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7배 더 비싸도 해외가 좋다"…일본·베트남에 밀린 국내 여행 2024-10-07 08:27:10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연례 여행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행 소비자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비용을 더 쓰고 심리적 충족감을 더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1년간(2023년 9월~2024년 8월) 해외여행을 다녀온 1만2073명과 국내에서 여름휴가(6월~8월) 목적의 여행을 다녀온 소비자...
"가는 곳마다 중국산 아니냐고 물어봐요"…전기차 오너 '분통' [이슈+] 2024-09-29 21:23:44
보인다. 29일 자동차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년 내 신차 구입 의향자 525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행하는 신차소비자 초기 초기 반응 결과에 따르면 중국 브랜드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91%가 '없다'고 답했다. 이들이 구매를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중국산 배터리 안정성(31%)이었으며,...
"이게 5만원?" 바가지에 불만 터지더니…여행객 '이것' 줄였다 2024-09-25 09:07:30
수 있도록 컨슈머인사이트가 개발한 지수로, 비교 시점의 결괏값을 2019년 결괏값으로 나눈 백분율[(비교 시점/2019년 결괏값)x100]이다. TCI가 100보다 작으면 2019년 동기보다 감소했고 크면 그만큼 증가했음을 뜻한다.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여행은 가장 실행률도 높고 만족도도 높은 여가 문화생활이다. 그러나 초긴축...
볼보의 성장 요인은 AS센터 확대 등 고객서비스 적극적 투자에 있었다 2024-09-24 16:03:21
이외에도 개인 전담 서비스(VPS)와 실시간 카카오 예약 상담 톡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볼보코리아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노력 기울인 결과 지난해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부문에서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2500원 중 70원만 받지만…'위대한수업'부터 '지식채널e'까지, EBS 시청자 평가 1위 2024-09-23 16:47:03
EBS가 양질의 콘텐츠를 인정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지식·교양 프로그램 시청자 평가 조사 결과에 따르면,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이하 '위대한 수업')가 지식·교양 콘텐츠 중 시청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 '가장 다시 보고 싶은 프로그램', '가장...
'국민차' 쏘렌토까지 제쳤다…불티나게 팔린 '가성비 車'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9-08 11:35:34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컨슈머인사이트가 2년 이내 신차 구입계획을 가진 자동차 소비자 500여명 대상으로 출시 전후 기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 EV3가 신차 구입의향 20.5%를 차지하면서 종합 순위 1위에 올랐다.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EV3는 남녀 모두에서 구매 의향도가...
증권앱 시장 혼전…절대 강자 없네 2024-09-04 14:12:01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7월 국내 성인 2611명을 대상으로 한 증권 앱 시장 조사 결과를 4일 공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증권 서비스 이용자 비율은 73.3%였다. 2월(74.3%)보다 1%포인트 줄었다. 설치한 앱은 이용자마다 제각각이었다. 설치율이 가장 높은 앱은 미래에셋증권의...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만한 데가 없네" 대반전 2024-08-31 08:44:18
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최근 제주도와 일본 여행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묻고 그 결과를 비교한 결과 제주도 여행비용을 과대평가하고 일본 여행비용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제주도는 비싸다는 오래된 선입견과 부정적인 뉴스의 확대 재생산이 만든 합작품"이라며 "이런...
KB리브모바일, SOOP 3대 e스포츠리그 후원 협약 2024-08-20 16:10:05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KB리브모바일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하는 2024년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금융권 최초 이동통신 브랜드로 합리적인 요금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넷플릭스 구독률 상승세 주춤, 1위 유지" 2024-08-08 09:21:58
상승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올 상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서 14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3천355명에게 OTT 이용 경험과 만족도 등을 묻고 구독률 10% 이상의 상위 6개 플랫폼을 비교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상반기 조사에서 OTT 평균 구독률(계정 공유 포함)은 72%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