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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신항에 일부 자동화 원격조종 크레인 설치한다 2019-06-22 06:31:01
초대형선 기항에 대비해 높이와 아웃 리치를 세계 최대로 설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웃리치는 크레인 중앙에서 바다 쪽으로 뻗어 작업할 수 있는 최대거리를 의미한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안벽 크레인은 로테르담항에 있다. 무게가 2천500t, 높이는 144m, 아웃 리치는 72m에 이른다. 국내 최대는 신항...
모습 갖춰가는 부산신항 서'컨'부두…하부공사 내달 준공 2019-06-12 15:31:26
개장…수심 20~21m 초대형선 수용 가능 원격조종 안벽 크레인 도입 등 기존 부두들보다 자동화 수준↑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부산신항 2단계 확장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서컨테이너부두가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12일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20만t급 초대형 선박 2척이 접안할 수 있는 길이 700m 부두 안벽과...
[한국해운 재건] ② '발등의 불' 환경규제, 위기 아닌 도약의 기회 2019-05-29 08:21:01
법인들도 내년 실전에 투입되는 2만3천TEU급 초대형선을 채우기 위한 영업에 분주하다. 독일·네덜란드·영국 등 주요항이 있는 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화주 접촉을 강화하며 화물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덕림 독일법인장은 "실제로 2만TEU 화물을 유치할 수 있도록 영업력을 갖춰가고 있다. 글로벌 1∼4위 포워...
[한국해운 재건] ① 유럽시장 개척 '첨병' 현대포워드호 승선기 2019-05-27 08:21:00
함부르크 항만 당국도 현대상선의 초대형선 입항에 문제가 없도록 준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현지의 해운 관계자들은 전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물량 부족에 시달릴 것이라는 국내 일각의 우려도 있지만, 현지 분위기는 낙관적이었다. 최덕림 현대상선 독일법인장은 "AEX 노선 운영을 통해 글로벌 대형 화주들은 이미...
부산신항 시설 부족에 숨통…BNCT 70만TEU 시설 확장 2019-05-20 11:39:24
것으로 예상되는 2만5천TEU급 이상 초대형선까지 수용할 수 있다. BNCT는 장비 확충에 맞춰 장치장 5개 블록을 추가로 가동할 방침이다. 이렇게 되면 5부두의 컨테이너 하역능력은 현재 연간 250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에서 320만TEU로 70만TEU 늘어난다. 5부두 시설 확장은 신항 전체 시설 부족을 완화하는 데...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 한진해운 사태 이전 수준 회복 2019-02-18 19:08:17
덧붙였다.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해운동맹 재편, 초대형선 투입 확대 등에 따른 선사 간 서비스 통합과 조정에도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것은 부산항의 연계성이 우수하고 환적 경쟁력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현대상선, 사흘간 영업전략회의 돌입…"황산화물 배출 규제는 기회" 2018-12-17 17:16:11
발주하고, 환경오염물질을 걸러내는 `스크러버`를 장착한 초대형선 2척을 인도받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2020년 IMO 황산화물 배출 규제가 시작되는 것은 현대상선에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라며 "2만3천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인도에 대비해 한 해 동안 철저히...
현대상선 "2020년 환경규제는 기회…글로벌 선사 도약 기회로" 2018-12-17 15:49:41
환경오염물질을 걸러내는 '스크러버'를 장착한 초대형선 2척을 인도받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2020년 IMO 황산화물 배출 규제가 시작되는 것은 현대상선에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라며 "2만3천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인도에 대비해 한 해 동안 철저히...
파나마운하 확장 2년 세계 해운판도 급변…우리의 대응은 2018-08-31 13:15:01
통한 비용 절감, 동남아시아 중소형 항만에 대한 서비스망 구축, 초대형선 확보 등 대응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6월 파나마운하가 확장개통으로 통과 가능 선박의 규모가 종전 5천TEU급(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에서 1만4천TEU급으로 커졌다. 그 영향으로 2015년 9월 31척이던 후 동북아시아~...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에 라면 실으면…한국 인구 3일분 2018-07-07 07:00:03
현대상선은 아직 1척도 없다. 현대상선은 2만3천개를 싣는 규모의 초대형선 3척을 최근 발주했다. 현재 운항 중인 초대형선들 가운데 가장 큰 배는 OOCL이 운영하는 저머니(Germany)호로 2만1천413개를 실을 수 있다. 삼성중공업이 2017년에 건조했다. 이 배의 길이는 399.87m에 달해 수직으로 세우면 63빌딩(264m)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