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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원이라도 싸게"…'클릭 몇 번' 보험 비교한다 2024-01-19 17:52:18
등 10개 손해보험사가, 용종보험에는 5개 생명보험사가 참여했습니다. [ 유인나 / 배우 : 이용하기에 굉장히 쉽고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보험사가 플랫폼에서 두드러진 모습을 보일 것이란 예측이 나옵니다. ...
"車보험 플랫폼 추천 상품, 기존보다 비싸" 2024-01-18 18:46:10
수 있다. 보험 특약 정보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금융당국은 설명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더 적합한 상품을 더 낮은 가격에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저축성보험, 반려동물보험, 신용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車보험 비교 서비스 출범…"기존 상품보다 비싸" 한계도 2024-01-18 16:40:14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대면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던 보험 모집시장에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자동차보험 대면판매 비중은 50.1%에 달한다. 온라인 가입 비중은 33.5%에 그쳤다. 온라인 상품은 대면 상품보다 싸지만, 설계사들의 권유로 가입하는 일이...
내일부터 플랫폼서 자동차보험·용종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24-01-18 16:40:00
등 보험회사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4개 보험회사(NH손보·현대해상·교보생명·미래에셋생명) 대표들도 플랫폼을 통한 비교추천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실손보험, 저축성보험 등 후속상품 출시에 힘쓰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서비스 운영 기간 이용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모집시장 영향, 소비자 보호 및...
올해는 창구 안가도 된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1-06 07:00:00
보험 비교추천서비스입니다. 소비자가 간편하게 여러 보험상품들을 온라인에서 비교해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오는 19일부터 보험상품별로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간 예적금이나 대출 상품의 경우 온라인으로 쉽게 비교가 가능했는데, 보험의 경우 특약에 따라 보험료나 보장이 달라지는 만큼 단순...
실손보험료 평균 1.5% 오르고, 자동차보험은 2.5% 내린다 2024-01-02 16:26:28
서비스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플랫폼에서 한눈에 비교하고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취급상품은 자동차보험 실손보험 신용보험 저축성보험(연금 제외) 해외여행자보험 등이다. 플랫폼에서 가격과 보장범위를 비교한 뒤 각 보험회사의 웹페이지...
보험사 책임준비금, 지급사유일 기준으로 쌓는다 2023-12-26 18:18:00
보험금의 손해진전계수 기준일은 최초 사고일자로 귀속하도록 했다. 보험부채를 시가로 평가할 때 60년 이상 장기부채에 적용하는 할인율인 장기선도금리(LTFR)의 연간 조정폭을 상하 0.15%포인트에서 0.25%포인트로 확대한다. 자산과 부채를 평가할 때 지급여력비율(K-ICS) 영향이 작으면 원칙에 비해 산출 방식이 간단한...
내년부터 보험사 장기선도금리 조정폭 차등화한다 2023-12-26 16:08:06
경우를 확대한다. 해외통화 보유비중이 운용자산의 1% 미만으로 낮다면 현지 할인율 대신 원화 할인율을 적용하도록 하는 식이다. 아울러 경기변동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저축성보험은 대량 해지로 인한 손실이 정밀하게 측정될 수 있도록 대량해지위험 충격수준을 30%에서 35%로 상향한다. 반면 보장성보험은 30%에서...
금감원, 보험사 책임준비금·지급여력비율 관련 제도 개선 2023-12-26 06:00:06
보험약관상 보험금 지급의무 발생일을 원칙으로 하도록 하고, 후속보험금은 약관상 지급 조건을 고려해 최초 사고일자로 귀속하도록 했다. 장기부채(60년 이상)에 적용하는 할인율인 장기선도금리(LTFR)의 연간 조정폭에 한도가 있어 장기 할인율이 경제적 실질보다 높다는 의견이 지속됨에 따라 장기선도금리 조정 폭을...
"지금 아니면 안돼"…보험 '절판 마케팅' 극심 2023-12-20 17:29:51
교수는 “무리한 경쟁은 손해율을 높이고 보험료 상승으로 이어져 선의의 피해자를 낳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단기적으로 매출이 늘어나지만 결국 실적 악화 요인이 된다는 설명이다. 실제 보험사들은 작년 말 유동성 위기를 맞기도 했다. 2012년 비과세 한도 축소를 앞두고 절판 마케팅을 했던 고금리 저축성보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