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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은행, 키코 피해 손실액 최대 41% 배상해야" 2019-12-13 10:00:01
갖는다. 특히 민법상 손해액 청구권 소멸시효인 10년이 이미 지난 상태라 은행의 배상안 수용 여부가 관건이다. 소멸시효가 지난 상황에서 배상하면 주주 이익을 해치는 배임에 해당할 수 있어 은행들이 배상에 소극적일 가능성도 있다. 이와 관련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 정성웅 부원장보는 "대법원판결 이후 은행들은...
대한항공·아시아나, 은행 마일리지 팔아 21억 벌었다 2019-10-23 14:02:55
카드사를 대상으로 1조8079억원의 항공 마일리지 판매 이익을 얻은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다. 2016년부터 올해 8월까지 대한항공이 17개 카드사에 마일리지를 판매해 1조1905억원의 수익을, 아시아나항공은 18개 카드사를 상대로 6172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또한 항공사들은 2008년 자체적으로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0년으로...
대한항공·아시아나, 은행에도 마일리지 판매…4년간 21억 수익 2019-10-23 07:31:00
19개 카드사를 상대로 1조8천79억원의 판매 이익을 얻은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다. 그러나 두 항공사는 마일리지 사용 기간과 방식을 제한하는 등 소비자 후생 증진에는 미온적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2008년 자체적으로 마일리지 유효 기간을 10년으로 정했으나 소멸시효 정지가 가능한 상황...
[조일훈 칼럼] 유시민은 어떤 가치를 좇고 있나 2019-10-15 17:34:35
평범성이 보이지 않는다. 정치적 이익이나 이념적 편향, 아니면 검찰에 대한 사무치는 원한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보편적 상식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억지와 오기를 부렸다. 실망했다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그는 도대체 어떤 가치를 좇고 있는 것일까. 조국 사태의 자욱한 먼지가 걷히고 나면 유시민도 재평가 대상에...
연체자에 '채무조정 협상권'…협상 중엔 금융사 추심 금지 2019-10-08 17:09:50
기한이익상실(연체 30~60일 후 원리금 전체 일시상환 요구)이 발생한 뒤 연체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지 않도록 부과 방식을 바꿀 계획이다. 채권 소멸시효가 기계적으로 연장되는 것도 막을 방침이다. 금융위는 또 채권추심 시장의 규율을 강화하기로 했다. 추심 위탁이나 채권 매각 이후에도 금융회사가 관리 책임을...
180만 연체자에 채무조정 협상권…채무조정서비스업 도입 2019-10-08 10:00:00
부담의 과도한 증가를 막는 방한도 검토하기로 했다. 기한 이익 상실 이후 연체 부담이 끝없이 증가하는 연체 이자 부과방식을 바꾼다는 의미다. 소멸 시효를 기계적으로 연장하는 관행 역시 개편하기로 했다. '원칙 연장, 예외 완성' 관행을 '원칙 완성, 예외 연장'으로 바꾼다는 의미다. 상사채권의...
금융위 "2017년 7월 이후 소멸시효 완성 채권 37조원 소각" 2019-10-04 10:00:01
후에야 소멸 시효가 완성되기도 한다. 소멸 시효가 다 됐다는 것은 채무자에게 더는 빚을 갚을 의무가 없다는 뜻이다. 하지만 채무자가 일부 변제하면 시효의 이익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해 빚이 되살아난다. 연체 기록도 남아 금융거래가 제한된다. so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3일부터 실업·폐업자에 최장 6개월 대출원금 상환유예 2019-09-20 10:01:17
했다. 연체 발생 시 금융사가 기계적으로 기한이익을 상실시키기보다 자체 채무조정을 시도하게 할 예정이다. 채권의 소멸시효가 도래했을 때 '원칙적 연장·예외적 완성' 관행은 '원칙적 완성·예외적 연장'으로 바꿔 나가기로 했다. 연체 이후 채무부담을 줄여주자는 것이다. 과도한 추심에서...
[단독] 마일리지에 현금 더해 항공권 살수있게 된다 2019-09-04 17:38:43
자동 소멸돼 항공사 이익으로 귀속되기 때문이다. 2008년 이후에 고객들이 쌓은 마일리지는 10년이 지난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된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부채로 떠안고 있는 미사용 마일리지는 각각 2조3017억원과 7057억원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공정위가 각종 조사를 통해 마일리지...
[뉴스의 맥] 상여금 이어 수당·인센티브까지…법원이 통상임금 혼란 부추겨 2019-09-03 17:40:37
소멸시효 규정도 고려한 대기업의 노조 다수가 법원에 소송을 냈다. 고용부의 2017년 자료에 따르면 100인 이상 사업체 192곳이 송사에 휘말렸다. 법원으로 달려가는 통상임금 분쟁 소송금액도 적지 않다. 재계는 2017년 통상임금 소송이 진행 중이던 25개 대기업이 모두 패소하면 추가인건비 부담이 8조원에 달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