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Wii '마리오 파티 9' - 3DS '마리오 테니스 오픈' 발매 2013-03-12 20:50:56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스마트폰 공습 덜덜' 닌텐도 10년만에 대수술 닌텐도 3ds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정식발매 스퀘어에닉스, 3ds 신작 '드래곤 퀘스트 vii' 발매 유명 비디오ceo '게임산업, 안 자라는 피터팬' 캡콤 '역전재판123hd' 3월 한글판 발매!
KT "스마트폰을 집 열쇠로 만든다"…모바일 키 개발 2013-03-12 09:05:02
기능 등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심 내 사용자정보 저장매체(se·secure element)를 이용해 검증된 암호화 기술과 상호 인증 등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발급된 모바일 키는 스마트 폰에 탑재된 유심에 저장된다. 호텔, 자동차 등의 산업분야에서도 활용될 것으로...
카톡 게임, 이제 흥행대박 열쇠 아니다? 2013-03-11 07:46:06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카톡천하'인 요즘엔 카카오톡에 합류하지 않고 대기업의 서비스를 받는 게임 중에서 성공한 게임들도 나오고 있다. 대표적인 예는 액토즈 소프트의 '확산성 밀리언 아서'이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장르인 tcg(trading card game)이다. 일본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한 밀리언...
[CEO & 매니지먼트] IT를 좀 아는 나이키, 애플 제치고 최고 혁신기업 되다 2013-03-05 17:18:19
모바일결제 시스템을 처음 선보인 스퀘어는 3위에 올랐다. 이 회사는 페이팔·인튜이트·그루폰 등 선발업체들의 사업모델에서 ‘대박’ 아이템을 발굴해냈다. 고가의 카드 결제기를 구입하기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연결시켜 결제가 이뤄지게 하는 소형 카드리더기를 만들었다. 작년엔 ‘페이 위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수 있는 ‘심플카드’도 히트 상품이다.신한카드는 스마트 시대에 맞춘 신개념 서비스도 발빠르게 내놓고 있다. 지난해 업계 처음으로 전자지갑 서비스인 ‘신한 스마트 월렛(smart wallet)’을 내놨다. 이 카드는 카드회원과 가맹점과 관련된 빅데이터를 토대로 회원들의 연령과 성별, 직업과 카드 사용액, 자주 가는 장소...
'운명의 클랜배틀' 인기 웹툰작가 '제나' 시선집중 2013-02-23 08:08:10
팜-팡 류 게임들이 주류였던 한국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확산성 밀리언 아서'(일본 스퀘어 에닉스, 한국 액토즈 유통)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라는 다분히 마니악한 장르로 인기 돌풍을 일으켜 게임판의 태풍의 눈으로 부상했다. '확산성 밀리언 아서'는 잘나가는 카카오톡 입점을 하지 않으면서도 자체...
세계 최고 혁신기업은 나이키 2013-02-12 16:55:09
스마트 톡톡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은 애플이 아니다. 애플과 경쟁하는 삼성전자도 아니다. 미국 스포츠 의류·용품 메이커인 나이키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인터넷 매체인 패스트컴퍼니는 ‘2013년 세계 50대 혁신기업’을 11일(현지시간) 발표하면서 나이키를 첫 번째로 꼽았다.패스트컴퍼니는 2008년부터...
슈나이더 일렉트릭, 고려대에 '에너지 원격관리 솔루션' 구축 2013-02-12 07:46:28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여러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특히 eoo는 문제 발생시 원인 추적이나 전력수요 조절, 요금 절감, 역률 개선을 위한 데이터 활용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고려대 주요 건물에 자사 전기계측기와 통신장비 등을 설치, eoo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
카드배틀 종결자 '밀리언아서' 폭풍 인기비결 2013-02-10 08:21:00
류 게임들이 주류였던 한국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라는 다분히 마니악한 장르로 인기 돌풍을 일으킨 것. 바로 '확산성 밀리어아서'(액토즈 소프트)다. 개발사는 일본 스퀘어 에닉스다. 물론 스마트폰용 카드배틀게임이기에 전통적인 의미의 tcg와는 다르다. tcg처럼 단지 카드를 뽑거나 사...
[강추] "와, 설이다" 가족과 모바일게임 손맛을! 2013-02-09 03:31:31
하루 3억~5억을 넘나드는 매출을 기록하며 수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을 카드수집 '커뮤니티' 열풍을 몰아넣었다. 카드 배틀 게임(tcg) 불모지 한국 게임 시장에 새 장르 개척자가 우뚝 섰다. 인기 비결은 일본의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가 시나리오 작가 카마치 카즈마와 100여 명의 일러스트 작가, 현지 유명 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