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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감소 대응 팔 걷은 ‘코레일’…관광열차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2025-05-07 11:00:01
개발에 나섰다. 지역사랑 여행상품은 열차 운임 50% 할인과 지역 관광명소 체험할인 혜택을 결합했다. 고객이 직접 여행지를 선택하여 관광지를 자유롭게 찾아가는 ‘자유여행 상품’과 전문여행사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상품’, 코레일의 ‘관광전용 열차’ 등 상품 구성도 다양하다. 코레일은 지난해 말부터 9개...
시간 단축하고 ‘삶’을 연결하다…철도의 재발견 2025-05-02 10:25:22
활성화, 수소열차·자기부상열차 등 교통 기술의 진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의 가치 등이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고속철도가 바꾸는 일상 2004년 고속철도 KTX의 개통은 우리나라 육상교통 역사상 유례없는 속도의 혁명을 불러왔다. ‘거리’가 아닌 ‘시간’ 중심의 지도 개념을 탄생시킨 이...
“철도, 절박한 지역 많아…서해선 등 2030년 진가 드러날 것” 2025-05-02 06:01:20
GTX를 타기 위해 대심도로 내려가서 열차를 타고 가는 것과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해 빨간 광역버스를 타는 걸 비교해보자고요. 집 근처에서 광역버스 타고 가는 게 빠르다고 봅니다. GTX가 만능이 아닌데도 호재가 없다 보니 만능처럼 떠받든 측면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그래서 하는 겁니다. 철도 개통이 필요한 지역은...
교통 혁명의 시작…서울서 파주까지 단 20분 2025-05-02 06:01:07
GTX-A 북부 구간의 운행 열차가 기존 7개에서 10개로 늘어나고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도 기존 10분에서 6분으로 단축됐다. 출퇴근 외 시간도 배차 간격이 10분이라서 일반 지하철을 타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열차 왕복 운행 횟수는 224회에서 282회로 늘었다. 경기도 고양시·파주시 주민의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이...
이제 전철 타고 출근하세요…대구·경북 상륙한 수도권 전철 2025-05-02 06:00:09
서울지하철 환승역에 전용 환승통로를 갖춘 수도권 전철과 달리, 대경선은 대구지하철 환승역에 환승통로가 없으며 역 바깥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는 방식으로 환승을 한다. 대경선이 개통되면서 구미~대구~경산을 오가는 승객에게 정시성을 갖춘 편리한 교통수단이 추가로 생겼다. 경부선 일반열차는 지정좌석제라 매번...
희망퇴직 칼바람 악몽 같았는데…'이게 얼마 만이냐' 대반전 2025-04-24 20:30:02
시내점에서는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전용 지불수단인 '프리 LDF 페이'를 최대 3만원 증정, 면세 쇼핑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5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출국 2주 전인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대장 퍼스티움 '주목' 2025-04-23 16:44:41
단지다. 이 중 전용 51·59·74㎡ 483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수도권광역급행열차(GTX)-A노선 연신내역 수혜 단지로 꼽힌다. 불광역(3·6호선) 역촌역(6호선) 구산역(6호선) 등과도 가까워 교통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지 앞에 대은초가 있다. NC백화점 불광점, 이마트 은평점 등 대형마트도...
북중러 정상, 내달 모스크바서 만나나…"시진핑은 꺼릴 가능성" 2025-04-14 17:38:48
모스크바 간 물리적 거리도 김 위원장의 열병식 참석 가능성을 낮추는 요인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현재 두 도시를 잇는 직항 항공편은 없는 상황에서 김 위원장이 이전 러시아·중국 방문 때처럼 전용 방탄 열차를 타고 이동할 경우 상당 기간을 모스크바 방문에 할애해야 한다. inishmore@yna.co.kr (끝)...
"GTX-A 타보니 출퇴근 혁명"…파주·일산 집값 회복세 타나 2025-04-13 17:29:15
GTX-A 북부 노선 승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달부터 운행 열차를 기존 7개에서 10개로 늘리고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을 기존 10분에서 6분으로 단축했다. 출퇴근 외 시간도 배차 간격이 10분이라서 일반 지하철을 타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열차 왕복 운행 횟수는 224회에서 282회로 늘었다. GTX 개통 전엔 파주∼서울역을...
서울까지 22분이면 가는데…"집값 3억 빠졌대" 난리 난 동네 2025-04-12 08:48:22
GTX-A 북부 노선 승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달부터 운행 열차를 기존 7개에서 10개로 늘리고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을 기존 10분에서 6분으로 단축했다. 출퇴근 외 시간도 배차 간격이 10분이라서 일반 지하철을 타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열차 왕복 운행 횟수는 224회에서 282회로 늘었다. GTX 개통 전엔 파주∼서울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