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엔진이 이렇게?…메모리·통신 업계도 눈길 끈 '48조 시장' 2025-09-28 16:06:26
AX 제조DT 서비스 매니저는 "일반적인 D램은 엑셀 시트로 기록했으나 입체적인 기록이 필요한 HBM은 엑셀로만 데이터를 기록하기엔 한계가 있었다"며 "HBM은 완제품이 나오면 끝이 아니라 역추적이 필요한 상황이 계속 발생해 데이터 기록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직으로 D램이 축적되는 HBM의 경우 각 칩이 어떤...
산업부, 전산장애 비상대응체계 점검회의…"인허가 수기 접수" 2025-09-28 14:28:54
21개(대국민 서비스 11개, 내부 업무서비스 10개) 시스템이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작동되지 않고 있다. 산업부는 시스템 장애로 온라인 처리가 불가한 인허가 신청 등 민원을 수기로 접수하도록 하고, 인허가 결과도 서면 및 팩스 통보로 할 계획이다. 전략물자 수출 심사 신청은 임시로 전용 플랫폼 대신 이메일 등을 통해...
"9000원 주식이 3만원 찍었다"…'700억 부자' 회사 정체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28 07:00:03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서비스도 확대해 매출 비중을 높이고 글로벌 점유율을 높여 사상 최대 실적에 도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니안 인사이츠 E 3.0’은 고객사가 보안 역량과 환경에 맞춰 선택적으로 도입할 수 있어 유연성이 높고 단일 플랫폼에서 탐지-분석-대응 전 과정을 관리해 보안 가시성과...
HS화성, 펫퍼블릭과 반려동물 친화 주거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9-25 15:43:56
용품, 교육까지 아우르는 종합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 주거환경 기획 및 설계 ▲단지 내 반려동물 커뮤니티 및 공용·부대시설 개발 (펫놀이터, 펫카페 등) ▲입주민 대상 반려동물 케어서비스 모델 기획 ▲반려동물 주거 관련 고객 조사 및 연구 수행 ▲공동 마케팅 및...
우리은행,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단독 운영사로 선정 2025-09-25 14:47:21
서비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금융상품과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삼성전자와의 협력 모델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며 "이번 협업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원철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은 "삼성월렛...
2023년 한국 경제, 서비스 비중 늘고 무역 의존도 줄어 2025-09-24 12:00:02
'산업연관표'에 따르면 2023년 우리나라 재화·서비스 총공급액(총수요액) 6천802조7천억원 가운데 29.6%가 수출과 수입을 더한 대외거래였다. 이 비중은 2022년 31.5%보다 1.9%포인트(p) 감소했다. 부상돈 한은 투입산출팀장은 "수입 원자재 가격이 내리고 컴퓨터·전자·광학기기 등의 수출도 줄어 경제에서...
'SKT 해킹' 요금 인하 효과에…8월 생산자물가 0.1% 하락 2025-09-23 06:00:07
서비스업은 정보통신및방송서비스(-3.4%)와 사업지원서비스(-0.1%)가 내리면서 0.4% 하락했다. 세부 품목 중에서는 이동통신서비스가 26.2% 하락하면서 전체 지수를 끌어내렸다. SK텔레콤은 해킹 사태로 대규모 가입자 이탈이 벌어지자 8월 한 달간 2천만명이 넘는 전체 가입자의 통신 요금을 50% 감면했다. 이문희 한은...
마이다스그룹, 2025 하반기 신입·경력 대규모 공개 채용 2025-09-22 14:28:13
경영지원, HRD 등) ▲Maker(개발, AI·LLM 서비스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Frontier(영업, 마케팅, 글로벌 영업 등) 총 4개 분야 25개 직무다. 이 중 ‘자유직무’는 신입 지원자 개인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직무에 배치하는 제도로, 신입·경력 지원자는 최대 3개 직무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삼성전자 콜센터, 7년 연속 가전부문 최우수 2025-09-22 10:24:19
'가전제품 시연실'과 '엔지니어 현장 동행 교육'도 운영 중이다. 고객이 이상을 느끼기 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품을 관리해 주는 'AI 사전케어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상담 서비스의 전문성을 지속 강화해 서비스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삼성전자 콜센터, 7년째 가전 최우수…LG전자는 2년째 전체 1위 2025-09-22 08:31:07
중이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상무)은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상담 서비스의 전문성을 지속 강화해 서비스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아 2년 연속 전체 1위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