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뱅, 대안신용평가모형 적용…중·저신용대출 6600억 공급 2024-09-25 17:31:41
발표했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그룹, 롯데멤버스, 교보문고, 금융결제원 등과 가명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대안신용평가모형 ‘카카오뱅크 스코어’를 개발해 2022년 말부터 적용한 결과다. 카카오뱅크가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추가 공급한 신용대출이 전체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은 건수 기준...
카카오뱅크, 대안신용평가모형으로 중·저신용대출 6600억원 추가 공급 2024-09-25 14:35:59
공동체와 롯데멤버스, 교보문고, 금융결제원, 다날 등과 가명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이다. 카카오뱅크 스코어를 대출 심사에 적용하면 대출 가능 고객군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게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기존 금융정보 위주의 신용평가모형으로는 정교한 평가가 어려웠던 중·저신용자와 금융거래...
징검다리 연휴 특수 겨냥…백화점업계, 27일 가을 정기세일 돌입 2024-09-24 06:00:04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1∼9일 패션이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당일 30만원 이상 사면 구매액의 10%를 롯데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올해 가을 신상품 구매 시기가 10월 황금연휴와 겹친 점을 고려해 정기 세일 혜택을 대폭...
1900원 내면 2000원 주는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 돌파 2024-09-23 15:38:16
지급, CJ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멤버스 단독 1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오유미 컬리 그로스마케팅 그룹장은 "앞으로도 장보기 고객을 위한 멤버스 단독 혜택을 확대해 지금처럼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멤버스는 장보기 스타일에 따라 '무료배송형'...
"과일 줄게 상품권 다오"…추석선물 '동상이몽' 2024-09-10 14:51:04
받고 싶은 선물은 '상품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달 16∼20일 전국 성인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계획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주고 싶은 선물은 과일 선물 세트가 34.1%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상품권(32.5%), 정육 선물...
추석 명절 주고 싶은 선물은 '과일'…받고 싶은 선물은 '상품권' 2024-09-10 10:25:08
싶은 선물은 '상품권' 롯데멤버스, 성인 2천명 조사…"44.7% 간편식으로 차례상 차린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추석 명절에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과일', 받고 싶은 선물은 '상품권'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달 16∼20일 전국 성인 남녀 2천명을...
슈퍼스쿨, 고려대 개인정보보호대학원과 MOU 체결...에듀테크 서비스 개인정보보호 강화 2024-09-09 09:00:01
엔씨소프트, 법무법인 율촌, 신한은행, 롯데멤버스, 소만사 등 주요 기업들로 구성된 산학협력 협의체와 함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을 표명했다. 뿐만 아니라, 슈퍼스쿨은 학생별 민감 데이터를 취급하는 만큼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롯데카드, 모바일 디지로카 앱 '발견' 탭 누르면…내게 딱 맞는 상품·콘텐츠·혜택 추천 2024-08-21 16:08:27
분석 고도화롯데카드는 더 정확한 고객 취향 분석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했다. △고객 결제 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분석했다는 설명이다.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또 생일...
김상현 롯데 부회장 "백화점 8개점 프리미엄화…PB 수출 강화" 2024-08-20 19:24:13
밝혔다. 롯데가 그룹 차원에서 강조하는 인공지능(AI) 광고 사업과 관련한 투자 전략도 공개했다. 김 부회장은 "세계적으로 유통사들이 AI에 투자해 광고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미국의 경우 300개 유통사가 광고업을 시작했고, 우리도 지금 열심히 광고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광고 시장이 10조원...
[게시판] 롯데멤버스 와인클럽, 'K디자인어워드' 수상 2024-08-08 09:16:57
[게시판] 롯데멤버스 와인클럽, 'K디자인어워드' 수상 ▲ 롯데멤버스는 체험형 서비스 '엘포인트 와인 구독클럽' 광고 디자인으로 '2024 K-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위너(본상)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엘포인트 와인 구독클럽은 지난 5월 선보인 고객 취향 맞춤 체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