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2025-10-27 06:33:00
무신사의 경우 작년 11월 몬스터 세일 거래액이 그해 상반기에 진행한 같은 행사보다 세 배 많았다. 최근에는 세계 각국에서 K뷰티와 패션 등이 인기를 끌며 역직구 시장이 더 커진 만큼 유통업계 일각에서는 매출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졌다. 통계청 최신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우리 기업은 온라인 해외 직접...
신한은행, '땡겨요' 전폭지원…급성장한 공공배달앱 2025-10-26 17:53:53
거래액 기준으로 시장의 78%를 차지했다. 요기요는 19.6%였다. 배민은 독일 딜리버리히어로가, 요기요는 GS리테일 컨소시엄이 운영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국내 최대 e커머스 기업 쿠팡이, 땡겨요는 신한은행이 운영 중이다. ◇ ‘민관 협력’ 모델의 급성장 주목배달앱 시장에선 땡겨요가 주도하는 ‘민관 협력’ 기반 사업...
K뷰티 M&A 거래액, 3년 새 10배 급증 2025-10-26 17:49:45
있다. 뷰티는 올해만 수천억원대 거래가 잇달아 성사되며 3년 전보다 거래액이 열 배 이상 증가했다. 26일 맥킨지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1~9월 기준 국내 뷰티업체 M&A 거래액은 23억1700만달러(약 3조3000억원), 식품업체(외식 포함)는 9억7700만달러(약 1조4000억원)였다. 2022년만 해도 식품(21억3100만달러)이...
국감서 농협·홈플러스 상생론 부상…회생 불씨 살아날까 2025-10-26 14:16:26
송 의원은 "홈플러스는 가락시장 거래액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연간 1조8800억원 규모의 국산 농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다"라며 "약 5만여의 농어가가 홈플러스에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과 홈플러스 간 거래액만 4072억원에 달해 농협유통의 연간 적자인 500억∼600억원보다 훨씬 큰 실익이 있다"라며 "농협이...
국감서 농협·홈플러스 윈윈 방안 부상…회생 불씨 이어가나 2025-10-26 13:39:22
대응을 촉구했다. 송 의원은 "홈플러스는 가락시장 거래액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연간 1조8천800억원 규모의 국산 농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다"며 "약 5만여의 농어가가 홈플러스에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농협과 홈플러스 간 거래액만 4천72억원에 달해 농협유통의 연간 적자인 500억∼600억원보다 훨씬 큰...
"한국이 훨씬 싸대" 입소문 나더니…외국인 '바글바글' 잭팟 [트래블톡] 2025-10-25 10:24:53
관광객의 거래액은 약 565% 증가했고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의 거래액은 약 3478% 폭증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높은 의료비 부담 속에 북미 지역 중심으로 해외 의료관광 수요가 급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한국은 합리적 비용과 높은 의료수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중국 단체관광객...
[AI픽] 번개장터 AI 솔루션 코어리틱스, 미국 방송서 주목 2025-10-24 11:39:54
명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전했다. 싱가포르 중고거래 플랫폼 캐러셀의 정품 인증 솔루션도 CNBC 보도에서 소개됐다. 캐러셀은 전문가가 직접 상주하는 명품 전용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해 정품 환불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캐러셀 관계자는 "소비자는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안심하고 구매하는 것을...
연예인 러닝 열풍에 아재들도 달리더니…매출 10배 터졌다 2025-10-24 10:49:24
아이템으로 꼽히는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 급증했다. 달릴 때 주로 입는 바람막이와 반소매 티셔츠의 거래액도 전년 대비 각각 9배, 2배로 늘었다. 러닝에 대한 수요는 검색 데이터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9월 4910 내 ‘에너지 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로 늘었고 러닝 선글라스(1000%), 러닝 벨트(331%),...
무신사, 차이나 앰배서더로 엔하이픈 성훈 선정…중국 MZ 공략한다 2025-10-24 10:32:15
2주 만에 거래액 5억원을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무신사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로 개점하며 K패션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신사는 성훈에 대해 “아이코닉한 이미지로 중국에서도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성훈이 K패션의 파급력을 높일 최적의 인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中 앰배서더에 엔하이픈 성훈…"MZ 공략" 2025-10-24 10:04:09
오픈했다. 오픈 2주 만에 5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무신사 측은 새 앰배서더 성훈에 대해 "아이코닉한 이미지로 중국에서도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어 K-패션의 현지 파급력을 높일 최적의 인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는 앰배서더 선정과 무신사 스토어 티몰 공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