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바구니 부담 더 커졌다…우유·탄산음료·주스값도 줄인상 2021-09-29 11:06:04
줄인상 과자·라면 등에 이어 내달부터 환타 등 음료제품 가격 5~8%↑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우유는 물론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 올해 들어 즉석밥, 과자, 캔참치, 라면 등의 가격 인상에 뒤이은 것으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더욱 커졌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M&A 귀재' LG생건 차석용, 보인카 인수로 럭셔리 헤어시장 '정조준' 2021-08-31 12:34:45
쏠린다. 차 부회장은 2007년 말 코카콜라음료를 인수해 1년 만에 흑자 기업으로 개편한 것을 시작으로 더페이스샵·한국음료(2010년), 해태htb(구 해태음료·2011년), 캐나다 보디용품 프루트앤드패션(2013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코스메틱(2014년) 등을 인수한 바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금주신상] 매일유업 '무항생제인증 우유'·동원 'MSC참치' 2021-08-21 07:30:00
까다롭게 관리하는 무항생제인증 목장의 원유를 100% 담았다. ▲ 해태제과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과자선물 세트 '체력포션', '마나포션' 2종을 선보였다. 게임 아이템인 '포션'(물약)을 재현한 종이박스에 과자를 담았다. ▲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디카페인 커피인...
"당이 차오른당"…재택근무라면 온라인서 간식 챙기세요 2021-07-27 09:37:13
이츠웰의 스낵, 음료 상품 11종이 담겼다. △포켓팝콘(화이트블러썸·크리미카라멜맛·딸기맛) △함께해바 에너지바(초코·콘시리얼) △허니버터아몬드 △음료(마시는 레드핑크 블라썸·골든 블라썸·상큼한 하루) △튼튼플러스 요거얌얌(플레인·오렌지) 등이 담겼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저출산에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구독경제로 반전 모색" 2021-07-07 10:00:03
있는 아이스 음료 등이 인기를 끄는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빙과업체들은 유튜브 광고와 구독경제 서비스를 내놓으며 아이스크림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7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8년 1조6천832억원에서 2019년 1조5천792억원, 2020년 1조5천379억원으로 축소됐다. 올해 1∼4월...
폭염 vs 장마…날씨에 울고 웃는 여름 수혜株 2021-06-02 15:46:23
“음료는 작년 비우호적인 날씨로 베이스가 낮고 칠성사이다 제로, 무라벨 생수 등 신제품 판매 호조까지 더해서 유의미한 마진 개선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2분기 매출이 6310억원, 영업이익이 48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5%, 65.9%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해태 인수 효과로 올해 매출 1조클럽 입성에 성공할...
"빙그레, 2분기 매출 성장세 기대…투자의견 '매수'"-IBK 2021-06-02 08:25:41
맞아 해태아이스크림의 영업이익 흑자 시현과 빙그레 별도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분기에도 탁터캡슐 등 발효유 제품 판매가 늘고 커피음료 고성장세가 지속되며 부진했던 바나나맛우유 등 가공유와 주스도 전년 대비 소폭 개선될 것"이라며 "비가 잦았던 5월이 비우호적인 날씨 환경은 아쉽지만...
'매출 1조 클럽' 식품회사 20여개…영업이익률 10% 이상은 3곳뿐 2021-04-07 06:30:01
많았고 그다음으로 대상(2조6천49억원), 오뚜기(2조3천52억원), 롯데칠성음료(2조1천620억원), 농심(2조1천57억원), 하이트진로(2조493억원) 등의 순이었다. 사조대림은 2019년 7천804억원에서 지난해 1조862억원으로 증가하며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남양유업(9천360억원)은 지난해 탈퇴했다. 지난해 비...
[금주신상] CJ '고메 탕수육'·해태 '고추지짐 만두' 2021-03-20 08:00:07
'고메 탕수육'·해태 '고추지짐 만두' ▲ 해태제과가 전통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를 만두로 구현한 고향만두 '녹두지짐'과 '고추지짐' 2종을 출시했다. 새 제품은 지짐이로 유명한 서울 광장시장의 맛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됐다. ▲ CJ제일제당이 외식 전문점의 탕수육 맛과 품질을...
'덜짠덜단' 식품 뜬다…저염 식품 판매량 대폭 증가 2021-03-19 06:06:00
낮춘 김치인 '매일매일 건강한 김치'를 선보였다. 해태제과는 나트륨을 절반 가까이 줄인 스낵 '생생 감자칩'을 출시했고,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과 0㎉를 구현한 '칠성사이다 제로'를 내놨다. G마켓 관계자는 "집밥을 챙겨야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자 건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