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돌, 日서 'K폰트' 온라인 특허 출원 결정 받아 2025-11-10 09:07:15
한편, 산돌은 웹 기반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폰트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모바일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을 ‘베이키(Bakey)’로 리브랜딩해 일상 속 폰트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태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현지 문화와 사용자 취향에 맞춘 폰트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원종환 기자...
NHN, 게임·결제·기술 부문 성장…3분기 흑자전환(종합) 2025-11-10 08:45:44
거래액이 전년 대비 31% 성장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1천1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직전 분기 대비 2.9% 늘었다. NHN에 따르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하며 게임 부문 성장을 이끌었다. 대표작 '한게임 로얄홀덤'은 오프라인 홀덤 대회로 신규 유저가 크게 늘며 2023년 출시 후 분기...
VFS, PC 게임 플랫폼 '스팀' 공식 입점...학생 개발 게임 7종 무료 공개 2025-11-07 14:57:17
누구나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공개작들은 모두 VFS의 게임 디자인 및 게임·웹·모바일 프로그래밍 프로그램 학생들이 1년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완성한 실무형 졸업 프로젝트다. 현재 VFS의 스팀 페이지에는 유니티 어워드 후보작 ‘Not Raised by Wolves’를 비롯해 ‘Rage Quit’, ‘ESC/APE’, ‘S...
'카제나', 고객 홀대 논란에 AGF 참가 취소 2025-11-07 09:48:11
과정에서 "우리 게임은 '원신'보다 뽑기 비용이 싸다"며 타 게임을 직접 언급하며 비교하거나 기존 시나리오 작가의 원안이 '발목을 잡았다'는 식으로 비난해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카제나'를 둘러싼 논란은 게임 매출에도 반영됐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카제나'는 출시 직후임에도...
TL글로벌, WPS의 한국 파트너 공식 선정 2025-11-07 09:00:17
1600만 대(전년 대비 14.05% 증가), 모바일 버전은 3억 5300만 대(전년 대비 4.54% 증가)를 기록했다. TL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킹소프트 오피스와 한국의 창작자와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중 양국 간 문화·비즈니스 교류의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한국...
밸로프, '지스타 2025'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솔루션 제안 2025-11-06 15:34:53
간 거래(B2B) 구역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외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스타에 참가하며, VFUN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채널 제휴 및 퍼블리싱 전략을 소개한다. VFUN은 월평균 120만명이 방문하는 밸로프의 대표 게임 플랫폼으로, PC와 모바...
넥슨,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정식 출시 2025-11-06 15:19:47
기자 = 넥슨은 에이블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메이플 키우기'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수직 성장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다. 넥슨은...
"서울 자가 대기업 김부장에 눈물?"…2030 '부글부글'한 이유 ['영포티' 세대전쟁] 2025-11-06 13:00:02
돼가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집계상 챗GPT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령대는 20대로 30%다. 취준생 이모씨는 "취업 박람회나 구글 같은 기업에서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는 AI를 잘 다루는 인재라고 자주 언급해서 확신을 가지고 AI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채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취업난이 극심해지다...
넷마블, 지스타 앞두고 '나혼렙 카르마'·'이블베인' 첫 시연 2025-11-05 17:12:10
카르마'는 PC·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로그라이크(판마다 구성이 바뀌는 장르) 액션 RPG다. 한국산 인기 지식재산(IP)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원작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지 않았던 스토리를 쿼터뷰 액션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전반적인 시스템과 조작법, 인터페이스는 2020년 출시돼...
개발사 자금난 후폭풍 겪더니 '결단'…카겜 "자체 IP로 승부" 2025-11-05 15:39:49
"모바일에서는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PC·콘솔에서는 크로노오디세이와 아케이지 크로니클"이라고 짚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게임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한 만큼, 그간 축적한 글로벌 서비스 경험과 개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자체 IP’와 ‘글로벌’ 중심의 탄탄한 라인업을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