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S 전략 먹혔다”…형지엘리트, 연 매출 1327억 ‘역대 최대’ 2024-09-20 16:59:43
형지엘리트가 제23기(2023년 7월~2024년 06월)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기 대비 40% 증가한 1327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학생, 스포츠, 안전(워크웨어)으로 대표되는 이른바 ‘3S 사업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수익성은 전기 대비 2.8배 뛰었다. 당기 영업이익은 70여억원으로 전분기 25억원에서...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109.0%, 여행 소품 70.1%, 휴대전화 용품 64.2% 등의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CU는 추석 연휴 명절 선물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보다 12.4% 늘었다. 상품군별로 보면 주류 24.7%, 생활용품 23.6%, 생활·가전 16.9%, 수산물 13.8% 등의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CU 관계자는 "몽탄과 설성목장, 고래사...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이 두 자릿수대 신장률을 보였다고 한다. GS25도 지난해 명절 도시락이 도시락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GS25는 일반 도시락 상품 대비 중량이 16% 늘린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을 출시했다. CU는 '한가위 명절...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띕니다. 뉴엔AI 조사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상에서 비건소스는 비비드키친(376건), CJ제일제당(35)건, 오뚜기(32)건 순으로 언급량이 많았습니다. 동원홈푸드는 2020년 소스·간편식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론칭했는데요. 지난 5월에는 “굶지 않고 즐겁게 식단 관리를 한다”고 밝힌...
'450만원' 버버리 가방 결국…명품업계 '초비상' 걸렸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12 06:42:59
명품 매출 신장률은 모두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도 안 되는 0.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현대백화점의 경우에도 각각 5%대 오르는 데 그쳤다. 물가 상승률과 판매관리비 등을 고려하면 사실상 역성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 팬데믹에 명품 수요가...
"날도 더운데 여기나 갈래?"…슬세권 인기에 '바글바글' 2024-09-11 11:21:39
식당가·푸드코트 매출 신장률(10.4%)의 두 배를 웃도는 수치다. 이들 6개 점포는 주변에 뉴타운이나 대단지 아파트를 끼고 있는 곳들. 특히 대단지와 오피스텔로 둘러싸인 현대백화점 중동점 식품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5% 늘어나 전체 점포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지역주민 맞춤형...
현대백화점 "대단지주변 점포 식당가, 무더위에 매출 28% 증가" 2024-09-11 09:54:10
기간 현대백화점 전체 15개 점포 식당가·푸드코트의 매출 신장률 10.4%의 두 배를 웃도는 것이다. 이들 6개 점포는 주변에 뉴타운이나 대단지 아파트를 끼고 있는 곳이다. 특히 대단지와 오피스텔로 둘러싸인 중동점 식품관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9.5% 증가해 전체 점포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
'하리보' 천적의 등장…"너무 재밌고 맛있어" 난리난 간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09 21:00:03
전량이 이틀 만에 동났습니다. 편의점에서의 까먹는 젤리 매출 신장률도 눈에 띕니다. 앞서 지난해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까먹는 젤리 2종을 선보였는데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260만개가량 팔렸다고 합니다. 지난 7~8월 2개월간 까먹는 젤리 4종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8...
[단독] "과일처럼 까먹어요"…요즘 난리난 '이색 젤리' 신제품 나온다 2024-09-06 16:30:49
GS25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날까지 망고맛 젤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78%나 뛰었다. 앞선 지난해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까먹는 젤리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해당 상품군의 인기가 입증된 만큼 이번 신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일본 큰손 잡아라"…현대백화점, 日한큐백화점과 VIP 제휴 2024-09-02 11:01:12
올해 1∼7월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15%와 14.5%로 현대백화점 전체 16개 점포 중 최상위 2곳에 해당한다. 특히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의 작년 대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은 106.8%에 달했다. 무역센터점은 외국인 1인당 객단가가 현대백화점 전체 평균의 두 배 이상인 50만원을 훌쩍 넘었다.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