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4.7조…반도체 0.4조 그쳐 2025-07-31 09:18:02
고대역폭메모리(HBM) 사업에서 크게 부진하고, 고객사 수주 난항을 겪었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부에서 2조원 이상의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반도체(DS)부문은 서버용 고부가 메모리 제품과 파운드리 주요 거래선에 대한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11% 증가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메...
삼성화재, 37기 고객패널 발대식…고객 관점 아이디어 도출 2025-07-29 09:51:35
본사에서 '제37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37기 고객패널은 20~50대 일반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고객으로 이루어진 심층패널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들은 삼성화재가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 뿐 아니라 향후 도입 예정인 신규 서비스까지 폭넓게 경험하고,...
“데이터 기반 제품 큐레이션” 공동구매, 신뢰의 기준이 바뀐다 2025-07-28 16:50:39
식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이며, 고객의 실구매 데이터와 재구매율, 상품 후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별·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동체 데이터 기반 상품 큐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아젠다북문인식 대표는 “이번 조사는 공동체형 플랫폼...
빗물 재활용 시스템, 바이오매스 보일러 도입한 패션회사 2025-07-25 11:01:16
해외 고객사 및 이해관계자에게 ESG 전략 및 성과를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서다. 한세실업의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됐다. 전문 검증기관 BSI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이 보고서에는 한세실업과 13개 해외 생산법인, 원단 전문 계열사...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고객과의 약속 지키려는 진정성에 높은 점수 2025-07-24 16:26:18
MS패널을 이용한 웹 서베이 방법으로 지역·연령별 쿼터에 따른 비례할당 표본추출로 시행했다. 이후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등 세부 평가 항목을 더했다.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개 수상 브랜드는 각기...
LGD 2분기 영업손실 1천160억원…"하반기 반등 기대"(종합2보) 2025-07-24 16:11:36
성능이 뛰어난 탠덤 OLED 기술 등 기술 리더십과 스마트폰용 패널의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시장 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대형 사업은 독자 기술인 '프라이머리 RGB 탠덤'을 적용한 4세대 OLED 패널을 적용한 OLED TV, 세계 최고 휘도·주사율·응답속도를 달성한 게이밍 모니터 등 차별화된...
적자 늘어난 LGD "1160억 손실"…OLED 수요 감소에 '주춤' 2025-07-24 14:42:32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 OLED 기술력, 스마트폰용 패널의 안정적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시장 내 사업경쟁력을 강화한다. 대형 사업은 독자 기술인 ‘프라이머리 RGB 탠덤’을 적용한 4세대 OLED 패널을 갖춘 OLED TV, 세계 최고 휘도·주사율·응답속도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O...
LGD 2분기 영업손실 1천160억원…"연간 턴어라운드 흐름 지속"(종합) 2025-07-24 14:00:23
리더십과 스마트폰용 패널의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시장 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대형 사업은 독자 기술인 '프라이머리 RGB 탠덤'을 적용한 4세대 OLED 패널을 적용한 OLED TV, 세계 최고 휘도·주사율·응답속도를 달성한 게이밍 모니터 등 차별화된 다양한 OLED 패널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하나은행, 손님 만족 실천 우수영업점·직원 인증제도 운영 2025-07-24 09:00:22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올해 경청 태도와 업무 지식, 설명 태도에서 다른 은행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점점 다양해지는 금융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손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손님 ...
박창훈 신한카드 사장 "고객 제안사항, 서비스 혁신에 반영" 2025-07-23 11:03:00
시간을 가졌다. 박 사장은 간담회에서 고객들의 생생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경험과 제안 사항을 가감없이 논의해 신한카드의 서비스 혁신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간 패널로 활동해온 고객에 대한 멘토 위촉식도 함께 진행했다. 박 사장은 신한카드에 대한 관심과 축적된 경험, 관찰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