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도 먹는대" 난리나더니…성심당도 나섰다 '인기 폭발' 2025-11-29 13:53:05
유명인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공유돼 관심이 빠르게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식지 않는 인기에 외식업계도 관련 메뉴를 확대하고 있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는 지난 6일부터 ‘러브 유 어 말차(Love You a Matcha)’ 시즌을 열고 말차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평일 오후 2~5시...
펫플레이, 펫 인플루언서 공구부터 AI 챗봇 쇼핑까지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제공 2025-11-29 10:00:00
온라인에서도 현장에 가까운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SNS 기반 마케팅 전략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근 SNS 시장은 가짜 팔로워와 자동화 계정 증가로 인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펫플레이는 단순 팔로워 수가 아닌 소셜 관계망 분석(SNA)과 인공신경망 분석을 통해 활동성,...
닥터엘시아(Dr.Althea), '2025 올리브영 어워즈' 글로벌 트렌드 라이징 부문 수상 기념 한정 기획세트 출시 2025-11-29 09:00:01
구성됐다. 해당 기획 세트는 오는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12월 올리브영 세일 기간(2025년 11월 30일~12월 6일)에는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닥터엘시아 국내 이커머스 파트 강문주 파트장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은 국내외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신뢰하고 성원해 주신 덕분...
노동자의 안전 vs 소비자 편의…논란의 새벽배송 2025-11-29 08:58:15
내놓으면서다. ‘로켓배송’이다. 온라인에서 클릭 몇 번으로 주문한 상품을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게 되자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더 이상 번거롭게 대형마트를 찾아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을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너도나도 쿠팡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쿠팡의 ‘배송 혁신’은 여기서 멈추지...
"예전같지 않네"…결국 지갑 닫혔다 2025-11-29 08:04:03
풍경이었지만,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고 유통업체들이 할인판매 기간을 앞당기거나 연장하는 등 프로모션을 분산하면서 당일 북새통을 이루는 일은 줄어들고 있다. 다만 블랙 프라이데이의 의미가 완전히 퇴색된 것은 아니다. 유통업체 입장에서 블랙 프라이데이는 한 해를 통틀어 여전히 중요한 소비 대목이라고 CNBC는...
'감성과 이성 사이'…내년의 공간 트렌드는 이것으로 요약된다 [오상희의 공간&트렌드] 2025-11-29 07:00:01
가구도 감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 온라인 가구 리테일러들의 데이터에 따르면 ‘가볍고’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이라는 키워드가 상위를 차지했다. 이는 트렌드 분석 기업 WGSN이 조사한 결과로, 유연하고 곡선적인 디자인, 자연 친화적인 소재 등에 사람들이 주목하게 될 것이라는 해석이다. ...
美서 의미 퇴색한 '블프 세일'…"행사 진정성 사라져" 2025-11-29 05:34:27
집에서 온라인으로 쇼핑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CNBC가 인용한 시장조사업체 '플레이서.에이아이'(Placer.ai) 분석에 따르면 2022∼2024년 블랙 프라이데이에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미국 소비자 수는 일반 금요일 대비 30%대 중반 정도 늘어난 수준에 그쳤다. 과거보다 제품 가격 변화 정보를 얻기 쉬워진 가운데...
'K핀테크 성지'로 떠오른 부산 2025-11-28 17:39:30
온라인 업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곳에서 핀테크의 가능성을 확인한 석 회장은 1999년 부산대 창업센터에서 웹케시를 창업했다. 웹케시의 윤완수 전 대표와 강원주 대표도 부산에서 대학을 나와 동남은행에서 일하다가 웹케시에 합류했다. 웹케시의 페이먼트 자회사 쿠콘의 김종현 대표는 부산대와 동남은행을 거쳐 웹케시...
블루엘리펀트, ‘스페이스 성수’ 오픈으로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화 2025-11-28 16:26:12
있는 대중을 고려해,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했다. 통유리 파사드와 스피어 미디어 아트 역시 이러한 방향성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페이스 성수가 성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트리플하이엠,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업계 선도적인 근무혁신으로 조직 경쟁력 강화 2025-11-28 15:36:02
온라인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 속에서도 구성원의 근무 만족도와 지속 가능한 조직 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운영해 온 결과라는 평가다. 이번 인증 평가는 ▲유연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