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어러블 끝판왕 '스마트 안경'…삼성, 이르면 2027년 출시 2025-10-22 18:29:35
재미있는 제품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선 삼성이 2027년께 스마트 글라스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마트 글라스는 일상에서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XR 기기의 ‘종착지’로 불린다. 안경 렌즈를 통해 실시간 지도를 보고, 안경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사진·동영상 촬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안경에...
엔씨소프트, 패션 AI로 사업 넓힌다 2025-10-22 17:29:43
AI는 패션,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비(非)게임 분야로 AI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게임 내 NPC(비플레이어 캐릭터) 대화, 음성 합성 등으로 축적한 AI 기술이 사업의 기반이다. MLB·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로 유명한 에프앤에프(F&F),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국내 주요 패션기업에 바르코를 공급했다. 현재 10여 곳과...
믿을 건 패션…코오롱FnC, '헬리녹스'로 승부수 2025-10-22 15:39:08
여전히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시장이다. 글로벌마켓인사이트(GMI)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글로벌 아웃도어 의류·액세서리 시장 규모는 약 50조원으로 추산된다. 오는 2034년에는 97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웃도어가 더 이상 취미에 국한되지 않고 팬데믹 이후 급부상한 건강·자기관리 트렌드와 맞물리며 일상까지...
[AI픽] NC AI, 형지그룹과 '바르코' 기반 경영혁신 협약 2025-10-22 10:37:57
종합패션그룹인 형지와 이번 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업계의 AI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형지그룹 최준호 부회장은 "AI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의 언어"라며 "AI를 통해 가치와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지속가능한 패션경영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NC...
[단독] '고민시' 스킨케어 몰바니, 무신사 입점한다 2025-10-21 15:09:57
패션 부문에서 축적한 성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신진 뷰티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몰바니는 지난달 CJ올리브영의 대표 할인 행사 ‘올영세일’에 참여했고,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방송 론칭에 나서는 등 고객 접점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활성 고객 수가...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유통주 긍정적"...백화점 '맑음', 면세점 '흐림' [리포트 비하인드] 2025-10-21 13:44:51
급증하며 유통 업계에 활력 부여함. - 외국인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백화점 매출의 18~20%가 외국인으로부터 발생함. - 화장품 대신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H&B 스토어에서 인디 브랜드 제품 구매가 늘어남. - 패션 중에서도 디자이너 브랜드가 새로운 인기 카테고리로 부상하며 백화점 매출 견인함. -...
"가을장사 터졌다"…쌀쌀해지자 매출 폭발에 '훈풍' 부는 곳 [트렌드+] 2025-10-21 08:30:04
더해져 FW 패션 수요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패션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레이어드(겹쳐 입기) 유행도 매출을 견인하는 데 한몫했다. 기후 변화로 계절 구분이 흐려지면서 경량 패딩, 스웨이드 재킷 등 시기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는 옷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을·겨울철 패션 수요가 늘자 업계...
'10주년' 한섬 "올해 거래액 4천억원 돌파" 2025-10-20 14:03:07
등 자사 브랜드 전문몰 ‘더한섬닷컴’을 시작으로 해외패션 전문몰 ‘H패션’, 2030 고객 겨냥 모바일 편집숍 ‘EQL’ 등 세 개의 전문몰을 운영하고 있다. 각 채널은 독점 브랜드 운영은 물론, 모바일앱의 UX·UI부터 캠페인 전개 방식, 모델 기용 등까지 타깃 고객을 겨냥해 맞춤형 특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오픈마켓...
"이제 '뜨아'의 계절"…편의점 매출 지각변동 2025-10-20 12:10:47
밖에 레깅스류 매출이 550% 늘었고 핫팩을 비롯한 방한용품 매출은 50% 증가했다. 이마트24 역시 즉석커피(이프레쏘·HOT) 매출이 일주일간 34% 늘었다. 핫팩 매출은 600% 늘었고, 스타킹과 머플러 등 패션용품 매출이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업계는 기온 하락 추세에 맞춰 호빵, 즉석어묵 등 겨울 먹거리...
[단독] '2026 러닝화 계급도' 바뀐다…노스페이스까지 참전 2025-10-20 11:00:04
등이 장악한 러닝화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패션 산업이 대부분 침체기인 상황에서 러닝화 시장만 나홀로 몸집을 키워나가고 있다는 점을 의식해서다. 노스페이스, 러닝시장 '첫 진출'20일 업계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는 내년 이후 신규 러닝화 라인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노스페이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