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차 추경] 소상공인도 생방송으로 물건판다…'라이브커머스' 신설 2020-06-03 10:00:09
서울 행복한백화점 내 촬영 스튜디오를 설치(9억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방송 제작 및 스튜디오 운영 지원에도 20억원을 지원한다. 전국 228개 지자체에 벽화, 조각, 그래픽아트 등 미술작품을 1개씩 설치하는 프로젝트도 올해에 한해 한시적으로 추진한다. 정부는 이를 위해 759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하기로 했다....
햇살론 등 서민대출 규모 1조500억원 늘린다 2020-06-01 17:22:38
온라인·스마트화도 지원한다. 행복한백화점이나 소상공인방송 등에는 인터넷을 통해 TV홈쇼핑을 생방송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새로 만든다. 키오스크, 모바일 간편 결제 등 이른바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총 2000억원 상당의 ‘스마트 소상공인 전용 보증’도...
[하반기 경제] 지역신보 보증한도 6.9조·햇살론 1조 확대 2020-06-01 16:30:20
제고 차원에서 온라인·스마트화도 지원한다. 행복한백화점이나 소상공인방송 등 소상공인 판매지원 인프라에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TV홈쇼핑 기능을 탑재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새로 만든다. 키오스크나 모바일 간편결제 등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천억원 상당의 '스마트...
1684억 소비쿠폰 지급…정부, 내수 살리기 나선다 2020-06-01 16:30:03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온라인·스마트화도 지원한다. 행복한백화점이나 소상공인방송 등 소상공인 판매지원 인프라에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TV홈쇼핑 기능을 탑재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새로 만든다. 키오스크나 모바일 간편결제 등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000억원 상당의 '스...
홈 파티를 즐기는 몇 가지 방법 2020-05-28 11:42:00
퍼지는 육즙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은은하게 입안에 맴도는 고추 향은 느끼한 맛을 싹 잡아줘 기름의 튀긴 맛이 싫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살이 찔까 봐 두려운 사람들도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행복한 홈 파티에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다면 더욱 특별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출처: 양키캔들, 신세계백화점...
[시론] 소비자 선택과 동떨어진 쇼핑몰 영업규제 2020-05-27 18:08:58
두 백화점이 있다. 먼저 들어선 건 6층짜리 ‘행복한 백화점’이다. 중소기업 제품만을 판매하는 이 백화점이 문을 열자 손님이 몰렸다. 그런데 지하철역 연결통로까지 확보한 현대백화점이 2002년 개점했다. 지역상권을 3년째 선점한 입장에선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이었다. 그러나 고객이탈은 없었다. 오히려 손님이 더...
중기부, 소비재 중소기업 러시아 등 신북방 진출 지원 2020-05-27 14:00:03
27일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행복한백화점에서 러시아 등 신북방 진출을 원하는 소비재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상담회에는 신북방 진출을 희망하는 소비재 중소기업 60곳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신북방 6개국의 유력 바이어 30곳이 참여한다....
[업종 스페셜-가구·인테리어 ②현대리바트] 1년 두 차례 공채, 올해부터 면접 전 온라인 인성검사 도입 2020-05-27 11:47:00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됐다. 가정용·사무·주방 가구를 비롯해 건자재 및 자재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2019년 매출액 1조 2375억원, 영업이익 238억원을 기록했다. 현대리바트의 대표 제품은 공간의 중심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가구 ‘소파’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높아지는 인테리어에...
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 2020-05-27 06:00:14
있는 행복한백화점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범방송에서는 중소기업 물걸레 청소기와 트레이닝 티셔츠 등이 판매된다. '가치삽시다'는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쿠쿠 프리미엄 가전, 혼수시즌 성장세 2020-05-22 18:57:43
63% 상승했다. 특히 올해 4월 롯데백화점에서 쿠쿠의 전체 밥솥 매출은 전월대비 47%, 인기제품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의 매출 또한 전월 대비 30% 증가하며 본격적인 혼수 시즌을 맞아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는 기존 밥솥에서 볼 수 없었던 모던하고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가전 구매 시...