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초만에 답하고 병원 예약까지…굿닥, 헬스케어에 챗GPT 도입 2023-02-21 17:54:30
방식이 간단한 데다 기존 AI와 달리 왜곡된 정보량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건강 서비스의 특성을 살려 답변 정확도 등을 높이는 작업에 시간을 들였다. 업체 관계자는 “챗GPT를 접목하면서 사실과 너무 다른 답변 등은 차단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병원을 추천해달라고 할 때 미국에 있는 병원을 추천하는 경우도 있어 ...
엔하이픈 제이, '어찌 됐건' 경솔 사과문에 또 사과…"반성" 2023-01-19 10:12:26
"역사 공부를 좋아하는데 한국사는 정보량이 많지 않다. 한 몇 주 공부하면 빨리 끝나버린다. 단편 소설을 읽는 것 같다"고 말해 한국사 폄하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사과문을 발표했으나, '이유가 어찌 됐건', '역사를 가볍게 보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등의 문구가 들어가 진정성을 의심받았다. 이를...
돌풍의 AI채팅 로봇…검색왕국 구글도 위협 2023-01-12 19:09:38
대화 기반 검색은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정보량을 자동 확장하는 만큼 검색이라는 영역의 특성을 완전히 바꿔버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앵커> 챗GPT의 인기로 국내에서도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고요? <기자> 가장 대표적인 곳은 솔트룩스입니다. AI빅데이터 전문회사로 챗봇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데요....
엔하이픈 제이 "한국사 정보량 많지 않아 단편소설 같다"…실언 사과 2023-01-11 10:34:56
공부를 좋아하는데 한국사는 정보량이 많지 않다. 한 몇 주 공부하면 빨리 끝나버린다. 단편 소설을 읽는 것 같다"고 말해 한국사 폄하 논란에 휩싸였다. 사과문을 통해 제이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볍게 보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충분히 그렇게 느끼실 수 있는 말들이었다 생각하고 제 잘못"이라며 사과했다....
'조용한 퇴사'에 기업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긱스] 2022-12-23 10:19:42
관점으로 구두상 전달받은 정보들은 정보량이 적은 데다 휘발성이 강하다. 되도록 다양하고 믿을 만한 정보를 빠르게 수집해 한눈에 볼 수 있되, 정량적인 평가보다는 정성적인 평가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성향 키워드다. 성향 키워드 서비스 출시 이후 감사하게도 자사 인재상과의 일치율을 파악하거나 면접 전 심층...
2023년 부동산시장, 어떻게 예측하나?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2-11-21 07:56:23
예측자들은 자신의 정보량을 과대평가해 새로운 정보에 소홀해지거나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을 때 흔히 범하는 오류다. 대표적인 예가 ‘마이클 피시 현상’이다. 마이클 피시는 1987년 한 어부가 200년 만에 불어 닥친 초대형 허리케인 제보를 무시해 런던 기능이 파괴될 정도로 영국 경제에 커다란 피해를 끼쳤던 당시...
"먹통에 호감도 급락한 카카오, 보름만에 평소 수준 회복" 2022-11-21 05:57:00
정보량 중 긍정 정보량(긍정률)은 1천131만여 건(62.8%), 부정 정보량(부정률)은 220만여 건(12.2%)이며, 나머지는 중립 정보량이었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호감도는 50.6%다. 그러나 데이터센터 화재로 먹통 사태가 시작됐던 지난달 15일 카카오의 호감도는 6.7%(긍정률 29.7-부정률 23.0)에 그쳤다. 이튿날에는...
교사들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학 영향력 커질 수도" 2022-11-17 12:12:08
내 정보량이 많고 학생들의 추론력이 요구된 시험”이라고 분석했다. 홀수형 기준 공통과목 독서영역의 12번, 17번이 고난이도 문제인 것으로 파악됐다. 12번은 사회 영역 지문으로 법령에서의 불확정 개념을 다뤘고, 17번은 과학 영역 지문으로 클라이버의 기초대사량 연구를 다뤘다. 김 교사는 “고난이도 문항이지만 두...
우영우 효과?…KT, 이통 3사 중 관심도 '1위' 등극 2022-11-01 09:52:13
정보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84만1948건의 정보량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SK텔레콤이 50만6536건, LG유플러스가 23만7405건으로 집계돼 각각 2, 3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호감도 조사 결과 관심도 순위와는 상반된 결과가 나왔다. 데이터앤리서치는 같은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긍정,...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로 정보량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은 저마다 정보방어막을 사용하게 됐다. 이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기업들은 정보방어막을 뚫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그 방법 중 하나가 ‘광고의 콘텐츠화’다. ‘영화 같은 광고’나 ‘드라마 같은 광고’를 만들어 콘텐츠를 향유하는 과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