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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로봇 부품 '원스톱 조달'…광저우에선 못 만드는 게 없다 2025-09-28 17:53:34
이 회사 UAM ‘육지항모’는 글로벌 투자자가 왜 샤오펑후이톈에 열광하는지 짐작게 했다. 5.5m 길이의 육지항모는 평소 대형 다목적차량(MPV)에 탑재됐다가 원하는 장소에서 분리할 수 있는 2인용 플라잉카다. 버튼을 누르자 트렁크가 열리며 플라잉카가 나왔다. 좌석에 앉아 조이스틱을 움직이니 그 자리에서 위로 떴다....
게임엔진이 이렇게?…메모리·통신 업계도 눈길 끈 '48조 시장' 2025-09-28 16:06:26
LG유플러스 같은 게임엔진 회사인 언리얼엔진이 아닌 유니티를 메타버스 콘텐츠인 키즈 토피아에 접목한 이유다. LG유플러스의 AI 교육 플랫폼 키즈토피아는 자사의 키즈폰의 기본 탑재된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의 키즈폰은 갤럭시A16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즉 가벼운 동시에 뛰어난 성능으로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현대차·기아 통상임금 확대에 확산여부 촉각…비용 얼마나 느나 2025-09-28 08:18:05
둘러싼 갈등이 두드러진 버스업계는 전국에서 파업 우려를 낳는 등 진통을 겪으며 타결에 이르렀고, 일부는 여전히 갈등을 겪고 있다. 서울 시내버스 노사는 5월 파업 직전까지 갔다가 유보한 후 이달 다시 공식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았으나 여전한 입장차만 확인했다. 경남 창원 버스회사들과 전·현직 운전기사 수백명...
[책마을] 한국의 '오답노트'…日의 인구감소 충격이 주는 교훈 2025-09-26 18:23:46
주말에는 버스를 하루 8편만 운행한다. 인적 드문 시골 얘기가 아니다. 일본 도쿄 한복판인 도쿄역과 주오구 하루미를 잇는 도에이 버스는 주말에 시간당 2~3편씩 오가다가 2023년 9월부터 배차 간격을 대폭 늘렸다. 이용객이 줄어서가 아니라 운전기사가 부족해서다. 도쿄 도심인 미나토구 게이오대 정문 근처 라멘 가게...
정부 '2035년 내연차 판매 금지 검토'에…車업계 "현실성 떨어져" 2025-09-26 11:45:15
전기버스는 지난해 3대 중 1대(36.2%)가 중국산이다. 강남훈 KAIA 회장은 “과도한 보급목표는 자동차 평균 이산화탄소 규제, 판매의무제 등의 규제로 이어져 업계의 규제 부담을 가중시키고, 국내 시장에서 중국산 전기차의 시장 잠식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급격한 전동화 전환이 자동차 부품업계의 생존을...
부산 사상근린공원 품은 '랜드마크' 뜬다 2025-09-24 17:09:09
서부버스터미널, 부전~마산 복선전철(예정)까지 오가기 편해진다.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조성사업도 관심이다. 노후화한 사상공단을 정비해 미래도시로 바꾸는 도시재생사업이다. 이곳에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산업단지 상상허브, 디지털 기업지원 복합센터, 삼락동 지역산업 혁신거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부겸·정용진 등 정재계 거물 뭉친다…'록브리지 코리아' 출범 2025-09-24 09:00:08
보태기로 했다. 트럼프 주니어,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등 록브리지 핵심 멤버가 참여한 투자회사 1789파트너스의 박병은 대표도 이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김 전 총리와 박 전 장관은 “지금 한국은 복합 위기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록브리지 코리아가 진영을 초월한 싱크탱크로써 의미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
하이브, 와이지플러스 지분 7.67% 블록딜로 전량 매각 2025-09-23 17:54:10
위버스컴퍼니 10.23%, 하이브 7.67% 등 순이었다. 하이브가 지분을 매각한 뒤에도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는 와이지플러스 지분을 계속 보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지플러스는 모회사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음원 유통을 담당하는 회사다. 지난해 매출 1849억원, 순이익 20억원을...
[데스크 칼럼] 1년 9개월 걸린 '패가망신 1호' 2025-09-23 17:40:57
선언했지만 투자자 입장에서 버스는 떠난 뒤다. 기업 정상화까지 갈 길이 워낙 멀다. 이화그룹 상장사들의 증시 퇴출은 정해진 수순이었다. 검찰은 2023년 5월 김영준 전 회장 등 오너 일가의 횡령·배임 혐의를 잡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투자자들이 천당과 지옥을 오간 건 그때부터다. 한국거래소는 조회공시 요구와...
김용웅 "창사 이래 무분규 노사 신뢰가 회사의 저력…기술혁신으로 글로벌 마찰재 선도" 2025-09-23 16:23:18
기업가정신, 비전 등을 들어봤다.▷회사를 창립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젊은 시절 시외버스를 타고 가던 중 브레이크 파열로 큰 위험을 겪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브레이크 패드가 자동차 안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자동차의 생명과 직결된 핵심 분야가 바로 마찰재라는 확신이 생겼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