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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물·기름때 덕지덕지"…유명 배달맛집 위생상태 '충격' 2025-08-28 18:34:01
만 음식은 프라이팬에 그대로 남겨져 있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상상 초월이네", "배달만 하는 집은 걸러야겠다", "음식에 바퀴벌레가 나와도 전혀 안 이상할 거 같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또 다른 누리꾼은 "마감 때 10분만 정리하면 깨끗할 텐데 너무 무책임하다", "내가 아는 유명 배달 맛집도 주방은 더...
스위프트 랠리?…랄프로렌·아메리칸이글 주가 뛴 이유 2025-08-28 17:24:51
발 빠르게 마케팅에 나섰다. 도미노피자와 음식 배달 플랫폼 그럽허브는 스위프트 노래와 반지 이모지를 활용한 알림 메시지를 앱 사용자들에게 보냈다. CNBC는 "스위프트는 팬데믹 이후 '경제 동력'으로 여겨져 왔다"면서 세계 각지를 순회하는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 공연과 연계된 소비 지출 증가는...
퀵커머스시장 5년 후 6조 육박…배민·쿠팡이츠 '경쟁가열' 2025-08-28 06:15:00
서비스 시장에서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진검승부에 나섰다. 퀵커머스 시장에는 배민이 지난 2018년 먼저 진출했다. 쿠팡이츠는 최근 직매입 상품이 아닌 동네 상권 자영업자를 퀵커머스 고객으로 끌어들이면서 배민과 경쟁에 나섰다. 쿠팡이츠는 지난 2021년부터 해오던 직매입형 퀵커머스 서비스인 '이츠마트'...
소비 쿠폰에 편의점 '화색' 대형마트 '울상' 2025-08-27 15:24:36
대상에서 빠진 대형마트는 방문객과 구매 단가가 모두 줄어 올해 들어 1월과 5월을 제외하고 모두 전년 동월 대비 매출 감소를 겪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음식 배달·e-쿠폰·여행 상품 등이 포함된 서비스(24.9%), 식품(24.2%) 등이...
소비쿠폰 덕 봤다…온·오프라인 모두 '활짝' 2025-08-27 11:13:12
매출은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확대, 업계 판촉 경쟁 강화, 음식 배달 등 서비스 부문 확대 등으로 통계 작성 이후 계속해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차지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식품(2.7%), 서비스·기타(4.4%), 해외 유명...
'소비쿠폰 특수'에 편의점 매출, 4개월만 증가세 전환 2025-08-27 11:00:02
강화, 음식 배달 등 서비스 부문 확대 등으로 통계 작성 이후 계속해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차지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식품(2.7%), 서비스·기타(4.4%), 해외 유명 브랜드(11.3%)를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났다. 온라인은...
완벽 부활 눈앞에 둔 추억의 외식 브랜드들[비즈니스 포커스] 2025-08-27 10:10:10
KFC도 마찬가지다. 배달 치킨 한 마리를 먹으려면 3만원을 내야 하는 시대다. 이 부분을 파고들었다. KFC는 각종 프로모션을 더할 경우 1만원 중반대에 치킨 한 마리를 구매할 수 있다. 또 매장에서 맥주 판매까지 시작해 여름철 가성비 ‘치맥’을 즐기려는 이들의 ‘성지’로도 등극했다. 아울러 두...
불황형 챌린지로 버틴다…전 세계 MZ의 절약 생존게임 2025-08-27 10:02:41
얻어 배달 음식 대신 도시락, 카페 음료 대신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방식이다.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비경향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상반기 대비 2024년 상반기 ‘무지출’과 ‘무소비’ 관련 언급량이 85% 증가했으며 ‘플렉스’와 ‘욜로’ 관련 언급량은...
유학 비자로는 헬멧 못쓰는데…오늘도 달리는 외국인 라이더들 2025-08-26 16:57:26
안 되거나, 배달지를 못 찾아 음식을 가게로 돌려보내는 사례가 잦다”는 불만이 나온다. 배달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에 폭발적으로 성장한 배달시장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면서 내국인 라이더 상당수가 오토바이를 내놓고 업계를 떠났는데, 그 빈자리를 외국인이 채워 가는 모습”이라고 했다. 곽용희 기자...
"효과 있었네"…한 달 만에 매출 오른 업종은 2025-08-26 06:37:29
매출이 늘었다. 특히 피자 전문점(18.78%), 국수 전문점(18.59%), 배달음식 전문점(14.15%), 초밥·롤 전문점(13.22%), 만두 전문점(12.26%) 등 소규모 외식 업종의 매출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서비스업 중 네일숍(29.35%), 비뇨기과(25.22%), 가정의학과(20.08%), 미용·피부관리(16.09%), 사우나·목욕(15.66%) 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