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준표 "로스쿨·의전원·외교원 폐지…사시·외시·의대 부활" [전문] 2021-08-17 09:59:11
개편하며 국민기본권을 신장하는 방향으로 개헌을 하겠습니다. AI와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행정 시스템에 과감하게 도입하여 공무원과 공공기관을 구조조정하고 국정의 효율을 높이겠습니다. 경남도 행정·재정 개혁으로 채무 제로를 달성했던 성과를 기반으로 국가채무 1,000조의 재정파탄 상태를 균형재정으로...
갈수록 몸집 커지는 롯데백화점 스포츠 '메가숍' 2021-08-12 15:21:11
매출 증가와 MZ세대 매출이 4배 신장하는 등 최상 등급 메가숍 오픈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7월 잠실점에 이어 부산지역에선 처음으로 부산본점에 영업면적 1471㎡ 규모의 매장을 개장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나이키 라이즈 매장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기존에 볼...
이마트 3년만에 2분기 흑자…식품·창고형 할인점이 '효자'(종합) 2021-08-12 14:05:40
매출이 신장하고 트레이더스도 두 자릿수 외형 성장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노브랜드와 일렉트로마트 등 전문점 사업 매출은 2천995억원으로 0.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63억원보다 적자폭을 줄였다. 노브랜드는 63억원 흑자를 냈다. 연결 자회사 중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 매출은...
여성단체서도 '여성가족부 폐지' 주장 나왔다…어쩌다가 2021-07-23 17:28:52
하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여성의 참여를 끌어올려야 할 분야들이 많다"고 피력했다. 조수진 최고위원과 윤희숙 의원도 "젠더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결의 '분열의 정치를 하자는 것", "여가부 폐지는 칼로 자르듯 말할 수 없는 문제"라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유승민 "여가부 폐지가 포퓰리즘? 文은 '먹튀' 포퓰리즘"…맹반격 2021-07-08 11:18:16
하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여성의 참여를 끌어올려야 할 분야들이 많다"고 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제동을 걸고 있다.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한 부처나 제도는 더 이상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젠더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결의 '분열의 정치'를...
'여가부 폐지론'에 정치권 시끌 2021-07-07 18:08:45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여성의 참여를 끌어올려야 할 분야가 많다”고 강조했다. 여가부 폐지를 주장한 국민의힘 인사를 겨냥해선 “혐오와 분열을 자극하거나 그에 편승하는 정치는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국민의힘 유 전 의원과 하태경 의원은 지난 6일 나란히 여가부 폐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유승민 "여가부 폐지해야" vs 이낙연 "반대…포퓰리즘 발상" 2021-07-07 15:08:45
사회에는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여성의 참여를 끌어올려야 할 분야들이 많다"며 "뿌리 깊은 성차별과 가부장적 문화로 인한 갈등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가정과 가족에 관한 업무도 늘어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여성가족부의 역할 조정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부처 폐지를 주장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혹시라도...
[더 라이피스트-김영헌의 마중물] 취임사 VS 퇴임사 2021-06-21 18:03:41
같이 실천하겠다고 했다. “임원으로서 신장하는 조직이 되어 회사의 성장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에게 목표달성 체험을 하게하여 성공의 맛을 알게 하며, 확실히 동기부여헤 목표를 달성하는 DNA를 심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늘 올바른 판단을 하도록 노력하여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
삼성패션의 변신…몸집 줄이고 해외명품 발굴 2021-06-21 17:36:40
등의 신명품 브랜드는 올 1~5월 전년 대비 358% 신장하면서 성장세를 견인했다. 지난 15일에는 프랑스 브랜드 ‘후즈’를 선보이는 등 신명품 키우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10년대 들어 해외 명품브랜드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톰브라운과 아미는 2011년, 메종키츠네는 2012년 들여왔다. ‘크루아상...
코로나 외출 자제에도 화장품 수출 늘었다?…세계 3위 '반전' 2021-06-21 16:08:53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몰 '티몰' 기준 LG생활건강의 6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후·숨·오휘·빌리프·VDL·CNP) 매출은 70% 뛴 5억800만위안(약 893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브랜드 '후'의 경우 매출이 72% 신장하며 티몰 매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상위 5위권에 들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