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LVMH 그룹의 핵심 사업인 패션·가죽제품 부문은 3분기에 2% 줄며 4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이어갔다. 다만 화장품 체인 세포라가 7% 성장하며 선택소매 부문이 선전, 그룹 전체 실적 하락 폭을 다소 완화했다.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은 올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 "지정학적, 경제적 여건이...
[경주APEC] 면세점 외국인 고객 '월 100만명대'…5년 8개월 만에 회복 2025-10-29 06:11:01
중국에서 해외여행을 제한하는 분위기도 있었고, 무비자 단체가 2% 이상 이탈 시 전담여행사 지정이 취소돼 여행객 명단 등록과 이탈률 관리 부담이 커 적극적인 모객이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통상 여행객이 해외여행 계획을 수개월 전에 세우는 만큼 내년까지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여대생들이 싱가포르로 비즈니스 현장탐방 떠난 이유는? 2025-10-28 15:28:25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여고·여대생과 해외 시장에서 활동 중인 여성CEO 등 총 57명이 참여했다.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선배 여성CEO가 멘토로 참여해 여학생들에게 실전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미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탐방단은 ‘아시아의 CES’로 불리는 아시아...
상하이에 '중국판 동대문' 만드는 이랜드…"K기업 진출 지원" 2025-10-27 21:42:25
‘미니 동대문’을 구축하고 동대문 패션시장과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상품 기획자가 24시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원부자재 선정부터 샘플 제작, 상품 촬영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샘플 원단 등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2주 주기로 교체하고 글로벌 파트너사 원단도 함께 비치해...
이찬진 "새마을금고 문제 많아…3분의 1 통폐합 해야" 2025-10-27 17:49:19
패션 등 일종의 정치 컨설팅에 가까운 보고서를 작성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자 이 원장은 “저런 걸 왜 하는지 모르겠다”며 “만약 같은 보고를 받게 된다면 해당 팀을 해체하겠다”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이 원장은 이번 국감에서 연일 ‘깜짝 발언’을 내놓고 있다. 그는 앞서 21일 국감에서도 일부...
깨끗한나라, 100% 천연 펄프로 만든 프리미엄 백판지 블랑크(Blanq) 출시 2025-10-27 15:35:21
전용 ‘블랑크 라이트’, 패션·뷰티·리테일 산업을 위한 고백색·고평활 인쇄용 ‘블랑크 브라이트’ 등 총 4개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인쇄·합지·가공 전 과정에서 각 산업군의 패키징 니즈에 대응하는 맞춤형 소재 솔루션을 제시한다. 깨끗한나라는 그동안 산업용 수출 라인 ‘화이트 호스(White Horse)’와 친환경...
"K-패션 글로벌 진출 지원"…크림, '스탠드오일' 인니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5-10-27 10:55:41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크림 관계자는 "스탠드오일 플래그십 스토어는 해외 시장 내 총판, 결제 제휴, 로컬 파트너십을 연결한 크림의 가교 모델을 본격화한 성공적인 사례"라며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2025-10-27 06:33:00
각국에서 K뷰티와 패션 등이 인기를 끌며 역직구 시장이 더 커진 만큼 유통업계 일각에서는 매출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졌다. 통계청 최신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우리 기업은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역직구)로 7천388억원을 벌어들였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7.5% 많다. 판매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국내 최대 수출전시회 ‘지페어 코리아 2025’ 30일 개막 2025-10-26 22:36:45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전문전시회다.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전시회는 뷰티·패션, 식품, 생활용품, 건강·헬스, 테크 등 5개 테마관으로 구성돼 500여 개 기업이 600여 부스를 운영한다. 44개국 8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해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외...
외국인 매출 4년새 12배…'K컬처 성지'로 떠오른 롯데월드몰 2025-10-26 17:25:41
‘유인하는’ 브랜드 전략을 치밀하게 폈다. 해외 잡화·뷰티가 95%를 차지하던 롯데월드몰 지하층은 현재 K패션, K뷰티가 주역이다. 아더에러, 이미스, 마르디메크르디, 하고하우스, 디스이즈네버댓 등 20여 개 한국 브랜드가 대형 매장을 열었다. 쇼핑몰의 정체성이 ‘한국적인 스타일을 만나는 곳’으로 바뀌자 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