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1위 부동산운용사 그레이스타 첫 한국 대표에 강정환 삼성SRA 본부장 2025-05-15 14:16:00
'그레이스타 에쿼티파트너스 아시아퍼시픽 펀드'를 통해 호주,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 투자하고 있다. 그레이스타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인 아시아퍼시픽 2호 펀드에 한국 시장을 포함시키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강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좋은 투자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운용사 및 오퍼레이팅...
론스타에 '소총'으로 맞선 韓…6조 ISDS 소송 결과는 2025-05-11 21:03:40
이 밖에도 넷플릭스나 구글 아시아퍼시픽의 5000억원대 법인세 납부 거부 관련 소송, 우리 정부와 독일 방산회사 티센크루프간의 2500억원대 국제중재 사건, 우리 정부가 독일 자동차 회사 폭스바겐을 상대로 제기한 300억원대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 국부 보전이 걸린 굵직한 국제 소송들이 전부 국제법무국 소관이다. 정...
"국제 투자분쟁, 대포 쏘는 외국계에 韓은 소총으로 맞서" 2025-05-11 17:11:56
이 외에도 넷플릭스·구글 아시아퍼시픽의 법인세 분쟁, 해군-티센크루프 간 중재, 정부의 폭스바겐 상대 손배소 등 국부 보전이 걸린 굵직한 국제 소송이 전부 국제법무국 소관이다. 정 국장은 국제법무국이 “범정부 내 사내변호사 조직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천문학적 혈세 유출 우려가 있는 사건은...
‘미스그랜드코리아 2025’·‘미스인터네셔널코리아 2025’, 6월 20일 개최 2025-05-09 16:50:49
인터네셔널’, ‘미시즈 아시아 퍼시픽’ 한국대표 출전권을 지원한다. 접수 방법은 한국미인대회조직위 홈페이지에서 오는 6월 2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대회 관계자는 “대회들 모두 전 세계 상위 12안에 드는 큰 대회”라며 “이번 선발전을 통해 각 대회 이름으로 대표를 선발하고 최종 6명을 확정지어 세계대회에...
"中화장품 관세 폭탄...아모레·한국콜마·삐아 주목" 2025-05-09 08:37:22
지역으로의 수출이 잘되고 있으며 아시아, 유럽 서구권까지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 중국산 화장품이 관세를 많이 부과받게 되면서 한국산 화장품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음. 또한 K-뷰티에 이어 선크림도 미국에서 인기를 끔. -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삐아 등이 있음. 삐아는...
MS·메타 호실적에 미증시↑..체코원전 수주확정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5-02 08:29:18
- 아모레퍼시픽: Good Sales, Good Profit (한화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14만원) - 2025년 1분기 아모레퍼시픽의 연결 매출액은 1조 675억원(+17.1% YoY, -2.2% QoQ), 영업이익은 1,177억원(+62.0% YoY, +50.0%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995억원을 큰 폭으로 상회. - 지역별로는 1) [한국/매출 비중 54%] 면세 매출...
"미국 고맙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영업이익 55.2%↑ 2025-04-30 12:45:45
퍼시픽 매출에서 해외 배중이 지난해 1분기 36.9%에서 올해 1분기 44.3%로 확대됐다. 미국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구체적으로 미주 지역에서는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가 더해져 전체 매출이 79% 뛰었다. 주력 브랜드인 라네즈, 이니스프리, 설화수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K뷰티 열풍' 수혜 고스란히...영업익 '폭풍 성장' 2025-04-30 08:42:23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천28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5.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천648억원으로 15.7% 증가했고 순이익은 1천400억원으로 43.2% 늘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영업이익은 1천17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2.0%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1분기 영업이익 1천289억원…55% 증가(종합) 2025-04-30 08:29:49
플랫폼 거래 구조 개선 및 비용 절감 효과로 흑자 전환했다.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는 주력 브랜드와 신규 육성 브랜드가 고르게 선전하며 매출이 53% 증가했다. 주요 자회사의 영업이익은 이니스프리가 47억원으로 133.8% 늘었고, 에뛰드(30억원)와 에스쁘아(3천만원)는 각각 40.8%, 84.8% 줄었다. 오설록도 17억원으로 7....
레뷰코퍼레이션 "K뷰티·푸드 지원군 될 것" 2025-04-27 18:40:52
한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대만, 일본 등 아시아 6개국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900만 개가 넘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한국에서는 나노(구독자 1만 명 이하)·마이크로(1만~10만 명 이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점유율 60%가 넘는 1등 기업이다. 로레알,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