고급 세단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혼다, 닛산, 포드 등 일본·미국 브랜드들도 지난해 말 중형 신차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a사의 경우 안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유통 기반이 탄탄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며 “뛰어난 재고관리 능력도 회사의 매력 포인트”라고 말했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알림=위 기업에 대한 투자안내서(티저)는 마켓인사이트(www.marketinsight.kr)에서 확인할 수...
같은 국산콩인데…풀무원 콩나물 19% 비싸 2013-01-03 17:03:56
콩나물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한 봉지(380g)에 최대 400원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지난해 10월22일부터 5일 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서울의 42개 유통매장에서 판매하는 콩나물, 콜라, 오렌지주스, 설탕, 밀가루 등 5개 가공식품의 평균 가격을 조사한 결과 국산콩 100%...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옥스퍼드대에 들어갔지만 중퇴하고 사회에 뛰어들어 많은 경험을 했다. 프랑스 파리의 호텔에서 요리사로 일하다가 영국으로 돌아와 조리기구 영업사원으로 승승장구했다. 광고 일을 배우기 위해 건너간 미국에서는 갤럽의 조사원, 영국 정보부 첩보원, 농부 등으로 다양하게 일했다. 그의 이런...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사용한 제품에는 고유 브랜드인 MEG-3 로고를 사용하도록 해 소비자에게 오일의 원산지 및 생산자를 정확히 밝히고 있으며, 오일의 생산자를 밝히는 제품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MEG-3를 사용한 대표적인 오메가3인 오메가365맥스(www.omega365max.co.kr) 제품은 고함량 캐나다 직수입 오메가3로 오메가3 캡슐을...
YB 리쌍 '닥공' 부산-대구 연말 콘서트 취위도 녹였다! 2013-01-03 16:07:45
고조시키는 랩핑과 파도처럼 몰아치는 전자 기타의 강렬한 록 리듬의 콜라보 무대는 그들이 뭉친 콘서트 '닥치고 공연'의 의미를 더하며 힙합퍼와 록매니아들은 물론 모든 관중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다. 이번 yb&리쌍 콘서트 '닥공'은 국내 최고의 록과 힙합의 콜라보공연으로서 브랜드 공연의 새...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다만 업계에서는 편의점 거리 규제가 250m(동일 브랜드)로 당초 거론되던 800m보다 크게 완화됨에 따라 출점 계획에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고 있다. 편의점 ‘빅3’인 cu, gs25, 세븐일레븐은 ‘내실 추구’에 초점을 맞춰 가맹점의 점당 매출이익 향상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업계 1위인 cu는 ‘21세기...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가두점 브랜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뛰어난 동대문 신진 디자이너 상품 브랜드 등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각종 소포장 상품과 렌털 상품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도 패션 상품 비중을 강화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 주부 고객부터...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